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비가 조용히 내리는 날, 우산 챙기기는 번거로웠지만
농부님들에겐 봄가뭄 메마른 밭을 적셔주는 단비 였을 듯합니다.
비 오는 길을 마다하지 않고 참석해주신 에델님들~
함께 노래할 수 있는 오늘도 참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5월 생일자님들(박종성 김경희 문춘자 손나미 서한석 이재숙) 축하드립니다 ~
•곡성팀은 5시40부터 한시간 가량 김장원 선생님 지도하에 연습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홍철 선생님께서 21일 에델클럽을 방문하실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석:25명
*Sop.
강영애 김승희 김인숙 김한미 문정애 문춘자 박경숙 반혜숙 손나미 이선임 이선희 이은희 조영희 이정원 조성린 조유경 최인성 최옥진 이옥희
*Alto
김경희 이국희 이현미 장은희
서귀순
*Ten.
*Bass 박종성
■1부 싱어롱
진행:이선임
반주:이정원 박종성 이선희
•발성연습 : 호흡을 채우고 10초, 12초, 또는 15초 정해진 시간내에 '스~'조금씩 그러나 끝까지 숨을 내보내기 연습을 해보았습니다.
•오늘의 싱어롱곡은 중창곡 모음입니다
•검은영양 사냥꾼(10):요들 시작부분 늘어지지 않게~
•슈포뜨리들리(126)
•그대 모습(22)
•숲의 속삭임(119):자주 불러보지 않은 곡이라 정확한 음정과박자는 숙제로 공부해옵시다~
•귀여운 요델소년(18): 장은희,조유경 님이 대표로 귀여웁게 불러주셨습니다~
•풀피리 소년(206):요들의 고전인 곡~김경희,서귀순 두분이 대표로 부르셨고 짱짱한 연륜을 보여주셨습니다 ~
•님데레 (당근책 맨뒤 프린트)
■2부 합창
지휘:김장원
반주:이정원
•저녁종
-시작부분 '술피아또'는
숨을 자연스럽게 연결해서
거칠지 않고 부드럽게,
소리를 세게 밀기보다 호흡을 타고 가볍고 유연하게 소리를 연결해야 한다고~
-12마디 소프라노 요들 시작부분 'jo lo u lu'에서 'jo lo' 육성이 'u' 가성보다 더 소리가 커야한다~
-jo를 '여'로 들리지 않게 선명한 '요'로 발음할것
-프래이징(마디마디연결)은 현악기처럼, 한음 한음은 피아노 타건처럼 분명히 소리내기~
•Geburtstagsjuiz
•베기스의 노래:3/4 박자 쿵- 짝- 짝에서 세번째 '짝'을 약하지 않게 힘 싣고~
-전체적으로 발성이 많이 좋아졌다는 지휘자님의 격려가 있었습니다 ^^
■마무리 (김한미 회장님)
•곡성팀 가사 꼭 외워오시길 바랍니다
•어버이날 다같이 축하합시다
■이모저모
지휘자님께서 새카메라로 멋진 사진 더해주셨습니다 ^^
첫댓글 오늘 숙제도 감사하며 칭찬합니다
오월 생일 맞으신 분들 축하합니다
은희서기님
늘 수고 많으시고 감사합니다
희자매님의 정성으로 비오는 날의 정취가 담긴 집회 후기, 잘 보았습니다.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저녁종>을 하면서 요우리~가 주는 현타 맛이 얼얼할 정도로 제겐 아주 맵고 쓰네요.
요우리가 그렇게 어려운 줄 새삼 느끼고 또 느끼고...30여 년의 시간이 헛되고 헛되도다 ㅋㅋㅋ
곡성까지 남은 3회 동안 열심히 준비해서 가사와 요들이 예쁘게 녹아들어 매운 맛 뒤에 찾아 올 달콤한 결과물을 기대해 봅니다. 헛된 시간은 없으리라 스스로를 위안해 보면서~
5월 생일 맞으신 분들 축하드리고, 지도자와 반주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집회 전 1시간 동안 곡성팀 심화 지도해 주시는 지휘자님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