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산업과 그리고 신규 택지 개발, 새로운 부지 개발 그리고 대규모적인 산업단지가 개발이 되려고 한다면, 도로 철도의 문제가 아주 중요한데 대한민국 경제의 대동맥을 차지했던 박정희 대통령 시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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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형선 박사 부동산 아카데미(연구소)
http://blog.naver.com/kimhs2808
서울과 부산을 잇는 경부고속도로가 우리 경제의 대동맥을 차지한 것만은 누구도 부인할 수가 없는데 이 경부고속도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제2경부 고속도로 국토교통부의 공식적인 명칭은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입니다.
제2 경부고속도로와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
그래서 이 세종서울고속도로가 지금 역사적인 대사업으로서 2024년 그러니까 금년 5년 말까지 포천과 구리와 서울 그리고 용인 안성을 잇는 이 구간이 2024년 말 그러니까 금년 말에 공사를 완공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그중에서 이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에 있어서 가장 큰 수혜지는 어디냐 누가 뭐라고 해도 용인시와 안성인데 오늘 용인시에 여기 나왔다시피 동용인 IC 신설 사업 타당성이 적정하다는 그러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실질적으로 용인은 세종서울고속도로에 모현 IC와 그리고 용인 원삼 SK 하이닉스 반도체가 들어서는 원삼 IC 이렇게 두 군데에 IC가 생기기로 개입을 했었는데 42번 도로와 주북리 양지리 그리고 그쪽에 나와 있는 송문리 쪽에 세계적인 또 국제물류 단지가 생깁니다.
그래서 국제물류 단지 옆에 동용인 IC를 신설을 해서 거기에 대한 사업 타당성을 조사를 했었는데 사업 타당성이 적정하다는 결론이 나와서 오늘 내용을 가지고 여러분들에게 한번 말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용인시는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에 있어서 동용인 IC 신설 사업 타당성이 적정하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이거는 지금 쭉쭉 뻗어가고 있는 세종 포천 고속도로에 공사 현장이 지금 사진을 보고했습니다.
경기도 용인 특례 시는 세종 포천 고속도로 동용인 IC 신설 사업 타당성 검토 결과 적정한 것으로 인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용인시는 자체 타당성 검토에서 비용 대비 편익 BC라고 하는데 1.1 로 나온 결과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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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에 한국도로공사에 제출했고 도로공사는 경제성 분석 결과 비용 대비 편익 1.13 으로 나타났다면서 사업 적정성을 인정을 했다는 겁니다. 이렇게 앞으로 고속도로의 인터체인지에 야간에 엄청난 멋진 모습이 됩니다.
여기가 이제 동용인 IC뿐만 아니라 원삼 IC 또는 포곡 IC 모현 IC 이런 그 IC 정도의 이러한 모습이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고요. 동용인 IC 이런 신설사업은 처인구 양지면 송문리와 주봉리 마평동 1원에서 세종서울고속도로 진입하는
용인 국제물류 단지와 영동고속도로 용인
정규 IC를 오는 2028년 말까지 건설하는 사업인데 인터체인지 연구일 연결부가 처인구 고린동 일대에 조성되는 용인 국제물류 단지와 이어지는 만큼 936억 물론 1,000억 원 정도의 사업비는 여기가 중요합니다.
해당 물류 단지 사업자인 주식회사 용인 중심이 전액 부담한다는 겁니다. 국제물류 단지 여기 영동고속도로가 있고요. 그리고 국제물류 단지인데 여기가 지금 여기 네모 칸이 지금 보이실는지 모르겠는데 사각형 모양 화살표가 있는 이쪽에
바로 동용인 IC가 생긴다는 건데 더 자세히 보실까요? 위치들을 보시면, 이게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가 되겠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제2 외곽 순환도로라고 그러고요. 이게 바로 영동 고속도로입니다. 그래서 영동 고속도로 용인에서
바로 밑에 국제물류센터가 들어서면서 여기 지금 빨간 선의 지점이 있죠. 이게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에서 여기가 동용인 IC의 위치라는 겁니다. 그래서 사업 타당 가정성 검토 결과 적정성이 나와서 이제 동룡인 IC도 아마 급물살을 타면서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와 동용인 IC 신설 사업성
다시 한번 동룡인 IC가 이제 새롭게 생겨날 것이라는 것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세종서울고속도로 동룡인 IC 위치 도입니다. 위치도 이 내용도 여러분들이 잘 보시면, 투자의 방향성이 보일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한국형 스마트 고속도로라고 하는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 또는 제2 경부 고속도로는 스마트 고속도로입니다. 스마트 고속도로가 뭐냐 무인 롤링 시스템으로 해서 톨게이트가 거의 불필요하고 이거 1km마다 인터넷 공용망 기지국을 설치를 해서
실시간에 시속 200킬로미터 달리는 차 안에서도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고 야생도 동물이 싫어하는 전파를 내보내서 야생동물이 사고가 나지 않도록 그리고 차량 간의 인터넷 소통도 가능하다는 겁니다.
용인시는 동용인 IC가 신설되면 영동고속도로 연결도 원활해져서 처인구 지역 주민들의 세종서울고속도로 접근성과 편리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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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형선 박사 부동산 아카데미(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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