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전부는 아니지만 현실을 보면 TV 방송에 나오는 회사들이 실제 자기 회사의 이미지 보다 더 좋게 보이려고 과대포장하여 방송하는 경우가 조금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직장인들이 아시듯 회사를 경영하는 사람도 이익창출, 경쟁 등 나름대로 회사 경영에 어려움이 있을 것같고 그 회사에 다니며 일해서 월급을 받아 먹고 사는 것도 힘든 세상이니까요. 에휴~ ^^<자본주의 경쟁사회>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 사람들이 모두 욕심을 많이 부리면서 사니까 서로 속고 속이며 사나봅니다. ^^ 그러니 유비무환이 진리가 되나봐요.
ASA(전주)의 사내협력업체에서도 상여금을 포함한 연봉이 최소 2800만원 이상이니 상여금이 없다고 보기 어렵고 보통 1년차에는 300%의 상여금을 지급하죠. 그리고 단일 부품으로는 무거운 제품을 생산하는 일을 하는데 연봉이 2400만원이면 정말 부득이한 상황이 아니면 아무도 휠 제조회사에 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실례를 들어 성우오토모티브의 사내협력업체인 디에치인더스도 1년차 연봉이 2800만원 이상이고 이공정밀은 3000만원이죠. 그리고 칼링크(주)도 금년 1년차 연봉이 3000~3200만원 이라고 구인공고에 나오네요.
악덕...님의 의견도 맞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다고 악덕...님의 의견을 그대로 놔두면 군중심리가 작용해서 다른 분들이 올리신 게시물에 달린 의견(댓글)처럼 배가 산으로 가는 경우가 조금 있는 것 같아서 일부러 2번정도 게시물을 지웠습니다. 이점 양해하세요. 왜냐하면 정보를 묻기 위해서 올린 게시물에 아예 답을 얻지 못할 수 있는데 좋아할 사람이 없을 테니까요.
제가 작년에 타이밍이 맞지 않아서 충남 당진에 위치한 자동차휠을 가공만 하는 임가공업체에서 주 6일근무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1.5개월 동안 터닝센터를 이용하여 1차, 2차 가공업무를 해보니 일의 강도가 높은 편이죠. 이렇게 1.5개월을 일하는 동안 4명정도가 회사에 들어왔다가 나가는 것을 봤으니까요. 그리고 일이 끝나면 조금의 양이라도 식사를 하는 것이 허기가 지지 않아서 좋죠.
제가 작년에 다녔던 곳은 태호정밀이라는 회사이고 알루미늄 합금휠을 가공만 하는 회사입니다. 참고로 사람이 부족해서 관리자 모두를 포함해서 총 10명이였던 것 같고 주간근무만 하며 주 6일 근무였습니다. 그리고 1달 만근시 197만원이었고 상여금은 1.5개월만해서 모릅니다. 그리고 참고하시라고 연락처는 041-357-4682, 주소 충남 당진시 송악읍 한진리 408-42 그런데 작은 회사이므로 비젼이 없어보였기 때문에 그 회사를 욕하는 것이 아니라, 이익을 많이 내기 어려우면 좋은 대우를 받기 힘드니 가지마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역시, 주조가 더워서 힘들고 조금 있으면 여름이라서 많이 더워져서인지 주조인원을 뽑나보네요. 답변추가 --->그리고 당진에 위치한 mi-tech(엠아이텍, www.mi-tek.com)에서 주조파트 인원을 가끔 뽑던데 급여가 많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하고 오래전에는 돈을 잘 벌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다른 자동차휠 제조회사와의 경쟁에서 조금 뒤져있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빼라리님도 짐작하시겠지만 다른 회사들도 위의 회사처럼 실제로 필요한 인원이 1~3명 아니라, 5~10명, 또는 그 이상의 많은 인원수가 필요한 경우, 구인공고에는 1~3명 등 적은 인원수를 뽑는 것처럼 보이게 하여 해당 회사의 이미지를 보호하기 위함이겠죠.(회사의 입장)
왜냐하면 실제로는 급여 등 직원들에 대한 대우가 좋은 편이면서도 특정 회사에 대한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을 인터넷, 카페 등에 말하여 나쁜 소문을 만들어내는 경우가 실제로 있으니까요.
