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회 송면초등학교 총 동문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개교 80주년을 맞아 18회 송면초등학교 총 동문 한마음 체육대회가 12일 송면초 운동장에서 열렸다.
송면초 총동문회 주최, 31회 동창회가 주관한 이번 체육대회에는 군 관계자, 동문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했다.
앞서, 식전 행사로 송면초 졸업생의 색소폰 축하공연과 더불어 재학생 사물놀이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총동문회장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 소개, 대회사, 축사, 환영사, 자랑스러운 소면 인의 상, 감사패 전달식, 차기 동문회장 소개, 재학생 상품권 전달, 주관기 인사, 교가 제창 순으로 진행했다.
오전 11~12시까지 어울림마당이 열리고, 이어 명랑운동회(단체경기 2종목)가 열렸다.
오후 1~3시 30분까지 단체 & 개인전 운동회가 열렸으며, 오후 4시 폐회식에서는 노래자랑 시상식과 경품 추첨, 폐회사와 차기 주관기 회장의 인사말을 끝으로 마무리했다.
최광용 회장은 축사에서 "오늘 하루만큼 모든 것을 내려놓고, 맘껏 즐길 수 있도록 음식과 음료수 등 많은 경품을 준비했다"면서 "다소 미흡하더라도 널리 양해해 주고, 다 같이 신명 나게 즐기는 한마음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손동천 총동문회장 역시 "역사에 남을 개교 80주년이란 세월 속에 여러 동문, 모교 선생님 노고에 깊은 감사 말씀드린다"라며 "고향 사랑과 함께 송면초 총동문회도 영원할 것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임영택 송면초 교장은 "마음만은 풍성했고, 큰 꿈을 지녔던 초등학교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가 옛이야기도 나누시고, 행복한 추억의 노래를 목청껏 부르는 날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