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讀經(독경) 所要時間(소요시간)은,
54分(분) 59秒(초)가 所要(소요)됩니다.
長時間(장시간)의 讀經(독경)이지만 敬聽(경청)하시면서,
마음 工夫(공부) 如如(여여)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佛菩薩(불보살)님 加被(가피)속에,
福(복) 많이 지으셔서,
언제나 幸福(행복)하시길 祈願(기원)합니다.
藥師琉璃光如來 本願功德經
약사유리광여래 본원공덕경
♣ 原文(원문). 解釋文(해석문). ♣
- 讀經(독경). 영인 스님 -
藥師如來佛(약사여래불)은,
東方(동방)의 淨琉璃世界(정유리세계)에 敎主(교주)로,
머물고 있는 부처로,
藥師琉璃光如來(약사유리광여래)라고 飜譯(번역)하는데,
經典(경전)에서 大醫王佛(대의왕불)이라하며,
普通(보통) 藥師如來(약사여래),
또는 藥師佛(약사불)이라고 부르며,
왼손에 藥甁(약병)을 들고 서 있는 모습으로,
자주 表現(표현)됩니다.
藥師如來(약사여래)는,
過去(과거) 菩薩(보살)로서 修行(수행)할 때에,
藥師十二大願(약사십이대원)을 세워,
一切(일체) 衆生(중생)을 治療(치료)해,
無明(무명)의 苦痛(고통)에서,
벗어나게 해 주는 功德(공덕)을, 지닌 如來(여래)입니다.
♣ 藥師如來(약사여래) 十二大願(십이대원) ♣
① 내 몸과, 남의 몸에,
光明(광명)이 함께 비치게 하려는 願(원).
② 빛으로, 威德(위덕)이 높아져,
衆生(중생)을 깨우치도록 하려는 願(원).
③ 衆生(중생)이 바라는 바를,
모두 充足(충족)시켜 주려는 願(원).
④ 衆生(중생)으로 하여금, 大乘(대승)의 가르침으로,
돌아오게 하려는 願(원).
⑤ 衆生(중생)으로 하여금, 先業(선업)을 지어,
三趣淨戒(삼취정계)를 다 갖추게 하려는 願(원).
⑥ 不(불), 病軀者(병구자)의 몸(根)이,
完全(완전)해지게 하려는 願(원).
⑦ 몸과, 마음이, 安樂(안락)하여,
無上菩提(무상보리)를, 證得(증득)하려는 願(원).
⑧ 女人(여인)으로 하여금, 大丈夫(대장부)로 태어나,
깨달음을 이루게 하려는 願(원).
⑨ 모든 有情(유정)들의, 그릇된 所見(소견)을 없애고,
부처의 바른 知見(지견)을 얻게 하려는 願(원).
⑩ 모든 衆生(중생)을, 나쁜 王(왕)이나,
强盜(강도) 等(등)의, 逼迫(핍박)으로부터,
救濟(구제)하려는 願(원).
⑪ 衆生(중생)들의 飢渴(기갈)을 免(면)하여,
배부르고, 기쁘게 하려는 願(원).
⑫ 가난하여, 衣服(의복)이 없는 이에게,
願(원)하는 것을 얻게 하려는 願(원).
【藥師琉璃光如來本願功德經(약사유리광여래본원공덕경)】에는,
極樂往生(극락왕생)을 願(원)하는 者(자),
惡鬼(악귀)를 물리쳐, 橫死(횡사)를 免(면)하고 싶은 者(자),
온갖 災殃(재앙)으로부터, 保護(보호)받고 싶은 者(자)는,
藥師如來(약사여래)의 名號(명호)를 부르며, 發願(발원)하면,
救濟(구제)를 받을 수 있다고, 說(설)해져 있습니다.
南無(나무) 藥師如來佛(약사여래불)
南無(나무) 藥師如來佛(약사여래불)
南無(나무) 藥師如來佛(약사여래불)
成佛(성불)하십시오.
太風(태풍)居士(거사)
合掌(합장) 拜禮(배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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