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영등포구 보건소에서 검사지 발급을 안해준다고 했다는 후기가 있네요. 방문 전 미리 꼭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6/29 뱅기로 출국한 후기 남깁니다.
*가능하시다면 꼭 시간내서 글로벌엔트리 신청하세요!
*아틀란타 공항 경유 최악입니다. 씨큐리티까지 2시간 걸렸고 국제-국내 환승할라면 트레인타고 이동해야돼요. 씨큐리티부터 환승까지는 한 10-25분으로 얼마 안걸리지만 그래도… 최악입니다.
* 비행기 내린 후 절차는
이미그레이션+세관 (음식,담배,술 가져왔어?) > 짐 찾기 > 짐 Connecting flight transfer belt에 올리기 > 씨큐리티 통과하기 > 한 층 내려가서 트레인타고 국내선 Concourse로 이동하기
최근 72시간 내 코로나 검사 음성 결과지 필수요건이 추가되어서 상당히 긴장을 했는데요. 미준모 카페에 올라온 후기/추천글을 통해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미국처럼 아무데나 가서 무료로 하고 증명서를 프린트해서 가면 편할텐데 한국은 그렇지 않고, 병원에서 하고 영문으로 프린트하면 12-18만원이상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그 비용을 부담할 수는 없어서 후기 찾던 중 영등포구 보건소에서 거주민에게는 영문으로 발급해준다는 소식을 듣고 보건소에서 PCR검사를 출국 이틀 전 받은 뒤 영문으로 증명서를 받았습니다. 증명서에 여권번호는 당연히 없는데요,, 아마 보건소에서 넣어달라고 부탁 한번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몰라서 못했고 공항에서 별 문제 없이 지나갔습니다. 단, 성명은 꼭 여권에 적힌 영문 성명으로 검사 전 문답지에 기입하셔야합니다.
본인 보건소는 영문으로 발급안해주신다 하시는 분들은 국문으로 받은 뒤 인천공항 T1 인하대병원에서 3만원 주면 신속하게 번역해준다고 하는데요. 제가 직접해보지 않아서 이 부분은 검색해보셔야겠습니다. 후기를 보면 국문도 된다는 분들이 항공사에 따라 조금 있었는데, 델타는 제가 문의했을 때 무조건 영문으로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안전하게 가시려 하는 것 같았습니다.
*델타 저녁 6:40 비행기 수속은 3:40 에 시작하더라구요. 너무 일찍가도 카운터 열리길 기다려야합니다…
*여권 재발급 받아서 입국시와 출국시 여권이 달랐는데, 별 문제 없었습니다.
*수속 직전에 하는 압박인터뷰? 질문이 상당히 개인적이고 다양했는데요. 그냥 편하게 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뭐하는지 무슨 공부하는지 비자는 뭔지 왜가는지 그런거 꼬리에 꼬리를 물어 묻더라고요.
이번에 델타 타면서 T2를 처음 가봤는데요. 사람 없어서 한산하고, 교통약자를 위한 간이버스, 짐옮기기 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있더라구요. 에어스타 로봇도 귀여웠고, 소나무가 높게 자라있는 간이정원도 넘 멋졌습니다. 특히 보딩 전에 클래식 콘서트를 게이트까지와서 해주셨는데 갬동이었습니다.
T2 에 있는 마티나 라운지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39 이고 사용하시는 카드사 혜택 있으시면 무료나 30퍼 할인 받으실 수 있는데요. 대한항공 라운지는 뷔페가 닫혀있었는데, 여기는 열려있었고, 컵라면부터 크림생맥 와인 국물떡볶이 찰순대 치즈볼 새우쇼마이 찹스테이크 볶음밥 ‘오징어젓갈!’ ‘소고기무국’ 까지 메뉴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국에서 못 먹고 가서 생각나실 것들 여기서 다 드시고 가세요 느낌이랄까요? 탕수육은 좀 말라서 맛이없었고, 샐러드나 과일류가 좀 빈약했으나 제 주종목은 찰순대여서.. 괜찮았습니다.
비행기 좌석은 텅텅 비어있어서 세자리에 누워서 올 수 있었습니다.
