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교구는 모양매트와 도형입니다. 3월의 2번째, 혹은 첫번째 만남을 가지는 아이들과 함께 질서 및 약속을 알아보기에 좋은 교구로 나의 자리를 알고 거리를 파악하며 앞으로의 활동에서 안전하고 재미있는 체육시간이 되기 위한 여러가지 기초를 연습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1.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모양매트를 이용하여 자리를 잡아보았습니다.
2.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모양매트 위에서 달리기, 뛰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3.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고연령은 스스로 거리를 벌려 친구와 간격을 조절 및 자리찾기 활동을 보았습니다.
4.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매트 위에서 그대로 멈춰라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5.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저연령은 모양매트를 들고 인사, 운전하는 활동도 해 보았습니다.
6.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도형을 잡아서 하늘로 날리는 활동을 해 보았습니다.
7.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도형을 머리에 올려 도깨비로 변신하는 활동도 해 보았습니다.
8.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모양매트에 도형을 올려봅니다.
9.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모양매트로 도형을 높이 날려봅니다.
10.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모양매트 위의 도형이 떨어지지 않게 이동합니다. 선생님의 부채를 피해서 도형을 안전하게 들고 이동합니다.
유아기의 아이들은 신체활동을 통해 세상을 배우고 사람과 어울리는 능력, 자기 통제 능력을 기릅니다. 튼튼체육은 아이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탐구심과 사고력을 길러주고 자신감을 키워주며 심신의 발달을 도모하는 체육에 대해 항상 생각하고 실천합니다.
첫댓글 Q. 일반적인 모양매트만의 활동이 아닌 도형조각의 효과에 대해 알려주세요.
모양매트 활동 중 신체활동(달리기, 점프하기 등) 후 환기하는데에 효과가 컸던것 같습니다.
체력이 소진되어 유아의 집중이 어려울때 사용하면 훨씬 좋았던것 같습니다.
Q. 도형조각으로 하는 활동에서 제일 반응이 좋았던 활동은 무엇이였나요?
잡기놀이활동이 반응이 제일 좋았던것 같습니다.
Q. 도형 조각을 위로 던졌을 때 뾰쪽한 도형 조각인만큼 어떤 안전 약속을 정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도형의 무게가 무겁지않아 던지고 몸에 닿아도 큰 문제가 없어 도형을 잡고 던질때만 앉아서 잡기, 일어나서 던지기 등의 약속을 하였습니다
Q. 5번 활동 사진을 보면 다양한 크기의 모양매트를 사용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자리찾기 활동 시 크기로 인한 다툼은 없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