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레타 러츠
스탠퍼드 대학교 출신이다. 학부 때는 생물학을 전공했고, 졸업 후 같은 대학 대학원에 진학하여 질병 역학(疫學) 석사 학위를 땄다. 질병학을 전공해서 선수 은퇴후에는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CDC)나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일하는게 꿈이다.
2. 찰스 민렌드
대학 전공이 약학이고 약사 면허를 가진 농구선수이다. 실제로도 비시즌 때는 약국에서 알바를 하였고, 은퇴 후 약국을 개업했다.
팀동료 이상민의 증언에 의하면, 민렌드는 다른 외국인선수들처럼 이태원에 가서 놀지 않고 방에서 약학 서적을 열심히 읽었다고 한다. 매년 약사 자격증 갱신 시험을 봐야하기 때문이다.
3. 소크라치스
히베이랑 프레투 의과대학(Faculdade de Medicina de Ribeirão Preto)에서 의학박사 학위와 소아과 전문의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여기에는 자신이 인텔리 가문 출신인 것이 영향을 크게 끼쳤으며 자신의 이름에 걸맞게 철학박사 학위까지 취득하였다. 덕분에 여러 분야에 걸쳐 상당한 양의 지식을 갖고 있었으며 은퇴 후 소아과 의사로서 진료하였을 뿐만 아니라 신문, 잡지에 칼럼을 싣거나 축구 관련 소설을 쓰고 군부 독재에 반대하여 민주화 운동에 참여하였다.
4. 이브코비치
이브코비치는 훌륭한 인품을 가진 것과 동시에 공부도 열심히 했다. 당시 축구계가 프로화가 되어 있지 않은 측면도 있지만 그는 축구 선수인 동시에 대학생이었는데, 선수로 뛰면서 그는 베오그라드 의대에서 수학하였고 1931년, 대학교를 졸업한 후에는 베오그라드의 군병원에서 군생활을 했다. 1934년 선수 생활을 마친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피부과 의사로 활동하였다.
5. 이주영
E스포츠선수도 포함시켜준다면... 현재 임플라인 치과 마곡점 원장
첫댓글 드론의 아버지 ㅋㅋㅋ
아이디 오버스카이 ㅋㅋㅋ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알렉산더 갓렐린
이주영 디트 준비할 때 나 바로 옆자리에서 텝스 같이 봤음 ㅋㅋㅋㅋㅋ 같이 사진 찍고 싶었는데 시험장이라 좀 그래서 ㅠㅠ
막짤 개웃기네 씨발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조선 농구가 좋음? 저런 엘리트가 nba가 아니라 조선 농구판에서 뛰네
좋겠냐 안통하니까 못하는거겠지
스탠퍼드 생물학 간지 ㄷㄷ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평준화때는 보통 시마다 한개씩은 서울대 많이 보내는 학교 있었다던데.. 시골 군산도 비평준화때 제일고가 서울대 엄청보냈음
그게 없네. NFL MVP + 주 대법원 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