델타는 한국-미국 국제선 비행기내에서 Free wifi 가 터지는데요. Tmobile 특정 요금제 쓰시면 한단계 위 와이파이를 쓸 수 있어서 카톡, 다음카페, 네이버 인스타 다 됩니다. 티모바일 쓰시는 분들은 한 번 도전해보세용.
항공기에서 내릴때까지만 해도 기분이 좋았는데요. 내리자마자부터 쎄해집니다. 원래 환승과 일반 도착 손님 구간이 달라야되는데, connecting flight구간은 닫혀있고 그냥 일반 손님이랑 다 묶어서 가라고 하는거에요. 그렇게 따라갔더니 정말 인산인해.. 이렇게 사람 많은 거 정말 오랜만에 봅니다. 에어컨도 잘 안나오고 사람으로 진짜 공항이 가득찹니다. 몸이 안좋으신 분들은 손풍기, 물, 부채 필수입니다… 어르신들은 미리미리 휠체어 신청해두세요.
어떤 여성분은 저혈압이 심해서 휠체어 요청했는데 거절당하시고 줄서시다가 발작일으키셨어요ㅠㅠㅠ 승객 중에 의사 간호사들이 안도와줬으면 큰일날뻔.. 영화에서만 보던 “의사 간호사 있으면 나오세요!! 물 있으신분!!!” 공항 직원은 근처에 있지도 않고, 소리질러도 아무도 안오고, 누가 달려가서 직원 불러오는데 엄청 천천히 걸어와서는 우리가 파라메딕 부르고 있다, 딱 한 마디 합니다… 진짜 충격과 공포였습니다.
*이때 글로벌 엔트리 있는 분들은 엄청난 줄을 다 패스하고 왼쪽 줄로 따로 빼줍니다……
*글로벌 엔트리 없이 이미그레이션 통과하는 데 최소 2시간이고, 나머지 분들은 총 얼마나 걸렸을 지 상상도 하기 싫습니다..
*사람들이 다 “나 환승있어!” 하는데 다 돌려보냅니다. 뱅기 7:11 도착했는데 8:30, 9시 비행기 사람들 다 줄에 막혔습니다.
*이미그레이션 통과 후 짐찾는 곳에서 휠체어랑 큰 구르마?근처에 계신 흑인 직원분께 환승 얼마 안남았고 큰 짐들 어떻게 할 지 모르겠다고 하니 카트 찾아다 주시고, 짐 싣는 것도 도와주셨습니다 ㅠㅠ 너무 감사ㅜㅜ
*저는 9:30 비행기였는데, 손님들이 못오니까 20분 연착해주더라구요… 감사한 일이죠. 근데 그 이전 비행기들도 연착 해줬을 지는 의문입니다.
*이미그레이션 할 때, 코로나 검사지 물어보지 않았으나, 항공사에서는 불시검문할 수 있으니 준비하라고 말합니다.
끔찍했던 아틀란타 공항 경유 후기입니다… 역사상 옛날에 JFK가 종착역이었을 때 2시간 이미그레이션 줄 선 이후에 이렇게 끔찍한 경험은 처음입니다…
뉴스에는 아틀란타랑 협약해서 무슨 짐검사 간소화한다고 나오던데 그건 아직 시행도 안됐고 현재 절차가 다 엉망진창입니다…..
첫댓글 코로나 음성검사지는 인천공항에서만 확인하는건지 궁금하네요^^
저는 그랬어요!
애틀란타에서 환승할 때 시간이 얼마나 걸렸나요?ㅎㅎ 짐들 찾아서 다시 수속과정 거치셨나요?
환승 시간 2시간 20분 걸렸습니다. 연착된 비행기 겨우 탔어요…
비행기 내린 후 절차는
이미그레이션+세관 (음식,담배,술 가져왔어?) > 짐 찾기 > 짐 Connecting flight transfer belt에 올리기 > 씨큐리티 통과하기 > 한 층 내려가서 트레인타고 국내선 Concourse로 이동하기
@Smilefamily 와 왜이렇게 빠듯해요?ㅠㅠ 큰일이네요 전 2시간 40분인데
@soon! 미국에서 한국 가시나요? 그건 좀 나을거같은데 한국 미국 아틀란타 경유는 정말 전 죽을때까지 다신 안할라고여…
@Smilefamily 고생하셨겠네요.. 전 미국에서 한국이라, 그럼 좀 여유로울 것이란 얘기신가 보네요ㅎㅎ 감사합니다!
