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피커 튜닝 전문업체 오렌지커스터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기아 K8입니다.
평소에 차에 탑승하고 계신 시간이
많기 때문에 스피커 튜닝을 원하셨습니다.
차주분께서는 가성비라인으로 원하셨기 때문에
인기좋은 구성 포칼스피커 엔트리 라인을
추천드렸습니다!
또한 도어로 유입되는 풍절음도 잡기위해
4도어 이중 방진 방음을 같이 진행하셨습니다.
기아 K8 튜닝목록
포칼스피커
ES165K2 (트위터, 미드)
3KX (센터)
3M CIARE 4도어 이중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오늘 입고된 K8차량은 기본오디오로
옵션이 없는 차량입니다.
그래서 센터스피커가 비어있었습니다.
센터스피커를 추가 함으로써 현장감있는
사운드 감상 가능합니다.
또한 위 라인업은 일반 (엔트리라인)으로
가성비가 좋아 입문용으로 추천드립니다.
차량 보호 작업
마스킹 작업과 시트 보호 커버를 씌워
고객님의 소중한 차량을 보호한 후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트위터
순정스피커는 나쁘지는 않지만
선명함이 다소 아쉬웠습니다.
볼륨을 올릴수록 저음에 묻히게되죠.
포칼 TKM 트위터를
순정형으로 인스톨 진행했습니다.
텐션감이 좋은 케블라 콘지로 인해서 고음 끝까지
정확하고 안정적인 사운드를 재생하며
섬유 콘지 특유의 부드러우면서도
선명한 음색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미드우퍼
종이콘지로 되어 있는 미드우퍼입니다.
벙벙대는 사운드가 보였습니다.
포칼의 ES165K2 미드 우퍼는
TKM 트위터와 동일하게 케블라 콘지를
적용한 유닛으로 높은 댐핑 수준을 자랑하여
탄탄한 저음역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원뿔 모양의 페이즈 플러그를 통해
음파의 경로와 길이를 균일하게 적용하여
사운드에 왜곡을 줄이고 사운드의 정확성을 높여줍니다.
센터스피커
기본오디오는 이렇게 센터스피커 자리는 있고
센터스피커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포칼 3KX를 대시보드 중앙에 인스톨했습니다.
포칼 3KX 스피커는
3인치의 유닛으로 밀도 있는 중저음대를 출력하며
비어 있는 공간감을 채워 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사운드의 입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사운드를 어우러 주기 때문에
센터 스피커에 안성맞춤인 유닛입니다.
4도어 이중방음
고속 주행하는 차량일수록
도어로 유입되는 풍절음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또한 도어에 위치한 스피커를 업그레이드했기에
스피커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베이스는
도어를 떨리게 하죠.
따라서 도어 방진, 방음은 필수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도어 프레임은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많은 배선과 부품이 제대로
고정되어 있지 않아 주행풍은 물론
배선이 내부에서 흔들리며 발생하는
각종 잡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
도어 프레임에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하는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꼼꼼하게 부착하여
진동과 떨림을 억제합니다.
탈거한 도어 트림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 시공으로 더욱 정숙성을 올려주겠습니다.
순정 흡음재 위에 흡음 효과가 뛰어난
CIARE 신슐레이트를 이중으로 덧대어
꼼꼼하게 시공했습니다.
모든 방진, 방음 작업이 끝난 후
탈거했던 커버와 부품을 재조립 진행했습니다.
위 시공의 경우 4시간소요됩니다.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변화된 사운드 들어보세요.
또한 직접 청음해볼 수 있도록
스피커 시공이 되어있는
데모카가 준비되어 있으니
상담을 통해 성향에 맞는 사운드를 찾아보세요.
모든 시공은 정찰가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예약 문의는
아래 배너의 연락처를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