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은 기사와 동의어입니다. 영어를 제외한 모든 유럽 언어에서 기사는 그의 탈것을 따라 명명되고 구별되었습니다. 똑같이 당당한 군마 없이 기사를 상상하는 것은 거의 상상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다시 한 번 우리는 육중한 짐마차 같은 짐승이나 손이 18개 또는 19개(6피트에서 6피트 4인치)인 거인의 대중적인 이미지를 너무 쉽게 받아들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것은 사람과 갑옷의 무게에 대한 오해와 중세 기병 전술의 특성이 무뚝뚝하고 정교하지 않아 기동성 있는 마운트. 그러한 이미지가 Luttrell psalter 또는 Ucello의 14세기 용병 대장 Sir John Hawkwood의 벽화와 같이 거대한 탈것을 보여주는 것처럼 보이는 현대 삽화를 기반으로 하더라도 우리는 주의해야 합니다.
많은 중세 예술 작품과 마찬가지로 경주마나 수상 경력에 빛나는 가축의 18세기 그림과 마찬가지로 예술가는 미덕이라고 생각되는 측면을 강조하고 과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군마의 경우 그의 키와 강력한 골격입니다. 가장 적합하고 가장 방해가 되지 않는 기사조차도 19손(6피트 4인치) 높이의 말 등에 뛰어오르는 데 어려움을 겪었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삽화는 중세 군마('great horse', 'dextrariiu' 또는 'destrier)'가 약 15에서 16손(5피트에서 5피트 4인치) 높이에 서 있었다는 것을 나타내며, 이는 살아남은 말굽의 증거로 뒷받침됩니다. 안장 및 기타 가구. 그러나 높이는 말 크기의 한 측면만을 제공합니다. 또한 그(유럽 군마는 변함없이 종마였습니다)는 등이 짧고 가슴이 넓으며 힘, 체력 및 속도가 잘 조합된 견고한 탈것인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의 순종 경주마나 고성능 경주용 자동차처럼 그는 특정한 목적을 위해 사육되었습니다. 그는 돌격을 위한 수단이자 기사가 싸우는 플랫폼이었습니다. 현대의 경주마가 트레킹에 사용되거나 경주용 자동차가 상점에 가는 데 사용되는 것처럼 그는 더 이상 여행이나 사냥에 사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기사는 다른 목적을 위해 다른 말을 가질 것입니다. 15세기 스페인 기사 Don Pero Nino의 전기 작가는 그의 영주가 전쟁을 위해 훈련된 말, 토너먼트를 위해 훈련된 말, 퍼레이드를 위해 훈련된 말을 가지고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갑옷에 대한 설명과 마찬가지로 어떤 종류의 말이 묘사되고 있는지 항상 명확하지 않으며 주석가는 종종 말의 형태보다 탈것의 색상과 동작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유형은 인식할 수 있습니다. 기사는 rounceys, hackneys, amblers 또는 trotters로 알려진 승마 동물을 가지고 있었을 것입니다. 쉽고 편안한 보행. 그는 종자와 하인을 위한 유사한 말과 짐을 꾸리는 말(또는 섬터)과 노새를 가지고 있었을 것입니다. 비교적 늦게 군 마구간에 추가된 것은 사냥을 위해 길러진 준마였습니다. 14세기에 이것은 전투를 위한 주요 탈것으로 '위대한 말'에 대한 대중적인 대안이 되었습니다.
기사가 캠페인에 가져갈 수 있는 실제 말의 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리고 물론 개인 knrght의 부에 따라 크게 다르지만 적절하고 필요한 것으로 간주되는 탈것의 수에 대한 감각은 제공된 지침을 보면 얻을 수 있습니다.
