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일상을 피해 조용한 장소에서 잡념 없이 멍하게 앉아서 멍 때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얼마전 방송에서 멍 때리기가 마음을 가라앉히는 명상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드라고요.
멍 때리기로 심장박동수가 안정화하고 뇌에도 휴식을 취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강이나 바닷가에 앉아서 바라보는 물멍.
비 내리는 모습, 파도치는 모습 등의 물을 바라보기 위해서 펜션을 찾고, 캠핑을 가고, 실내에 수족관을 설치하기도 합니다.
밤하늘의 달을 바라보는 달멍.
달멍용 달항아리를 제작하여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마음이 지치거나 힘들 때 하늘에 떠 있는 달 대신, 달항아리를 멍하니 쳐다보는 것만으로도 명상이나 요가를 한 듯 잔잔한 위로가 된다고 합니다.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을 바라보는 별멍.
밤하늘별을 관측하고, 밤하늘 야경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수목원, 펜션, 천문대 등이 있습니다.
삼림욕을 하고, 숲길을 걷고, 숲을 바라보는 숲멍
숲을 산책하고, 숲속의 맑은 공기, 새소리, 바람소리, 나뭇잎 스치는 소리를 들으면서 힐링을 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힐링숲, 숲체험, 휴양림, 수목원 등 다양한 관광 상품이 개발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장작불을 보며 아무 생각 없이 멍하게 있는 것을 의미하는 불멍.
실내에서 불멍을 할 수 있는 전기조명과 불멍용 다양한 화로를 판매하기도 합니다.
글램핑, 불멍 카페도 생겨나고, 캠핑장에서 모닥불을 피우면서 바쁜 일상에서 지친 심신의 휴식을 취하고, 심리적 위안을 얻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가족들과 같이 타오르는 장작불을 바라보며, 맥주 한잔에 오뎅과 황태를 안주삼아 밤늦게까지 이런저런 대화를 하면서 소소한 행복을 느껴 보았습니다.
불멍용 화로 밑에는 숯불이 많이 쌓여 있어요.
그 숯불을 소형 화로에 옮겨 담아, 바삭하게 구운 떡대를 오랜만에 맛있게 먹어 보았습니다.
장작이 타는 소리를 듣고 있노라면, 어느새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장작을 태우면서 나는 나무의 향기가 콧속에 은은하게 감돌기도 합니다.
바람에 불꽃이 흔들리면서 타는 모양, 그리고 불꽃의 부분마다 약간씩 다른 색깔을 바라봅니다.
인터넷에서 불멍 전용 오로라 가루를 구입하여 화로에 넣으면 다양한 색깔의 불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화로의 크기가 작으면 3~5개 정도, 화로가 크면 10개 정도를 동시에 넣었을 때 불꽃이 좋습니다.
오로라 가루 봉지를 터뜨리지 말고, 그냥 넣으면 됩니다.
가루가 타면서 아름다운 불꽃을 5분정도 볼수 있는데, 호기심에서 한번 해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오로라 가루를 처음 사용해 보았습니다.
불멍이나 명상을 하면서 잡념을 없애려고 한다면 도인이 되어야 할 듯합니다.
지난 세월의 아쉬웠던 일, 즐거웠던 일, 온갖 생각들이 다 떠오르거든요.
살아온 지난날의 기억들이 한두 가지가 아니잖아요.
그리고, 이런 시간이 아니면 가족들과 마음 속 깊은 곳에 있는 내용의 대화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분위기에서는 마음을 활짝열고 진솔한 대화하기 때문입니다.
마시멜로를 먹어본 사람이 마시멜로의 맛을 알 수 있듯이, 찐 사랑을 많이 받아본 사람이 찐 사랑을 다른 사람에게 많이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랑을 받으면서 느껴 보았기에, 주는 방법을 알거든요.
그 사랑에는 종류도 많고, 표현의 방법도 사람들마다 다양합니다.
사랑은 저울로 가늠할 수 없고, 그렇다고 눈에 잘 보이지도 않습니다.
사랑 하는 것은 받으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사랑을 부모, 조부모등 윗사람에게 주는 것은 그렇게 많지 않지만, 자녀와 손자들에게는 아낌없이 주는 것 같습니다.
할머니에게 너무나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할머니를 좋아만 했지 사랑하지는 않았던것 같습니다.
지금은 많은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옛말에 내리사랑이라고 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부모는 자식들에게 잘 해준 것을 생각하고, 자식들은 잘못해준 것을 기억한다고 합니다.
이래저래 인생살이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처한 상황이 다르고, 살아온 환경이 다르고, 모두가 처음 경험한 세상살이 때문입니다.
활활 타오르는 불꽃 불멍을 하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새벽 3시까지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기존에는 블럭으로 만들었는데, 블럭이 고열을 견디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업시켰습니다.
비가 오거나 눈이 내릴때, 파라솔이 아주 좋습니다.
이렇게 큰 화로에 오로라 가루를 적게 넣으면, 효과가 적습니다.
불멍을 하면서 오뎅 그릇을 숯불 화로에 올려 놓고, 따뜻한 오뎅과 국물을 먹어 보세요.
굿 입니다 ~
첫댓글 아주 좋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