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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코레일, 경춘선 요금징수 방식 갈팡질팡
station™ 추천 0 조회 840 10.01.16 02:56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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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1.16 07:58

    첫댓글 객차내에서 태그 찍기...;; 버스를 떠올리게 하는 승차 방식이네요.

  • 10.01.16 10:56

    탁상행정의 진수와 까라면 까라는 전형적인 관료주의 그리고 대안없는 제안을 보여 주는군요....(옆 섬나라에는 스이카 라는 카드로 좌석별 카드태그 시스템이 되어있는데 말이죠;;;)

  • 10.01.16 11:33

    그러게 말입니다.

  • 10.01.16 15:33

    경춘선같은 저런 문제 쯤은 계네들에겐 이미 수십년도 더 전에 해결되었을 문제이니 당연한 일이겠죠. 하지만 국내에서는 그동안 광역전철을 일반전철과 분리해서 운영해오다보니 언젠가는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예상은 했던 일입니다.

  • 10.01.16 17:38

    우리나라 철도행정의 큰 문제점 두가지 - 1. 코레일과 철도시설공단의 분리로인한 갈등관계 / 2. The Scarlet님 말씀처럼 코레일내부에서도 광역사업본부와 일반철도사업본부를 나뉘어서 운영하는점인듯하네요.

  • 10.01.17 00:08

    차라리 전동차보다는 누리로로 운영하면 좋을텐데요..

  • 10.01.17 05:10

    누리로도 전동차랍니다.
    경춘선은 장기적으로 춘천을 지나 속초까지 가는 동서 고속화철도(고속철도 아님) 노선의 일부이고 선로도 180Km/h를 낼수 있는데 굳이 150Km/h 차량을 운행하는건 선로 급수 낭비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 10.01.17 13:46

    경춘선급행은 지금과 비교하면 새마을호급이라 누리로를 넣는건 문제가 있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0.01.22 11:23

    기차길로만 길이를 잰다면 춘천이랑 천안이랑 거의 같습니다 약 90-95킬로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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