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오키드쉐라톤방콕호텔은 세계적인 호텔그룹인 스타우드호텔을 대표하는 5성급 호텔로 총 객실수는 734개이다. 방콕시민들의 젖줄인 차오프라야강변에 위치한 호텔로 멋진뷰,다양한 시설, 훌륭한 서비스로 여행객들에게 은근히 인기가 있는 호텔이다. 특히 강변에 위치해 도심속의 호텔과는 전혀 다른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수영장, 휘트니스클럽등의 부대시설등은 강변을 전망으로 하거나 인근에 위치해 시원스런 느낌을 제공한다.
로열오키드 쉐라톤 방콕호텔은 쉐라톤호텔의 명성과 강변호텔의 잇점으로 인해 오래전부터 한국여행객들에게 인기였다. 특히 로열오키드 쉐라톤 방콕호텔은 5성급 호텔로 저렴한 반면, 조식부페는 먹을 것이 많으면서 고급스러워 한국여행객들이 이구동성으로 칭찬하는 부분이다. 물론 로열오키드 쉐라톤 방콕호텔은 오래된 호텔로 단점이 없지 않다.룸이 일단 오래되어 낡은 느낌이다.
수영장등 부대시설역시 최근에 지은 호텔과 비교하면 좀 떨어지는 것도 사실이다. 리노베이션을 놓친듯한 느낌을 주는 룸,수영장등의 단점은 호텔요금에 반영되어 있다. 따라서 호텔요금이 아무리 저렴하다 해도 룸은 최신 인테리어야하고, 수영장은 환상적인 분위기를 가져야 한다면 로열오키드 쉐라톤 호텔은 추천하기 쉽지 않다.
로열오키드 쉐라톤 호텔의 단점에도 불구하고, 로열오키드 쉐라톤호텔만 찾는 여행자들이 있다. 이유는 호텔비가 저렴하면서 강변의 여유로운 분위기, 멋진 전망. 먹을 것이 많은 조식부페등이 오래된 분위기를 상쇄하고도 남음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호텔 바로옆이 디너크루즈배들이 떠나는 선착장인 리버시티이므로 디너크루즈 즐기기 좋고, 리버시티 쇼핑몰을 즐기기에 좋다. 로열오키드 쉐라톤호텔- 사판탁신 선착장, 리버시티 선착장- 사판탁신 선착장으로 오가는 리버시티 무료셔틀보트를 타고 사판탁신 선착장으로 이동한후 무료셔틀보트를타고 아시아 티크 야시장으로 이동하기 좋다. 사판탁신 선착장 2층의 지상철을 이용 살라댕 시암스퀘어, 차투착 주말시장등으로의 이동이 매우 쉽다. 리버시티 선착장에서 3박 크로스훼리보트를 타고 밀레니엄 힐튼방콕호텔옆 클롱산 마켓을 이용해도 좋다.
호텔옆이 시프라야 선착장이다. 이 곳에서 수상버스를 타고 왕궁,사원, 차이나타운으로의 이동이 매우 쉽다. 물론 걷기를 좋아한다면 도보로 20분만 걸으면 차이나타운을 갈 수 있다.10분 도보 거리에 mrt 역 종점역인 훨람퐁 지하철역, 훨람퐁 중앙기차역이 위치해 지하철을 이용 수쿰빗, 실롬지역등으로 이동하기 좋고, 기차를 이용 교외로 이동하기에 좋다.
누구에게 적합한가?
로열오키드 쉐라톤 방콕호텔은 모든 연령층, 모든 형태의 여행팀에 맞는 호텔이다. 강변의 여유로운 분위기, 전망, 조식을 중시하는 여행객들에게 좋다. 최신유행, 멋진 디자인을 중시하는 여행객들에게 추천하기 힘들다.
로열오키드쉐라톤방콕호텔은항공권,ROH, 가족여행, 신혼여행, 호텔, 풀빌라,투어,스파,쇼,디너부페 등등에서 최상의 요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을 통해 문의및 예약이 가능하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앱, 모바일 홈페이지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태초클럽 여행사는 방콕 수쿰빗아속 사무소(터미널21건너편 타임스퀘어 건물), 푸켓파통 로열파라다이스호텔 1층에 여행사&라운지를 운영중이며 현지에서 호텔,투어,쇼,스파,마사지,디너부페,픽업서비스등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