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듬

-- ○ 산행기(가지산군) 스크랩 가지산군 가지산 서북릉
바람처럼 추천 0 조회 621 07.11.07 20:11 댓글 9

• 07.11.08 00:20

첫댓글 가지산 서북릉 코스 불과 이틀전에 갔다 왔는데도, 님의 산행 사진을 보니 또 다시 그 길을 가고 싶습니다. 9월 15일 님과 산머슴님의 산행기를 보고 11월 1일 나 홀로 무사히 서북릉코스를 오를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고개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늘 즐산, 안산하시길 기원합니다.^-^

• 작성자 07.11.08 05:34

묵묵히 산행하시는 님의 산행이 애사롭지 않습니다. 특히 장거리 산행은 정말 부럽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영알산군에 님을 또 뵐것을 기약합니다. ㅎ

• 07.11.08 08:27

수고 하셨습니다 가을에 꼭 가리라 마음 먹었었는대 여의치 않아 님의 산행기로 대신합니다.. 아랫재에서 운문 북릉(독수리비위)에서 바로 심심이골로 떨어지는 길은 특별한길이 없고 복숭아골로 사뭇 내려 와야 합니다 간간히 먼저 다녀 가신님들의 시그널이 길잡이를 해주기도 하지만 무조건 계곡길을 택해 두번 내려 왔는대 서북릉 초입 지점에 떨어 지더이다 이곳 서북릉을 찾지못해 내려서다가 북릉길을 오른적이 있었는대..복숭아골 끝에 다다르면 조금 윗쪽(아랫재)방향으로 올라야지 서북릉을 오를수 있겠더군요..거의 복숭아골/참새미골 그 부근 심심이골로 하산이 되더라구요...제 경험상

• 07.11.08 08:29

남명리-백운산(낙엽길)-가지산 갈림길-아랫재-운문산-독수리바위-복숭아골-심심이골-북릉-가지산을 산행 한적이 있습니다.. 북릉길보다 서북릉을 오르신다면 더 환상이겠지요...여기라면 제가 먼저 다녀 왔네요 ..늘 즐산 하세요

• 작성자 07.11.08 11:35

작년9월23일 석골사-운문산-운문북릉-독수리바위- 큰골합수점-학심이-학소대-가지북릉-가지산-쌀바위-운문령임도-석남사 로 12시간정도 루트를 함 만들어 봤지요 ..정말 멋지고 환상적인 루트 라 올해는 바쁜관계로 쉬고 내년에 꼭 다시 한번 가볼 생각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 07.11.08 12:07

네 바람처럼님 멋진 루트군요.. 항상 새로운길은 나의 실크로드길.. 언젠가는 님의 흔적을 더듬어 볼날 있겠지요 ㄳㄳ^^

• 07.11.08 08:35

(1) 서북릉 초입의 계곡에서 가지산 정상까지 연결되는 것 같았다. 이 부분도 숙제로 .. 아마 엄청난 계곡 일 것 같은 느낌 / (2)가지북릉헬기장→학심이로 바로 치고 내려가는길 두곳이 미답지 ..구미가 슬슬 당깁니다.. 꼭 다녀 와야겠어요

• 07.11.19 20:33

저가 만든 산방에 "화암"이란 친구가 "바람처럼"님을 말을하여 뉘신가 했더니 여기 계시는군요? 좋은코스 많이 다니시네요? 넘 무시무시한 장거리 다니시지 마시고 건강 생각하며 즐기시길 바랍니다. 산모듬님도 북능에서 학심이골로 개척하시다가 다쳐서서 아직까지 완쾌되지 않은것 같은데.....

• 작성자 07.11.20 15:17

아! 추만님 화암님 하고 친구분 이시네요,.ㅎㅎ 님의 리번을 영알에서 자주 봅니다. 영알사랑이 깊으신 분이시고 저랑 비교할수 없는 산력을 가졌음에 항상 부럽기만 합니다. 님의 따끔한 일침을 새깁니다. 감사합니다.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