그리고 핸즈코퍼레이션에서도 워크넷에 구인공고를 올렸으면서도 비공개로 해놓는 경우도 가끔 있으니까요. 이런 일들이 크고 작은 많은 회사들에게 행해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모두 자기 회사의 이미지를 보호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죠. 왜냐하면 실제 사원들에 대한 대우가 좋은 편이라도 이직률이 높다는 인식이 형성되면 사람들이 대부분 쉽게 일하고 돈을 많이 주는 회사를 선호하니 구인공고를 올려도 지원자가 감소하여 필요한 사람을 채용하기가 힘들어지는 이치라고 생각되고요.
그리고 사적으로 제가 핸즈와 성우 등 이 두회사만 알아보는 것은 코리아휠, 칼링크, ASA, 대유신소재, 인지에이원㈜(MI-TECH) 등 보다는 낫다는 생각 때문이죠.
아네, 그런 일이 있으셨네요. 저도 생산직을 3군데를 다녀봐서 이해가 됩니다. ^^
그리고 전부는 아니지만 현실을 보면 TV 방송에 나오는 회사들이 실제 자기 회사의 이미지 보다 더 좋게 보이려고 과대포장하여 방송하는 경우가 조금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직장인들이 아시듯 회사를 경영하는 사람도 이익창출, 경쟁 등 나름대로 회사 경영에 어려움이 있을 것같고 그 회사에 다니며 일해서 월급을 받아 먹고 사는 것도 힘든 세상이니까요. 에휴~ ^^<자본주의 경쟁사회>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 사람들이 모두 욕심을 많이 부리면서 사니까 서로 속고 속이며 사나봅니다. ^^
그러니 유비무환이 진리가 되나봐요.
그럼 늦은 시간 마음 평온한 시간 보내세요.
월급200에 상여 없으면 연봉 2400정도하지않음??? 상여없으면 연봉 별루 일듯한데
ASA(전주)의 사내협력업체에서도 상여금을 포함한 연봉이 최소 2800만원 이상이니 상여금이 없다고 보기 어렵고 보통 1년차에는 300%의 상여금을 지급하죠. 그리고
단일 부품으로는 무거운 제품을 생산하는 일을 하는데 연봉이 2400만원이면 정말 부득이한 상황이 아니면 아무도 휠 제조회사에 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실례를 들어 성우오토모티브의 사내협력업체인 디에치인더스도 1년차 연봉이 2800만원 이상이고 이공정밀은 3000만원이죠. 그리고 칼링크(주)도 금년 1년차 연봉이 3000~3200만원 이라고 구인공고에 나오네요.
앞서 말씀드린 작은 규모의 다른 휠 제조회사도 상여금을 포함한 1년차 연봉이 대개 2800~3000만원 사이인 경우가 많고 금년 ASA(김제)사내협력업체도 월급이 260만원 이니까 연봉이 3120만원이네요.
성우 상여금 700%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아네, 조언 감사합니다.
그럼 늘 마음 평온한 시간 보내세요. ^^
제 댓글이 삭제 되었네요.
"람보와 코만도 손잡고 입사햇 쌍코피 흘리며 점심밥 먹고 도망 갔고 추노 전투력이 상당 하다"고 잗성 하였는데 바로 삭제 하였네요.
없는 말 작성 한것도 아닌데요 ㅜㅜ
악덕...님의 의견도 맞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다고 악덕...님의 의견을 그대로 놔두면 군중심리가 작용해서 다른 분들이 올리신 게시물에 달린 의견(댓글)처럼 배가 산으로 가는 경우가 조금 있는 것 같아서 일부러 2번정도 게시물을 지웠습니다. 이점 양해하세요.
왜냐하면 정보를 묻기 위해서 올린 게시물에 아예 답을 얻지 못할 수 있는데 좋아할 사람이 없을 테니까요.
그럼 늦은 시간 마음 평온한 시간 보내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2~3년 후를 보고 이 일을 선택한 것이고 다른 회원님이 답을 안주시는 경우에는 퇴근하는 사람이나 이력서를 내서 1차 서류전형이 통과되면 면접을 봐서 물어보는... 발품을 팔아서 알아보는 수밖에요. ^^
그럼 마음 평온한 시간 보내세요.
