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게 비법(非法)이라구?
나의 설법이 뗏목과 같음을 안다면 그 법(法)조차 버려야 하거늘, 하물며 비법(非法)을 말하겠느냐!
기독교에는 유일신(唯一神)인 갓(God)이 나오는데.. 그때 '갓'을 한인 기독교인은 유일무이한 신으로 알고 있다.
그런 스투핏한 짓에 도올은 <히브리 경>에 나오는 십계 Ten Commandments 내용으로 기독교인을 비웃고 있는데.. 실은 (도올도 설명하듯..) 유일(唯一)이란.. 여럿(多) 가운데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최고로 뛰어나다는 뜻이다.
해서 세계의 여러 신들을 나름대로 연구해 비교하고 검토해 결론을 내려놓는데 ...^^
그야 말로 오 마이 갓이다.^^
왜일까?
비교 검토하려면.. 먼저 비교하려는 대상(相) 이 있어야만 하는데..
기독교의 신도 그렇지만 타 종교의 신도 갓이라는 말만 있을 뿐, 상(相)이 (거의) 없으니 무엇으로 비교 검토할 수 있을까?
그러다보니 자기들 구미에 맞는 것만 골라 이러쿵 저러쿵 설명해..
결론은 우리가 믿는 신이 최고다 하는 식이다^^...
그러니 한인 기독교 선교사들이 아프가니스탄을 포함해 세계 방방 곳을 돌아다니며..
기독교의 갓이 유일 최고의 신이라고 뻥치고 다녀도.. 그것을 막을 수 있는 근거 역시 없다.^^
마치 신종 바이러스가 나타나 세계 모든 컴을 망가뜨리고 있는 데.. 그것을 막고 치료할 수 있는 신약이 아직 없는 것처럼...
그런데
이처럼 상(相)마저 희미한.. 아니 없는 갓이나 갓의 종교를 부처님은 비법(非法)이라 하셨다.
그렇다면.. 그 비법(非法)으로 만든 뗏목을 타고도.. 강을 건널 수 있을까??^^.....()
첫댓글 <금강경>은 독경하기 위해서만 존재하는 경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