@soon! 미국 한국 가실때는 이민심사를 안하니까요…대신 train타고 이동은 하실것 같네요.
제가 알려드린 절차는 한국에서 미국올 때 얘기로 세관 심사하기때문에 짐을 찾는 거였습니당. 국내-국제는 그냥 내리셔서 게이트만 이동하시면 돼요. 짐은 찾아서 transfer 벨트에 옮기는 경우도 있고 자동으로 가는 경우도 있는 거 같아요. 씨큐리티는 재통과하는 지 잘 모르겠네요;
안전비행하세요~
@Smilefamily 공유 감사합니다!
와 제목보고 들어왔는데 내용이 ;;; 저희도 곧 들어가서요… 글로벌엔트리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나와요! 돈내고 온라인 신청후 인터뷰 봐야된대요ㅠ
저도 동일한 여정으로 7월 2일 출국하는데 글로벌 엔트리가 없어서 많이 걱정되네요... ㅠㅠ
제가 내렸을때 비행기가많이 도착해서 저한테만 일어난 끔찍한 상황일 수 있으니 너무 걱정마시구요…
항공사 어플 깔아두시면 항공기 연착되면 바로바로 업데이트 해주거둔요. 전 그거 덕분에 막판에는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에 비행기 내렸는데 줄이 무한정 길고 환승 못할 각이다 하면 너무 많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그냥 다음 비행편을 타야겠거니 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저는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 두통이 다 왔습니다 ㅠㅠㅠ
저도 같은여정인데 너무 걱정되네요~ 글로벌엔트리 알아봐야겠어요 정말 생생한 후기 감사드립니다~며칠전에 안그래도 환승시간 촉박할까봐 대한항공 전화했을때 평균 환승시간 1시간 20분 걸린다고 괜찮다고 답변들었는데 ㅠ 실제로는 안그런가봐요;; 글로벌엔트리 줄인데도 2시간 20분인거보면;;; 항공사 어플은 델타항공 어플인가요? 다 준비해둬야겠네용~
저는 델타항공이어서 델타어플 썼구요 댄공이면 댄공 어플 쓰시면 돼요!
저같은 상황이었으면… 1시간 이십분 절대 불가요…
한국 저녁 6:40pm 인천 - 애틀란타 7:20pm 도착 - 9:35 pm 환승편이었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그런 상황에 처했을 때 너무 많이 스트레스 받지 않으시길 바랍니다ㅠㅠ 사람 너무 많고 외국인 여행객들이 예민하게 신경이 곤두서 있어서 그 상황이 너무 무서웠어요….
잠시만여 제가 헷갈렷네요
글로벌 엔트리는 훨씬 빠를거구요.
항공기에서 내려서 글로벌엔트리 없이 미친듯이 빨리 가장먼저 통과한 사람 기준 2시간이요….
@Smilefamily 앗 저도 대한항공앱에서 예약을 했을뿐,,, 델타항공 오후6시40분출발에 환승시간 2시간10분인 동일한 시간이에요~ 대한항공앱에서 예약하니 확인을 대한항공에서도 해주더라구요~ ㅎ 요새 변이바이러스로 예민한 시간이라 더 무서우셨을거 같아용 ㅜ ㅎ 잘 준비해서 가야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미국입국 할 때는 원래 코로나 전에도 2시간 이상씩 걸리곤 했었어요. 물론 좀 더 악명 높은 곳이 있긴 합니다만... 환승시 비행기 놓치게 되더라도 다 알아서 다음 비행기 해 주니 너무 속 타 하지 마시고 오세요.
맞는 말씀입니다. 저 여정에 다음 뱅기가 바로 10:30? 인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만석만 아니라면 바로 다음거 탈 수 있겠죠..? 아니면 그 다음거는 다음날 오전이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