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에서 간편하고 빠르게 물품거래를 할 수 있는 '다나와 장터' 앱을 출시했다. 기존의 중고거래 앱과는 달리 모바일 환경에서 물품 등록 및 판매까지 이루어진다는 점이 편리하다.
다나와 장터 앱은 직관적인 UI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이다. 기능은 매우 심플하다. 내가 팔거나, 사려고 하는 물품을 등록하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중고거래에 특화되어 있다는 점에서 타겟층이 확실하다. 거래는 다나와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가능하다.
거래 시 꼭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입력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상품등록 메뉴에 들어가면 목적에 맞게 상품 관련 정보를 기입할 수 있다. 상품을 판매하려는 경우, 상품명과 구체적인 상품 카테고리를 지정하고 가격을 정하면 된다. IT와 PC 뿐만 아니라 전 카테고리에 걸쳐 다양한 물품을 등록할 수 있다.
대략적인 판매자의 현재 위치를 등록한 후에 직거래나 택배거래를 선택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싶다면 판매수량, A/S가능 여부, 구매일자 등도 함께 등록할 수 있다. 상품등록 시 관련 사진도 함께 업로드 할 수 있다. 사진 등록은 4장까지 가능하다. 상세 설명은 500자 한에서 가능하다. 등록완료 된 상품정보는 SNS를 통해 쉽게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하다.
판매중이거나 구입을 원하는 상품 목록 외에 무료나눔 공간도 개설되어 있다. 무료나눔 메뉴를 통해 쓰지 않는 물건을 서로 교환하거나, 나눠 쓸 수 있다.
위치기반 상품등록을 통해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거래자를 탐색할 수 있으며, 상품 정보를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다나와 장터 앱은 안드로이드마켓과 앱스토어에서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