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올린 r290프린터기를 수리받으신 사장님이 연결해 주셔서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tx720wd로 r290보다 훨씬 무겁고 기능도 많더라구요...
한번도 만져보지 못한 물건일수록 간단하면 좋은데... 이건 분해부터 어렵게 생겨서ㄷㄷㄷ 했지만ㅎㅎ
사장님께서 2년동안 굴린거니 맘편하게??작업하라고 하시더군요....
무한잉크공급기를 2년이나 쓴 프린터기에 해달라셔서 단호하게 거절하였더니....
무조건 해달라고 계속 전화를 하셔서 몇가지 주의사항??협박??을 한 후 물건 가져왔습니다.
1. 잉크가 줄줄 샐 수도 있다.-헤드나 노즐에서 샐 수도 있고 여러 씰링이 수명이 다되어 가기 때문입니다.
2. 인쇄품질이 떨어질 수도 있다.-헤드 때문이죠...
3. 결과물에 번짐이 발생할 수도 있다.-헤드 밑에 석션 파츠의 흡입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등등의 협박??을 가했으나 무조건 해달라고 하셔서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잉크젯 프린터기의 수리가 들어오면 젤 처음 잉크패드의 상태를 봐야합니다. 잉크패드에서 수용할 수 있는 양보다 더 많은 양의 잉크가 공급되면 잉크가 넘쳐 보드의 손상을 초래할 수 있고, 잉크가 많이 고여있다면 이건 프린터를 많이 사용했다는 것이고 이는 수명이 다되어 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ㅠㅠㅠ 잉크패드 홍수났습니다....과감히 스펀지 제거하고 폐잉크통 설치에 들어갑니다.

헤드 석션 파츠도 상태가 좋지 않군요.....

카트리지 하부 씰링도 문제가 있나 봅니다.... 누수가 있네요...

뒤에 모니터 보이시죠?? 부끄럽습니다.... 암만해도 분해를 못해서 엄청난??구글링을 통해 분해한겁니다...

잉크누수등 프린터 메인 메카니즘의 상태는 파악했고 다음은 전원부를 확인합니다. 이 프린터는 관광지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배터리와 인버터를 통해 나온 전기만을 이용한 프린터입니다. 그래서 전원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되게 간단합니다.

캐패시터 부풀었네요.... 갈아야죠머....

캐패시터 갈았습니다...

그 다음은 잔류잉크 제거 및 헤드청소입니다.
정품잉크로 2년동안 사용한거라서 기존의 정품잉크를 완전히 빼내고 헤드 청소를 하기위해 세정액을 넣은 카트리지 장착 후 헤드청소 기능을 계속 걸어줍니다.---잉크배관에서 잉크색이 완젼히 빠질 때 까지 실행합니다!


잉크배관에 색빠진거 보이시죠???ㅎㅎ 정성이 느껴지시나요???

프린터 내부에 폐잉크가 다 빠지면 폐잉크통에 깨끗한 세정액이 그대로 나옵니다!!!

무한 카트리지에 무한잉크공급기를 장착한 후 헤드 클리닝을 시작합니다.
이는 세정액으로 차있는 내부에 잉크를 공급하는 과정입니다.

완료!!!! 여기까지 오기가 너무 힘들었지만ㅎㅎㅎ 되든 안되는 참 재밌습니다.ㅎㅎㅎ 저 미친건 아니겠죠??ㅎㅎㅎ 긱사 룸메들이 온몸에 잉크칠해가는 모습을 보면서 미쳤다고 하네요ㅋㅋㅋ

최종 테스트입니다.ㅎㅎㅎ 결과물이 아주 좋습니다ㅎㅎㅎ 누수도 없고ㅎㅎㅎ 이 프린터 오래가길 빌어야죠ㅎㅎㅎ

쓰는것두 고생했고ㅋㅋㅋ 여기까지 읽어주신것두 고생하셨습니다.ㅎㅎㅎ
즐겁고 안전한 수리하세요~~~
첫댓글 잔 손질이 많이 가는 수리인데...끝까지 최선을 다 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출력물도 깨끗하게 잘 나오네요!! 수고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ㅎㅎ
고생 많으셨습니다. 부럽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대단한 끈기입니다..부럽네요...그 끈기가.....
ㅎㅎ고맙습니다!! 닉넴 멋지네요ㅋㅋ
정말 대단 하십니다. 내꺼도 수리..너무 멀어
ㅋㅋㅋ택배로 쏘셔도 되는데ㅋㅋㅋ 고맙습니다ㅋㅋㅋ
수고하셨습니다. 걍 입만벌어지네요^^
고맙습니다!!ㅎㅎ
다들 저렇게 하시나 보네요....
저흰 안해서 관심 밖이었는데..
노력이라는건 대단한것입니다...
엄청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들 저렇게 하진 않을겁니다ㅎㅎ 기존 잉크 빼내는데만 하루가 걸리더라구요ㅎㅎ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