그래도 정규직 이네요 제가알기로는 토요일은 거희특근
이구요 일의강도는 후덜덜 하다고들었네요.
대부분 사람들이 퇴근해서 꼬로록 한다구요.
걍 들은 말입니다 ㅋ
충주...님의 의견이 맞습니다.
제가 작년에 타이밍이 맞지 않아서 충남 당진에 위치한 자동차휠을 가공만 하는 임가공업체에서 주 6일근무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1.5개월 동안 터닝센터를 이용하여 1차, 2차 가공업무를 해보니 일의 강도가 높은 편이죠.
이렇게 1.5개월을 일하는 동안 4명정도가 회사에 들어왔다가 나가는 것을 봤으니까요. 그리고 일이 끝나면 조금의 양이라도 식사를 하는 것이 허기가 지지 않아서 좋죠.
그럼 늦은 시간, 마음 평온한 시간 보내세요.
라이크님 당진에 휠가공업체는 가공만 하는곳인가요? 전 지금 아산입니다. 다시 주조라도 할까 생각중인데 충주가려니 너무 멀어서 안되겠네요..
음, 늦은 시간인데 질의주셨네요.
제가 작년에 다녔던 곳은 태호정밀이라는 회사이고 알루미늄 합금휠을 가공만 하는 회사입니다. 참고로 사람이 부족해서 관리자 모두를 포함해서 총 10명이였던 것 같고 주간근무만 하며 주 6일 근무였습니다.
그리고 1달 만근시 197만원이었고 상여금은 1.5개월만해서 모릅니다.
그리고 참고하시라고 연락처는 041-357-4682, 주소 충남 당진시 송악읍 한진리 408-42 그런데 작은 회사이므로 비젼이 없어보였기 때문에 그 회사를 욕하는 것이 아니라, 이익을 많이 내기 어려우면 좋은 대우를 받기 힘드니 가지마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지금(6.17일 구인공고 등록) (주)칼링크에서 잡코리아에
주조, 가공파트에서 일할 생산직 사원을 모집하는 구인공고가 올라와있습니다.
모집기간이 2013.02.15 (수) ~ 2013.07.10 (수)까지이니 참고 하시고 가신다면 타지역 연고자에게는 기숙사가 제공되네요.
그럼 좋은 판단해서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앗 감사합니다. 가공은 소형cnc만 해봐서...주조면 좀 알아보려고 했어요. 그리고 핸즈코퍼레이션(동화상협) 생각하시는것만큼 좋은회사 아닙니다...말씀하신 복지같은건 없구요..요즘 근무형태 3교대로 바뀐다는 말있던데
확인을 못했네요. 얼마전까진 월~토12시간근무토~일 18시간 근무로 주야교대 바뀌는 형식이었습니다. 토요일밤8시출근하는조는 일요일낮2시퇴근 반대조는 일요일낮2시출근월요일 아침8시퇴근 이렇게해서 조 바꾸는 극악의 근무교대구요. 쉬는시간 1공장은 아예없고 3공장은 18시간근무할때 1시간 자게 해줍니다. 수면시설 있는건 아니고 탈의실이나 식당의자 붙여서 잡니다. 급여는 풀근무뛰면 세금제외 실수령 300만
왔다갔다 하구요. 상여금 600%입니다. 정확하게 기억안나는데 상여금은 홀수달말일에 나옵니다. 입사한지 만6개월이되어야 100% 지급을 받습니다. 제가 말하는건 주조반을 말하는거라 가공반은 1시간 휴식시간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동화상협 성우오토모티브 둘중에 하나로 고민하신다면 무조건 성우로 가시라고 조언해드리고 싶어요..
네 한참 인원 나갈때라 대부분 주조 충원할겁니다. 충원하고 충원해도 안채워지는 그런 계절이죠 ㅎㅎ 그런데 가공 경력이시면 따로 가공 시험보고 채용합니다. 아 당진회사 주조도 모집하는군요..그런데 급여가...ㅠㅠ
아네, 조언 감사합니다.
