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출력향상장치의 종류는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중에서 배터리 양단에 달기만 하면 자동 차의 성능이 향상된다는
장치 또한 엄청 많지요
문제는 이 장치중에 거의 대다수가 실제로는 사기성이 100%이거나 효과가 거의 없거나
이상한 논리및 과대 광고를 일삼으며 개중에는 처음에는 효과가 실제로 있으나 원리적으로
차량의 수명을 갉아먹을수밖에 없는 제품들도 있다는거지요
볼트 스테빌라이저가 실제로 효과가 있으려면 다음의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1)내장된 콘덴서가 충분한 용량으로 되어 있어 실제로 영향을 미칠수 있는가
2)전압을 높혀준다면 그 높아진 전압이 장기적으로 자동차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는가
이제 실제 제품들을 분해하여 하나 하나 집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1)가짜의 선두 주자입니다
사기로 고발해도 될만한 제품입니다
때로는 겉 스티커만 바꿔서 출시되기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껍데기는 알루미늄으로 근사합니다
겉모양은 같고 상표만 틀리게 출시하는 경우가 많지요..
대략 3300마이크로 패럿이하...
효과는 어느정도 잇겠으나 적당한 주파수 대역의 노이즈 제거 효과 정도로 보여집니다
3) 제품 내부에 전해 콘덴서하나라도 들어 있길 기대해 봅니다
단열재로 사용되는 우레탄폼이 들어있습니다
스폰지처럼 제거가 쉬운거리 제거하고나서리..
근디 암만 봐도 어떻게 차량 성능이 향상되는지는 이해가 안갑니다
다음의 제품은 핫도구라고 유명한 제품입니다
카페 같은 곳에서 공구를 많이 하기로 유명하죠..
어쨋거나 약소한 용량의 전해 콘덴서를 용량별로(노이즈 제거용..ㅋㅋ) 늘어놓왔습니다
4)이제서야 제대로 이야기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 나오는군요
일제라 선전하는 제품입니다..
실제로 일제라고 보기엔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만....
맨좌측의 콘덴서 보디에는 슈퍼콘덴서라고 씌여져 있습니다만 이건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슈퍼콘덴서는 최대 5.5볼트 내압까지밖에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
즉 승용차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선 최소3개는 직렬로 연결하여 내압을 높힌다음
사용하여야 하는데. 이상하게 4개군요..
회로를 살펴 봤더니 병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한개 부품의 내압이
최소16볼트 이상이라는거지요 슈퍼콘덴서가 아니라는 이야기도 됩니다
5)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팔린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명사로도 사용됩니다 볼트라인 슈퍼플러스.....
홈쇼핑 대박제품입니다
비슷한 제품도 잇는데 뻔뻔하게도 슈퍼콘덴서라고 써진 부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볼트라인 슈퍼플러스와 동일 효과를 얻기위해서 3000원만 들이셔서
전자상가에서 4700마이크로패럿 전해 콘덴서 3개만 병렬연결하셔서 배터리 양단에
붙히시면 똑 같은 효과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여기에도 슈퍼콘덴서라고 이름을 붙혀놨군요...
사기라고 보셔도 됩니다...
국산인데 이런 물건도 있습니다
6)MSTECH사의 45만원자리 하이브리드입니다
이 회사에서 나오는 제품중에는 100만원이 넘는것도 있더군요
내부 회로입니다
이게 효과가 있다구요...
45만원이라니...
이상으로 우리나라에서 통용되는 여러가지 제품을 살펴
보았습니다만...아주 사기인제품도 있고
노이즈 제거 효과 정도만 있는 제품도 어느정도는 효과를 인정해 줄만한 제품도 있습니다.
판단은 유저분들의 몫으로 남깁니다.
최고가 제품인 일제 핫이나즈마 하이퍼를 살펴 볼까요?
가격은 소비자 가격이 28만원일 정도로 비싸기도 합니다
케이스를 보면 정말 혹합니다
내부는... 보시다시피 처참합니다 캔 콘덴서 몇개가 달랑 들어 있을뿐...
아는분의 도움을 얻어 일제 핫이나즈마 하이퍼를 분해해볼 기회를 얻었습니다
시커멓게 속을 꽉 채워 놓왔는데..
내부를 보니 150마이크로패럿 캔콘덴서 5개 넣은것이 전부이며 일부 효과가 나타난다는
사실은 기본으로 주는 접지케이블의 영향 이거나 플라시보의 가능성이 매우큽니다
마지막으로 VAD란 제품을 살펴봅니다
이 장치는 볼트스테빌라이저는 아니지만 국내 시장에서 꽤 인지도가 있어서
평가해 보려고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인증을 받지 못했으면서도 특허 받은것을 인증이란 단어를
사용하여 홍보하는것은 문제가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상기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ECU의 전원을 안정화 시켜
인젝터(연료를 고압분사 시켜 주는 장치)의 성능을 향상시킨다는 장치입니다
나름대로 일리가 있습니다
TPS의 기울기의 변화에 따른 오차를 보정해준다는 원리인것 같습니다만
신차일 경우는 TPS기울기가 정상적으로 세팅되어 잇기때문에
연료 절감은 기대할수가 없다는 사실입니다
오래된 차일 경우 TPS의 기울기 변화가 많이 발생되기때문에
교정해 주면 효과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단지 보통때보다 악셀레이터를 더 밟아만 주면 동일한 효과가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회로를 복잡하게 하였는데..
근본은 470마이크로 패럿하나를 ECU의 5볼트 라인에 단것이 핵심입니다
제가 인정한 효과있는 제품들
번개 파워란 일본 제품이 있는데...
옥션에서 파는것중 유일하게 효과가 있다고 개인적으로 인정되는 제품입니다
국산으로는 ig부스터란곳에서 판매하는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edlc가 아닌 구형 슈퍼콘덴서로 만든 150만마이크로 패럿자리 제품입니다
요점 정리합니다
대부분의 자신없는 제품은
1)뜬구름 잡는 원리를 설명한다
2)못뜯어보게 안을 우레탄등으로 채운다
3)콘덴서를 사용한 경우 용량등을 확인 못하게 상표
(제조원및 용량등 외부에 표시되어 있슴)를 제거하고 다시 라벨을 붙힌다
4)제품명과 모델명만 있지 제조원이 명확하지 않다
(홈피도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게 한다)
5)저용량의 전해콘덴서로 엄청난 효과가 있는것처럼 선전한다
까로텍 제품들 입니다
VS-1700EX는 1700만 마이크로 패럿
VS-3400EX는 3400만 마이크로 패럿
1)대용량이다
2)다른 회사 제품에는 거의 없는 기능인 전력 저장 기능이 있다(대용량이므로)
3)열에 대한 대책으로 최고급 단열재인 우레탄처리가 되어 있다
4)극심한 부하변동에도 대 용량이므로 리플제거 효과가 충분하다
자세한 정보는 : http://cafe.daum.net/carrot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