성전 기사단원의 규칙에서 아래로. 수도원 공동체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기도보다는 칼로 하느님의 적들과 싸웠지만, 형제들은 최소한의 개인 소지품만 허용되었으며, 나머지 모든 것은 수도회에서 제공했습니다. 규칙은 기사형제에게 각각 3개의 탈것을 허용하고 그의 가문의 장교들이 필요하다고 느낄 경우 그의 종자를 위한 4번째 탈것을 허용하도록 했습니다.
고위 장교에게는 네 마리의 말과 탈것이 허용되었습니다. 저울의 다른 쪽 끝에서 상사-형제에게는 각각 한 마리의 말이 허용되었지만 qonfannier(기사단의 흑백 깃발을 전투에 나르는 사람) 또는 수의사와 같은 특별한 임무를 가진 사람들은 두 마리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Hospitaller 기사단에 합류한 기사들은 탈것 3개를 포함하여 자신의 장비를 가지고 도착해야 했습니다.
Andrew Ayton은 1300년대 중반 왕실 캠페인이 시작될 때 영국 왕실 사무원이 작성한 말 목록에 대한 연구를 Redtauro eqiwrum 시스템의 일부로 작성했습니다. 예를 들어, 1340년에 왕은 플랑드르 항구인 Sluys에서 돌아오는 기사 한 명당 네 마리의 말을 수송하기로 했습니다. Ayton은 탈것의 가치(및 아마도 품질)가 변동하고 캠페인에 사용되는 말의 유형도 변경된다고 지적합니다. 준마가 스코틀랜드, 웨일스, 아일랜드에 대한 캠페인에서 인기 있는 탈것이었지만, 프랑스에 대한 캠페인에 더 많은 수의 '위대한 말'이 기록되었습니다.
그는 기사들이 탁 트인 땅에서 투구 전투를 제공할 가능성이 훨씬 적지만 그들을 이끌 것인 영국 이웃에 대항하는 것보다 프랑스에 대해 이 고도로 전문화되고 가치 있는 탈것을 사용할 더 큰 기회가 있다고 느꼈기 때문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거친 땅을 가로지르는 긴 추격전, 사냥하는 말이 뛰어난 것과 같은 종류의 것입니다. 또는 Ayton은 영국 기사들이 가장 훌륭하고 가장 비싼 탈것을 가져와 유럽 기사도의 정점으로 간주되는 적에 대항하여 지위와 전시 측면에서 배를 밀어야 할 필요성을 느꼈을 수도 있다고 제안합니다.
말 갑옷
그러한 투자는 보호되어야 하며, 기사의 갑옷과 유사한 말 갑옷의 개발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것은 결코 완전한 혁신이 아니었습니다. 후기 로마군은 카타프락티(cataphracti 문자 그대로 '완전히 둘러싸임') 또는 클리바노포로이(kLibanophoroi 캠프의 오븐을 의미하며, 이 완전 무장한 사람과 말이 얼마나 빨리 뜨거워지는지에 대한 유머러스한 언급입니다!)을 위해 사슬 갑옷이나 층상 갑옷으로 완전히 덮힌 말을 사용했습니다. 둘 다 그 중 2세기에서 7세기 사이에 중동에 걸쳐 있던 사산조 페르시아 이웃에게서 채택되었습니다. 그러한 갑옷은 비잔틴 동부에서 소수로 계속 사용되었지만 이 관행은 오래 전에 서유럽에서 사라졌습니다.
성전기사단의 규칙은 음유 시인이나 말 갑옷에 대해 언급하지 않습니다 (어떤 형제도 화려하고 장식 된 굴레를 가져서는 안된다고 명시하지만). 사용되지 않습니다. 시각적 자료를 해석할 때 13세기 초 판갑옷을 발견할 때와 마찬가지로 말 갑옷을 식별할 때도 동일한 문제가 존재합니다. 흐르는 외투 아래에 한 쌍의 판이 숨겨져 있는 것처럼, 말 갑옷은 문양이 새겨진 음유시인', '카파리손' 또는 '비축물', 즉 천 덮개 아래에 놓여 있을 수 있습니다.