그리고 역시, 주조가 더워서 힘들고 조금 있으면 여름이라서 많이 더워져서인지 주조인원을 뽑나보네요.
답변추가 --->그리고 당진에 위치한 mi-tech(엠아이텍, www.mi-tek.com)에서 주조파트 인원을 가끔 뽑던데 급여가 많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하고 오래전에는 돈을 잘 벌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다른 자동차휠 제조회사와의 경쟁에서 조금 뒤져있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아 이렇게 말하니깐 성우는 엄청 편한것처럼 보이는데 똑같이 힘듭니다 ㅋㅋㅋ 근데 돈을 훨씬 더 많이주니 비교할 필요가 없는거 아니겠습니까...
일이 힘드니 옳은 말씀입니다. 이직을 신중하게 생각해서 결정해야겠습니다.
딴지걸려고 한거아닌데~ 칼링크.에이에스에이.대유신소재에서 근무경험이있고 엠아이택 태호정밀에서도조금알고있습니다 결론은 어느휠공장이든다똑같습니다 소규모업채에서 경력쌓고 중견이나성우와같은큰규모의회사로이직하는게났다고생각됩니다 휠깍으실려면....
네, 의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의 계획은 빠르면 올해부터 내년 1~2월까지 다니고 더 알아봐야겠지만 인천, 부산에 있는 한국폴리텍 대학교에 가서 공부할 생각이고 늦으면 2015년에 들어가서 공부할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단순 생산직에서 오래 일할 생각은 없으니까요.
그럼 마음 평온한 시간 보내세요.
으음.. 일단 현시간부로 지원완료..
위에글들을 읽어보니 반반 부담이네요 ㅋㅋㅋㅋ
회사도 탄탄한것같고 현대계열사로 꼭 뽑아줬음하는바램이네요..하지만 현실은 2교대라는 서러움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되고나서 생각 ㅠㅠ
좋은 결과있으시길 빕니다.
그럼 늘 마음 평온한 시간 보내세요. ^L^
핸즈 3조2교대 시행중. 3년차 평균연봉 3200. 성우 2조2교대. 토요일 야간 필수. 일요일도 하기도 함. 3년차 평균연봉 핸드보다 많이 높음.
조언 감사합니다.
참고 하겠고 늘 마음 평온한 시간 보내세요. ^L^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빼라리님도 짐작하시겠지만 다른 회사들도 위의 회사처럼 실제로 필요한 인원이 1~3명 아니라, 5~10명, 또는 그 이상의 많은 인원수가 필요한 경우, 구인공고에는 1~3명 등 적은 인원수를 뽑는 것처럼 보이게 하여 해당 회사의 이미지를 보호하기 위함이겠죠.(회사의 입장)
왜냐하면 실제로는 급여 등 직원들에 대한 대우가 좋은 편이면서도 특정 회사에 대한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을 인터넷, 카페 등에 말하여 나쁜 소문을 만들어내는 경우가 실제로 있으니까요.
그리고 핸즈코퍼레이션에서도 워크넷에 구인공고를 올렸으면서도 비공개로 해놓는 경우도 가끔 있으니까요. 이런 일들이 크고 작은 많은 회사들에게 행해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모두 자기 회사의 이미지를 보호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죠. 왜냐하면 실제 사원들에 대한 대우가 좋은 편이라도 이직률이 높다는 인식이 형성되면 사람들이 대부분 쉽게 일하고 돈을 많이 주는 회사를 선호하니 구인공고를 올려도 지원자가 감소하여 필요한 사람을 채용하기가
힘들어지는 이치라고 생각되고요.
그리고 사적으로 제가 핸즈와 성우 등 이 두회사만 알아보는 것은 코리아휠, 칼링크, ASA, 대유신소재, 인지에이원㈜(MI-TECH) 등 보다는 낫다는 생각 때문이죠.
그럼 마음 평온한 시간 보내세요.
이회사는
기숙사가 존재하나요? 입사를 희망해보고싶은데
위에 기숙사 써잇잔아요~
엔초비님, 저도 성우 오토모티브에서 제공하는 급여와 복리후생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기 때문에 조금 전에 성우...회사에 전화문의를 했습니다.
