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2000년대(2000~2009) 한국철도 어워드 (간선부문)
평범 추천 0 조회 785 09.12.30 21:32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12.30 21:49

    첫댓글 경북관광 순환테마열차 타고 왔습니다. 사진과 함께 후기 올리겠습니다.

  • 09.12.30 22:28

    Q1. 경의선의 못된것은 서울역행 1시간 배차가 여전하다는거죠......참고로 하나더 말하자면 가좌역 지반침하사고(07.6발생한)를 들수있겠네요/Q2. 그런데 경의선 옛날부터 통근시절에도 계속 1시간 배차 아니였나요?/Q3. 모종삽공사,개태사드리프트는 무슨뜻인가요?

  • 09.12.31 01:51

    Q2 - 통근열차 시절에도 1시간 간격으로 열차가 있었던 건 맞습니다만, 경의선 전철에 경기도 북부 지역 사람들이 기대했던 것은 서울역까지 가는 열차가 좀 더 많아져서 출퇴근이 편리해지기를 기대했던 것이기에 그렇습니다. / Q3 - 공사를 할 때 공사용 삽을 안 쓰고 모종삽으로 하면 그만큼 속력이 느리겠죠. 착공한 지가 언제인데 아직도 공사 진척도가 형편 없는 현실을 풍자한 겁니다. 그리고 개태사 드리프트는 호남선 연산~개태사 구간 곡선 반경이 너무 좁아서 KTX가 속력을 낼 수 없다는 거죠. 실제로 그 구간에서 열차를 타 보시면 무슨 뜻인지 금방 이해하실 겁니다.

  • 09.12.31 00:03

    개태사드리프트 → http://cafe306.daum.net/_c21_/bbs_download?grpid=3LY&fldid=2rtu&page=43&prev_page=44&firstbbsdepth=000A2zzzzzzzzzzzzzzzzzzzzzzzzz&lastbbsdepth=0009gzzzzzzzzzzzzzzzzzzzzzzzzz&edge=&contentval=000A5zzzzzzzzzzzzzzzzzzzzzzzzz&selectyn=Y

  • 09.12.31 00:06

    개태사드리프트 → http://cafe306.daum.net/_c21_/bbs_download?grpid=3LY&fldid=2rtu&page=43&prev_page=44&firstbbsdepth=000A2zzzzzzzzzzzzzzzzzzzzzzzzz&lastbbsdepth=0009gzzzzzzzzzzzzzzzzzzzzzzzzz&edge=&contentval=000A5zzzzzzzzzzzzzzzzzzzzzzzzz&selectyn=Y 어째 댓글삭제가 불가능하네요;;

  • 10.01.01 01:04

    존재하지 않는 게시물이라고 하는군요.

  • 09.12.30 23:24

    모종삽공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09.12.31 07:45

    동해남부선은 자연풍화공사로 하죠.

  • 09.12.31 16:46

    최근에는 모종삽 공사 수준은 되는 것 같습니다.

  • 09.12.31 18:41

    그나마 부산시 구간은 진척이 있죠.

  • 호남선 개태사 드리프트는 참... ㅡㅡ;;; 어찌 그 구간은 영~ 직선화가 못되는건지.. 에휴.. 몇년째 이러고있다..... 오죽했으면.. KTX호남선 열차가 빌빌대고 댕기니...;;

  • 10.01.01 10:58

    개태사 드리프트는 계룡-연산간 선형개량 하지않는이상 답이 없는듯 하는군요.... 그리고 중앙선의 경우에는 일부역에서 전철이 일반열차를 대피하게끔 해야 할듯 합니다 중앙선은 하려면 용문까지는 복복선으로 했어햐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 10.01.01 10:58

    개태사 드리프트는 계룡-연산간 선형개량 하지않는이상 답이 없는듯 하는군요.... 그리고 중앙선의 경우에는 일부역에서 전철이 일반열차를 대피하게끔 해야 할듯 합니다 중앙선은 하려면 용문까지는 복복선으로 했어햐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