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배구연맹(KOVO)과 남자부 7개 구단이 남자배구 인기 회복을 위해 팔을 걷어 붙인다.
KOVO는 지난 주중에 연맹 내 팀장급 회의, 각 구단 사무국장 회의 등으로 올 시즌 남자배구 인기 침체 요인을 분석하며, 대책을 논의했다.
남자배구의 인기 하락은 1라운드를 소화한 시점에서 입장 관중, 시청률, 중계 횟수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연맹 관계자는 “공식 자료로는 아직 확인하기 전이지만 차이가 생긴 것은 사실”이라고 했다. 지난 시즌 1라운드와 비교해 남자배구의 전체적인 수치가 소폭 하락했는데, 이 기간에 상대적으로 크게 오른 여자배구와 비교되면서 위기감이 생겼다.
(중략)
2020 도쿄올림픽에서 4강 진출의 역사를 쓴 여자배구와 달리 남자배구는 국제 경쟁력을 잃은지 오래다. 세계 무대는 물론 아시아에서도 정상과는 거리가 멀다. 올림픽 진출은 커녕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서도 떨어졌다. 한국은 2018년 VNL에서 1승14패를 기록해 참가국 중 최하위를 기록하면서 챌린저컵으로 강등된 상태다.
V리그가 성공적으로 자리잡고 있다지만, 새로운 스타플레이어 등장이 요원하다는 것도 늘 불안요소로 지적돼왔다.
연맹은 2~3년 내에 남자배구 이미지를 제고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단기적으로는 구단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선수들의 노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강화하는데 협조를 구했다. 그리고 통합 마케팅 도입 3년째를 맞은 만큼 이를 통해 수집한 배구팬들의 정보를 통해 맞춤형 마케팅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연맹 차원에서는 협회와 함께 국가경쟁력 강화, 아시아선수권 등 국제대회를 유치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겠다는 밑그림도 그렸다.
(후략)
ㄱㅆ 여배한테 인기 역전되니까 재난이라도 일어난 것처럼 여배는 내놓은 자식 취급하고 남배살리기에만 정신팔린 연맹 하는 짓 어이없어서 가져옴
남배 인기 올리는법 성형시키기 숏팬츠입히기 겨털밀고 민소매입기 병크남쳐내기 셀캡낮추기
오우 너무좋다
남배 진짜 아무감정도 없는데 코보가 나서서 이러니까 짜증난다 진짜
남배도 한 30년 찬밥취급받으면서 지원도 제대로 못받고 김치찌개회식이나 하면서 지내다 김연경같은 선수 하나 나오면 관심한번 줄게
인기얻을라면 벗어야지 여자스포츠 유니폼 짧은이유 그거라며^^
경기 재밌게하면 해결될일^^
존나 지랄이 풍년이네 진짜 여자배구나 저렇게 해줘봐라
병크남 자르고 숏팬츠 입히던가ㅎ
페이갭이나 해결해라 여배한테나 돈 더 줘
그놈의 남자 기살리기
기를 왜살려야해? 그냥 실력 키우면 될일을;;;
실력을 카워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 남치어리더들 의상도요~
333 남치어리더 의상도 꽉꽉 쪼여서 나와라 반드시
숏팬츠 나시 추천 ㅎㅎㅎ 볼 맛이라도 만들어라!
여자프로선수들 나몰라라해온 역사는 유구하죠?
지들이 잘해서 기안죽으면 될 일인데 왜 관중들 탓하노
애쓴다
여배처럼 잘 하면 될 일
경기 잘하고 인성 잘 챙기면 인기는 알아서 올라오지 ㅋㅋ 기본을 하면 돼요 🤷🏻♀️
개어이없어 어떻게든 남자들 기 살리려고 애쓰네 ㅁ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