그래서 확인된 내용을 말씀드릴께요.
월급은 구인공고에 나온대로 200만원 이상이고요.
근무일수는 주 5일근무가 기본이고 생산량이 증가하면 휴일인 토요일에도 근무할 수 있다고 하며, 당연히 휴일수당이 지급되고요(연장 및 휴일근무는 연장 및 휴일수당을 지급해야 한다고 법으로 제정되어있음)
그리고 상여금이 있고 700% 이며, 수습기간은 3개월입니다. 그리고 이 수습기간이 끝나면 700%의 상여금이 지급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기숙사는 회사에서 제공하지만 제한사항이 있고
그 내용은 우선 합격을 해서 회사에서 근무를 하게 되면 입사를 하는 개인이 우선 집을 구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후 회사에 따로 기숙사 입주 신청서를 내서 통과되어야 입주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 하세요.
그리고 이 회사에서는 신입을 채용하고 그렇게 지원한 분들은 지원부서에 관계없이 주조, 가공, 도장, 검사 파트에 배치되어 근무한다고 합니다.(필요에 의한 적재적소 배치근무)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도 공감이 됩니다. 알루미늄합금 휠을 제조하는 회사의 주조파트에서 일하셨으면 보통 근무시에도 덥고 특히, 여름에는 훨씬 더 더워서 힘들어지는 곳이니 정말 근처도 가기 싫으시겠네요.
그리고 짐작하시겠지만 알루미늄합금 휠을 제조하는 회사에 다니면서 힘들게 일하는데 보너스가 적거나 없으면 아마 직원 채용하기가 많이 힘들것 같고요.
어쩌다보니 구인정보 얻는 글에 뒷 담화도 조금 나오네요. ^^
각설해서 휠제조회사에 다닌 것은 과거의 일이라고 하시니 지금은 다른 일을 하시는 것 같네요. 어떤 일을 하시든 늘 안전에 유의하셔서 늘 몸 건강하고 즐겁게 일하세요.
그럼 늘 마음 평온하시길 빕니다. _()_
저 경주공장에서 일하는데
생산직분들 5000이상씩 벌어간데요
포항이 아닌 경주지역이면 성우오토모티브의 배터리를 제조하는 회사인데 몇년째 재직중인 분들이기에 연봉이 5000만원이상을 받는지 모르겠네요.
이점은 저도 궁금하지만 다른 회원님들도 알수 있도록 조금 자세하게 설명부탁드립니다.
근속년수가 되시는듯 그만큼..
아뇨 신입이 그렇다던데요?
여기 노조가 쎄서 타결금 뭐 이런것도 주고
회장 마인드가 돈줄테니깐 나와서 일해 이거임 ㄷㄷ
암튼 돈은 많이 버는데 근무시간 빡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를 포함한 구직으로 인하여 고민이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참고 하겠습니다.
그럼 늘 마음 평온한 시간 보내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답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경기가 너무 나쁘니 많은 분들이 구직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실텐데 조언 주신 것을 참고 하겠습니다.
늘 마음 평온한 시간 보내세요. ^L^
구직때문에 진짜 스트레스이긴하죠 . 후후..
네, 제품을 만드는 회사도 먹고 살아야 하고 우리도 먹고 살아야 하니 늘 구직 때문에 신경을 쓰게 되네요.
그럼 늘 마음 평온하세요. ^L^
우리회사 이미지가 않좋네요~~ㅎ윗분들 성우좋아요~~다시 알아보삼
아네, 다른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와 비교했을 때 휠이 상대적으로 무거운 제품이기 때문에 힘이 조금 많이 든다는 사실이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다른 규모가 작은 휠 제조회사에 비교하면 급여가 많고 복리후생도 좋지요.
그럼 늘 마음 평온한 시간 보내세요. ^L^
옛날에 알바로가보앗는데... 정말 위험한곳임 -_-::
안전교육과 ojt를 제대로 받지 않은 상태에서는 맞는 말입니다.
조금 배운 것은 위험한 것이니까요.
그리고 위험한 것과 편리한 것을 알고 방심하지 않으면 위험한 것이 없습니다.
그럼 마음 평온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