갑옷 자체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한 마갑은 13세기의 첫 10년경 삽화에 등장하지만, 이것이 이 시점에서 말이 갑옷을 입고 있었다는 것을 의미할 필요는 없습니다. 13세기 말까지 miLited cum equud coopertiu라는 용어는 '덮힌 말을 든 전사들'은 기사와 맨앳암, 그리고 덜 장비되고 사회적으로 낮은 위치에 있는 종자, 지주, 호벨라 등을 구별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이들을 milited cum equM du)coopertud라고 불렀습니다.
갑옷에 대한 명확한 표시는 1250년경에 작성된 Thomas of Kent의 Roman <)e Toute Chevalerie 원고에서 찾을 수 있으며 Matthew Paris 또는 그 일루미네이터 학교 중 한 명이 삽화를 그렸습니다. 그것은 전체 우편으로 말의 일부 묘사를 포함합니다
세트의 앞쪽 절반에서 작업하는 갑옷 제작자의 장면을 포함하는 barding과 모든 말이 그렇게 장비된 것은 아니지만 비슷한 날짜의 여러 원고에서 이를 뒷받침합니다.
1278년 Windsor Park. Wigmore Castle의 1322년 인벤토리에는 각각 말의 기갑과 가슴을 덮는 5쌍의 \eaXx\erflancherd 및 pey 특성과 함께 5쌍의 chamfron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약 20년 후의 Luttrell psalter 이미지는 Chamfron이 있는 Geoffrey Luttrell 경의 마운트를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이것은 거의 확실히 cuir bouiili로 구성되었을 배너의 투구에 있는 것과 동일한 부채 모양의 문장을 자랑하기 때문에 거의 확실하게 가죽입니다.
마상창시합은 갑옷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1420년대에 도입된 이후 생물들이 서로 부딪히거나 기울어진 장벽으로 뛰어드는 위험 때문에 14세기에는 말의 가슴을 보호하고 말의 가슴을 보호하는 덧대진 완충 장치가 개발되었습니다. 그러나 다시 한 번 가장 분명한 변화를 가져온 것은 14세기의 야금학적 발전이었다. 큰 철 꽃을 만드는 능력은 말과 기수를 위해 판금 갑옷을 만들 수 있음을 의미했습니다. chamfron을 시작으로 15세기 중반까지 soft' armours는 경첩과 핀 플레이트로 대체되었습니다. 거의 동시에 천 마갑은 토너먼트와 미인 대회 분야로 강등되는데, 부분적으로는 그것들이 불필요한 방해물이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아마도 전령 외투를 없애고 그 아래에 있는 '하얀 하네스'.
대중적인 이미지의 빛나는 갑옷을 입은 기사는 강철 갑피에 싸여 중세 현장에 늦게 도착했습니다. 갑옷 제작자와 무기 제작자가 변화하는 전술적 요구와 패션에 대응하면서 그의 워기어는 거의 지속적으로 진화했습니다.
그들의 고객과 금속의 변화하는 품질에. 무기의 힘과 효율성의 발전은 갑옷의 변화로 상쇄되었고, 이는 다시 무기의 추가 개선으로 이어졌습니다. 따라서 12세기의 기사는 쇠사슬과 비강 투구를 착용하고 15세기의 판금 갑옷을 입은 맨앳암즈만큼 그 시대의 무기로부터 잘 보호받았지만, 이것이 그를 무적 상태로 만든 것은 결코 아닙니다.
기사는 그가 착용한 갑옷과 그가 사용하는 무기 모두에 대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았으며, 개인 기량의 문화와 패션에 대한 기대가 어느 정도 그러한 선택을 지시할 수 있는 반면, 전술에 대한 정교한 이해는 전장도 역할을했습니다. 전술적 정교함의 본질과 전사가 그것을 획득한 방법과 장소는 다음 장의 주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