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이 글을 쓰는 이는 62세, 71kg, 항고혈압제 1T이외에는 상용하는 약이 없으며, 잘 하지는 못해도 꾸준히 운동을 습관화해서 아직까지는 업무로 인해 하루 종일 서 있어도 버틸 수 있는 체력의 소유자임. (두려움도 탈도 많은 코로나 백신 접종을 앞두고 참고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록합니다)
♧♧♧♧♧♧♧♧♧♧♧♧♧♧♧♧♧♧
3월 5일, 금요일, 8시 10분경 코로나 백신(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했습니다.
2차 접종은 8~12주후 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만 아마도 추후 공지가 있을 듯 합니다.
접종후 순서를 기다리던 직원들로부터 "아파요?" 질문이 가장 많았습니다.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접종시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근육통, 발열 등의 증상 완화를 위해 타이레놀도 함께 받았습니다.
30분정도 경과하면서 약간의 오심 증상이 나타나지만 그다지 심하지는 않습니다.
1시간이 지난 현재 걱정할만한 추가 증상은 없습니다.
차후 다른 증상이 느껴지면 추서하겠습니다.
5:00pm
방광염 비슷한 증상을 동반한 전신 근육통 및 열감이 견딜만한 강도로 느껴짐. 타이레놀 1T 복용
7:40pm
한숨 자고 일어나니 타이레놀 복용전보다 더 악화되지는 않았으나 차도는 별로 없으면서 독감백신 접종 때보다 훨씬 힘듦. 특히 허리가 가장 불편함(NRS:6) 움직일 때마다 끙끙 소리를 절로 냅니다
8:30pm
몸이 허약하거나 1인 가구원(특히 독거 노인)은 접종을 재고하고 마스크와 위생수칙으로 예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개인 생각)
9:30pm
통증의 강도는 줄지 않았습니다. 움직일 때마다 여전히 끙끙 소리를 냅니다
10:30pm
통증의 강도는 줄지 않고 오한도 오기 시작합니다. 침대의 온도를 50도까지 올려봅니다. 통증이 큰 근육들(엉덩이, 허벅지) 부위에 집중됩니다.타이레놀을 1T 더 복용후 잠이 들기를 바래야겠습니다.
11:55pm
눈도 아프다. 독감을 한번 앓는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잠도 안옵니다.
3월6일
2:44am
눈이 떠졌다. 양 무릎 부위의 통증이 둔부나 허벅지 부위보다 더 아프다.그러나 전체적인 통증의 강도는 작아졌다(NRS:3)
3:50am
타이레놀 약효가 감소해서 그런지
오른 무릎(NRS:5), 허리(NRS:4)
5:50am
눈주변부와 이마부위의 통증이 있다
온몸이 집단 구타를 당한 듯 쑤신다(NRS:6) 미각이 둔해진 듯하다
8:00am
24시간이 지났는데도 온 몸이 쑤시고 두통, 안통, 인후통도 동반된다.
입원하거나 결근할 수밖에 없는 몸 상태다 이젠 접종한 좌측 어깨부위까지 통증이 심해진다
1:00pm
두통,안구통, 전신 근육통 여전합니다.
옥외활동을 하기에는 무리입니다. 입맛은 없지만 억지로 한술 들었습니다. 30분후 마지막 타이레놀 1T 복용.
3:10pm
전혀 나아질 기색이 안보인다.
온몸은 땀으로 젖고, 전신 근육통,두통, 양쪽 안구통, 입맛은 없고 저처럼 몸으로 떼우는 사람이 어디 한둘이겠습니까? 대체 통계에서 지껄이는 이상반응이 무엇입니까? 이건 국민에게 독약을 주입하는 것과 진배 없습니다. 저도 죽으면 기저질환자의 통계로 넘기겠지요.
살면 남들보다 면역반응이 과해서 나타난 증상이라고 퉁 치겠지요.
60평생 살면서 이걸 백신이라고 협박질을 받아가면서 맞게 될 줄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정말 두번 다시 경험할 수 없는 나라입니다.
6:10pm
독감 앓을 때처럼 이불속에서 땀빼고 있습니다. 온몸을 식은땀을 흠뻑 적시니 전신 근육통은 많이 경감되었으나 두통, 안구통은 지속됩니다. 독감 한번 오지게 앓고 있는 그 이상 이하도 아닙니다.
(후기)
이건 백신접종에 따른 경미한 부작용이 아니라 독감을 한번 앓는 것이다.
접종후 15분 지켜보고 타이레놀 3알 받고 귀가할 문제가 아니라 아예 입원해서 접종후 보존적 치료를 받아야 한다.
또한 피접종자는 곧 이은 업무에서 배제시켜야 한다.
결국 금요일 접종 후 주말동안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
@위 접종후기를 보면...
멀쩡한 사람 몸에다 毒物을 주입한듯.. 백신은 生路가 아닌 死路!
현직의사가 전하는 동료의사의 접종후기>>어제부터 동기방 교수들은 반강제적으로 AZ백신접종을 시작했는데 상당수가 고열,오한,근육통,두통,몸살로 고생들 하고 있네요. 약먹으면 좀 나아지고 약기운 떨어지면 다시 힘들어진다고 하네요<<
백신 접종후 사망하면 4억 보상금 받는다는 야무진 꿈을 꾸는 사람도 있던데.. 꿈 깨시라...!
기저질환자>>백신사망 인정 불가
일반사망자>>백신과 연관된 사망으로 볼수 없다(이미 정은경이가 AZ사망자에 대해 별 조사도 않은채 사망은 백신과 연관성이 없다고 발표>> 문재앙이의 백신 후유증 보상은 사기선동질...)..... 세계적으로도 백신원인 사망은 인정된 사례가 없다.
기저질환자는 백신사망율과 심각한 후유증 발생확율이 세계적으로도 급증하고 있는데... 60대 이상이 되면 기저질환 하나 이상... 더구나 70대 이후는 2~3개도 가질 수 있는 것... 70대의 백신접종은 러시안룰렛 게임을 하는 것...
더구나 접종이후 당장의 후유증이 없다 하더라도 잠재된 리스크가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생각도 못하는 상황... <ksk>
톡방에서 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