저도요. 저 돈을 포기하는게 단기적으로는 손해 같지만 아이돌이 이미지로 먹고사는 직업임을 감안하면 금전적으로도 이득이라고 봅니다. 반대로 청하가 재결합 합류 안했다고 가정하면, 백퍼 불편한 분들 사이에서 "혼자 뜨니까 올챙이적 생각 못하고 의리를 저버린다"는 말 나옵니다. 이게 이미지 하락에 직접적인 영향이 되진 않을지언정 장기적으로 볼 때 이득이 아닌 건 확실하죠. 그리고 저 스케줄이 사라져도 그만큼 ioi 스케줄이 들어찰테고요. 제가 매니저나 소속사 관계자라면 적극적으로 합류 찬성했을 겁니다. 좀 농담 섞어 말하자면, "레너드가 클리퍼스로 이적함으로써 포기하는 것들"이란 글도 충분히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첫댓글 오잉?? NBA 팬사인회??!!!!
느바 좀 보나보네요???ㅎㅎㅎ
의류 브랜드 사인회 같네요 ㅎ
@[BKN]Kyrie Irving 아아..ㅜ.ㅜ
청하는 재결합으로 포기하는것들은 롱런을 위한 투자일까요?
다른 사람은 몰라도 혼자서도 잘나가는 청하는 재결합 안할줄 알았는데 의외네요.
그것도 있고 의리라고 봐야하지 않을까요
우주소녀가 어느정도 되고 ioi때도 특별한 인기는 없었던 유연정은 글타치고 소미는 ioi 다시하는게 좋을텐데 안하네요.
제가 보기엔 ioi 하는게 더 나중을 위해 이득같아여
저도요. 저 돈을 포기하는게 단기적으로는 손해 같지만 아이돌이 이미지로 먹고사는 직업임을 감안하면 금전적으로도 이득이라고 봅니다. 반대로 청하가 재결합 합류 안했다고 가정하면, 백퍼 불편한 분들 사이에서 "혼자 뜨니까 올챙이적 생각 못하고 의리를 저버린다"는 말 나옵니다. 이게 이미지 하락에 직접적인 영향이 되진 않을지언정 장기적으로 볼 때 이득이 아닌 건 확실하죠. 그리고 저 스케줄이 사라져도 그만큼 ioi 스케줄이 들어찰테고요. 제가 매니저나 소속사 관계자라면 적극적으로 합류 찬성했을 겁니다.
좀 농담 섞어 말하자면, "레너드가 클리퍼스로 이적함으로써 포기하는 것들"이란 글도 충분히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청하 짱짱
청아 솔로로 자리잡아서 집중하는 것도 있을텐데~ 재결합하면 새로운 시너지효과에 스스로에게 리프레쉬되는 적어도 2중의 효과는 기대할 수 있을 거라 본것 같아요
술은 청하로 대동단결
작년 스케쥴인데 1회성 이벤트가 많아서...
포기하는건 아니고 더 이득이죠. 팀활동 하다 중간휴식 들어가면 솔로활동하고.. 계속 돌리는거죠
포기한다기보다는 투자라고 보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IOI가 얼마나 더 성장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이미지 효과도 크기도 하구요.
청하는 솔로로도 이미 자리가 확고하기때문에 잠시 아이오아이로 외도하고 돌아와도 부담이 없죠
어차피 행사가 많아서 스케쥴상으로는 비슷할거고 다만 1/n이라 수입은 확실히 줄어들겠네요
청하가 제일 합류하기 힘들거라고 봤는데 고마울뿐^^
스냅핑 활동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않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