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들투어 한라산 투어단
1월23일 김포공항에서 6시20분발 항공기를 탑승하기 위해 대기석에서 기다린다.
7시20분 출발, 다시 8시10분 출발!
9시에 드디어 김포출발 하였다.
제주공항 폭설로 잠시 공항 페쇄로 인해 연기된 것이다.
437기 제주행 비행기중 34기 비행기만 도착한다고 한다.
제주공항에 도착할때 엄청 흔들리며 활주로에 안착한다.
한라산의 오름은 이미 포기한 상태에서 패키지 여행팀에 합류한다.
제주 산간지역 폭설로 전면 통제된 것이다.
윗세오름은 물론 둘레길도 열리지 않은 것이다.
1일차, 2일차를 눈보라 휘날리는 제주길을 떠난다.
여미지식물원 중문 관광 단지
아름다운 땅이란 뜻을 지닌 여미지식물원은 커다란의 온실을 지니고 있으며, 대지 11만 2200㎡의 외부 정원과 1만 1361㎡의 실내 식물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외부 정원은 야자수와 같은 커다란 나무가 숲을 이루며, 한국, 일본, 이탈리아, 프랑스식 정원을 만들어 놓아 동, 서양의 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총 2,300여 종의 식물이 살고 있으며, 온실 안에서는 약 절반인 1,300여 종의 식물이 살고 있다.
실내 식물원은 중앙홀과 높이가 38m인 중앙 전망탑이 있어 중문관광단지, 천제연폭포가 한눈에 들어오며 한라산과 인근 해안선 일대를 조망할 수 있음은 물론 쾌청한 날에는 국토 최남단 마라도까지 선명하게 바라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정원을 볼 수 있는데, 신비의 정원, 꽃의 정원, 물의 정원, 선인장 정원, 열대 정원, 열대 과수원으로 이루어져 있다.신비의 정원은 화산 암반석과 양치식물, 자생 식물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꽃의 정원은 열대 및 아열대 식물들로 조성되어있다.
물의 정원은 연못과 습지로 조성되어 있으며, 열대 정원과 열대 과수원은 열대 과수와 식물들로 조성되어있다. 선인장 정원은 어린 왕자에도 나오는 바오밥나무를 볼 수 있다.
제주아트서커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동광로 214
공연 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고자 과거 해피타운 공연장 자리에 2004년 1월에 개장한 국내 최초의 중국 서커스 및 오토바이 쇼 상설 공연장이다. 서커스 공연장에서는 오토바이 쇼와 자전거 기예, 중국 기예 공연을 60분 동안 펼치고 있으며 특히 국제 서커스대회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종목만을 엄선하여 최고의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40여 명의 출연자로 구성된 공연은 최첨단 효과와 환상적인 빛과 음악 연출, 화려한 안무로 긴장과 탄성이 절로 나오는 세계적 규모의 서커스 쇼다. 공연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는 아트서커스는 중국에서도 인정받는 최고의 기예 단원들이 펼치는 국내 최고의 공연이다.
“대방어 맛보세”… 제주 모슬포항
겨울철 횟감 중 으뜸으로 치는 국토 최남단 마라도 인근 해상에 '대방어'가 돌아왔다.
제주 서귀포시 모슬포항에서 방어 위판을 시작했다.
농어목 전갱잇과의 온대성 어류인 방어는 몸길이가 최대 1m 이상까지 자라며, 산란기(2~4월)를 앞두고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겨울철에 몸집을 키우며 특유의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겨울철 최고의 횟감으로 꼽힌다.
특히 주산지인 가파도와 마라도 인근에서 거친 물살을 헤치며 자리돔을 먹고 자라는 방어는 살이 단단해 다른 지역에서 잡히는 방어와 확연하게 맛의 차이가 나 미식가들 사이에서 정평이 나 있다.
지역마다 분류 크기에 차이는 있지만 방어 주산지인 모슬포에서는 중방어(4㎏ 미만), 대방어(4~8㎏), 특방어(8㎏ 이상)로 분류한다.
예전에는 제주 방언으로 '듬삭한'(기름기 있는 고기 등을 먹었을 때 입 안에 깊은 맛이 돌아 푸짐하게 느껴지다) 뱃살을 선호했으나, 최근에는 미식가들 사이에서 아가미살, 꼬릿살, 등살, 살치살, 배꼽살까지 참치못지 않은 코스요리로 사랑을 받고 있다.
대방어와 특방어의 머리를 통째로 구운 방어 머리구이 또한 대표적 인기 메뉴 중 하나다.
용안수 고문님께서 선뜻 산들투어 회원들을 위해 대방어를 구매해주셨다.
제주도에서 만나 만형 대장님이 모슬포항에서 손수 수고 해주셨다.
첫댓글 제주여행(1일차) 여미지식물원 서커스 불타는밤 240123
https://cafe.daum.net/9595kimmini0A0/OCRH/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