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위에 천상계 형님들 만큼 많이 쓰는 사람은 아니고 길드 허리투력쯤 되는 케릭 돌리는사람임
일단 인증 박고 시작할께...
본문
1. 쟁컨텐츠가 ㅂ ㅅ 이다
◆ 쟁 컨텐츠
- 서버내 쟁 (흔히 내전이라고 함)
거의 없다. 보통 침공 가는 길드가 압도적인 투력으로 가고 침공 당한 서버는 도망간다.
도망갔다고 욕좀 하다가 다음 이전까지 농사...
- 최하층 쟁
최하층 메리트가 보탐제외 없어서 일반적으로 가끔 심심할때 썰자나 도는 수준이고
보탐은 입구 막기 렉유발로 그냥 입장 못하게 부계정 죄다 파킹 해두고 인원수로 보스 뜨면 2~3분컷 나는수준이라 쟁이라고 하기 힘들다. 보스 밸런스 조정해서 풀딜해도 최소 10분이상은 걸려야 밀고 밀리고 쟁다운 쟁을 할껀데 지금은... 그냥 입구 막고 정예 들 보스딜 하면 2~3분 컷하는 상황. 노잼
- 공성전
최고의 쓰레기... 엄청난 보상에 비해서 작전조차 필요없는 운빨 막타전
더불어 공성전 오픈후 지금까지 단 한번도 조용하게 버그 없이 넘어간적이 없는 최고의 버그 발생 컨텐츠
오딘 개발팀 실력인지 아니면 취미로 즐기는 대학생 코딩 동아리에 외주 주는건지 의심스럽다.
발할라 투기장 등등 나머지는 언급조차 필요없는 수준
2, 농사 컨텐츠는 그나마...
- 보탐
결론. 그냥 딜찍누 아니면 좀비 러쉬
이유는 보스한테 디버프 못걸고 보스가 쓰는 장판을 피할수 방법이 무적스킬 제외하면 없음
그냥 죽고 다시 날라오는게 전략의 전부라고 봐야함 택틱이라고 해봐야 철옹성 순번대로 돌려 주는거?
무빙으로 피할수 아주 아픈 장판이라도 몇개 있으면 사람들이 그거 피하면서 집중이라도 할텐데... 이건 뭐 ㅋㅋㅋ
- 파밍
응 안팔려... 팔려도 똥값이야
중요 고강컬렉이 있는 장비만 꾸준히 잘팔리고 그외에 컬렉템은 그냥 분해하는 수준
3. 길드 컨텐츠
-협동 토벌전
이건 그나마 재미남 투력이 적당히 부족할때가 재미있음.
딜찍누 하는 저단 패스 가능하게 만든것도 재미없는 컨텐츠 억지로 안해서 좋고
고단은 디코로 오더 하면서 어글먹고 끌고 가는 보스 순번정해서 잡아야 하는 보스 등등 택틱과 참여 전략이 모두 필요함
-영지 방어전=운빨 방어전
탈것 잘나오면 깨고 안나오면 못 깸
토벌전 마지막까지 스무스하게 꺠는 길드인데 방어전은 참여 많이 하고 위치별 그룹짜고 집중해서 해도 운빨없으면 못 깸
결론. 내가 과금하는 이유는 몹한마리 잡고 경험치 0.0001% 먹으려고 하는게 아니고 마음 통하는 사람들하고 같이 쟁하려고 하는건데 쟁 컨텐츠가 병X...
때문에 중투력분들 "현재 상태"라면 오딘에 돈 쓰지 마세요~
돈쓰고 투력 올라와봐야 재미없는거 똑같습니다.
그래도 오딘 오래했으니 조언하자면
1. PVP 좋아 하는사람들 위해서 메리트 있는 상시 분쟁 유발 지역좀 만들어 주면 좋을듯.
경험치가 아주 좋거나 높은 드랍율로 소모품이나 재료템이 드랍된다거나 완제 득템의 찬스가 있다거나 등등
2. 투력올려서 파밍 하는거 좋아하는 사람들 위해서 고강켈렉템 추가해 주면 좋을듯.
예시)
3챕 드랍 11강 흰템, 10강 녹템, 9강 파템들
4챕 드랍 10강 흰템, 9강 녹템, 7~8강 파템들
5챕 드랍 9강 흰템, 9강 녹템, 7~8강 파템들
첫댓글 이거시 진정한 조언이다 오딘아 정신좀차리자 디렉터 갈아치우자 무능한데 다른 디렉터로바꾸고 새롭게다시시작하자
인정합니다...진정한조언이시네요
굿입니다 신화압타뽑으셨어요?
아뇨 ㅠ.ㅠ
뭐 이리 내가하고싶은말만 써놧노
비꼬는건 아니지만
6개월전에도 지금이랑 다를게 없는데
님 6개월동안도 돈 많이 쓰셧을듯?
걍 돈쓰고 푸념글밖에 안됨.
진작부터 6만이상 투력들
다야 비싼서버로 가서
아스 쌀먹파밍으로
월200이상 쌀먹하면서
깨작깨작 컨텐츠 위주로 투력올려도
6만5천 이상임.
이미 무소과금도 다 아는 사실을
돈 많이 쓰고 이제와서 한탄글을
조언이라니 ㅋㅋ
전에도 돈 썼고
지금도 돈 쓰고 있고
앞으로 잘하면 더 쓸생각도 있슴
전제는 쓴만큼 재미가 있다는 가정하에...
@과금을 내가 할줄 몰랐어 전나해써 너도 돈쓰고 무과금나서 열받았음?
@ㄱ강한남자ㅊ 너랑 나랑은 입장이 달라
쌀먹을 왜 해.. 스펙업하는것도 부족한 다이아인데 그걸 왜 팔아먹어
돈 많이 쓰고 한탄하는 타입아니고 돈쓰고 재미있었으면 재미의 댓가라고 생각하는 사람이야
아깝고 안 아깝고의 차이는 쓰니까 재미있냐 아니냐로 기준이 갈리는거지
추천 박습니다
이글은 성지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게임 오래했는데 원래 제일 재미있는 엔드 컨텐츠가 쟁이라고 생각함
"각투력별로 역활이 있는 재미있는 쟁게임" 이게 제일 중요한데 지금 오딘은 그게 없어서 문제
리니지라이크 고질병이죠
프라시아가 어설픈 협동을 강조 하여 수동 컨텐츠를 도입 했지만
결국 매출 하락세이고
아키워가 린2 복붙했지만
현질하면 혼자 클수 있으니
매출은 높아지고
리니지라이크는 개인주의가 강해서
쟁을 제외한 컨텐츠에 수동을
입히면 시간 맞추기 힘든 유저들에게
외면당하는게 현실
돈많고 시간 많고 하는 분들이나
수동을 즐기죠
글 너무 좋네... 이런 글 좀 많이 쓰자 좀 발전적이고 생산적인 글..
과금 멈추고 오딘2 준비해
쟁하고싶으시면 밤까마귀하세요 ㅋㅋㅋ쟁특화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