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당선이 유력시 되고 있습니다. 이 것은 이변으로서...
야사이...
조금만 더 지켜보자구...
...사실상 당선이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야사이 자네 말이 맞았구만...
응 우리가 선택을 잘한 듯 하네. 또 한고비 넘겼어!
크하하하하핫
야사이 역시 자네야!!!
대미 특사로 트럼프통인 호세 안토니오를 지명해서 파견하다니!!! 그 것도 선거전에!!!
미국과의 관계 정말 reboot할지도 모르겠어!!!!
그치 그치 저 친구 일전에 트럼프와 사업관계상 꽤 자주 보던 친구거든 필리핀 내의 트럼프 타워설립 파트너니까!
저번에 우리 능구렁이 라모스를 남중국해 특사로 임명해서 보냈지만,
사실 중국과의 협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것 역시 저 친구 아니었나? 우리가 은근슬쩍 대중국특사로 임명해서 중국에 파견했었잖아?
나중에 피델 라모스는 이 걸 알고 정말 길길이 날뛰었었지만...ㅋㄷㅋㄷ
그 영감 중국과 우리에게 가지고 놀림을 당했었지...
하하하하핫
어쨌건 우리도 미 대선 후보를 제대로 골라서 비비는데 성공했어!
자 그럼 이제 무엇을 해야 할까?
내가 전략가라면, 호세 안토니오는 전술가. 기가 막히게 일 처리할걸세!
그러니 이제 새 당선자 트럼프의 체면을 세워줍시.
자 이렇게 하자고...
아아. 여러분! 저는 방금 태국국왕 푸미폰이 서거하신 것에 우방의 지도자로서 매우 심심한 유감을 표시한 바입니다.
더불어서, 이번에 미국의 차기 대통령으로 당선된 트럼프에게 진심어린 축하을 하고 싶습니다. 부디 만수무강하길 바랍니다.(Long Live - 보통 왕에게나 쓸법한 영어 표현)
우리 두사람은 욕설을 쓰는 편입니다. (편안한 웃음) 하찮은 일에도 종종 그렇습니다.
하지만 트럼프가 대통령으로서 미국을 이끌게 된 이상 당연히 저는 욕설을 중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더이상 말싸움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트럼프가 대선에서 승리하였으니까요.
게다가 트럼프라면, 날 인권 문제로 귀찮게 하지 않을 것이고, 역시 트럼프라면 중국과 무력 충돌이 발생했을 때 오바마처럼 행동을 주저하지는 않을거야. 나에겐 아직 미국이 필요해.
로렌자나 국방장관
네 각하.
오늘 당장 우리 필리핀은 미 필리핀 상호방위조약을 준수하고 유지할 것임을 나 필리핀 대통령 두테르테가 승인했다고 알려.
오늘 저는 미국과의 군사동맹 관계에 있어 그간 로렌자나 장관을 위시해 국방부에서 제기한 모든 건의사항을 승인한다고.
더불어서, 이미 중단하겠다 발표한 PHIBLEX와 CARAT은 전략상 중단하겠다는 방침은 유지하지부록만, 다른 연합 훈련들은 역시나 나의 승인하에 지속될 것이라 발표하도록 하고.
이제 미국과의 관계를 다시 재구축할 때니까.
지시하신데로 하겠습니다.
두 : 퍼니아 사회경제부 장관!
네! 각하!
지금 트럼프 진영에 일찌감치 파견된 호세 안토니오 특사와 공조하에 미국과의 경제관계를 강화하는 것 역시 추진하도록. APEC 정상회담에 앞서, 실무적인 문제가 풀려있는게 편하니까.
네 각하!
안다나 공보실장!
네! 각하!
준비한데로, 지금 즉시 축전을 발표해.
여러분! 지금 우리 필리핀 정부와 필리핀 대통령 두테르테를 대신하여 대통령궁에서는 미국의 차기 대통령 트럼프의 대선 승리에 대하여 따뜻한 축하를 표하는 바입니다.
로드리고 로아 두테르테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후보자께서 오늘 미 대선에서 승리하신 것을 위한 따뜻하게 축하가 트럼프 당선자에게 도달하기를 기원 합니다.
이번 미 대선은 민주주의 전통이 지속되온 증거이자, 미국인의 삶의 방식을 나타내는 증거라 하겠습니다. 미국의 양당체제는 미국의 유권자에게 개인의 인격이 아닌 정당의 기반한 자유로운 선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테르테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 차기 대통령 당선자가 앞으로 4년간 행정부 수반이자 미군의 최고 통수권자로서 성공과 차기 미 행정부와 함께 일해갈 것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두테르테 대통령께서는 필리핀 미국 양자의 관계를 상호 존중, 상호 이익과 함꼐 민주주의 이상을 준수하는 것과 법의 원칙을 준수하다는 시각을 공유하는 것을 기반으로 더욱 강화하고 싶어 하십니다.
<필리핀 대통령 공보부 발표 당선 축하 축전 세계에서 러시아의 뒤를 이어 가장빠르고 기민하게 나온 축전임.>
이제 새로운 고비의 시작이군...
대통령 궁 식구들 모두 집합! 에이펙 정상회담 준비에 박차를 가하자고!!!
부록
뭐라고 트럼프가 당선되었다고? 우리 프랑스는 아예 트럼프 당선 대비 축전조차 만들어두지 않았는데?
트럼프?!?!?!?!
자...잠깐만...축전을 보내긴 해야 하는데...다시 한번 축전 내용 점검해봐욧!!!
아이참!!! 우리 영국군인들 무진장 빡세지겠네!
젠장 맥주 가져와!!!
후우....우리 독일은 필연적으로 안보부담이 배가 되겠구나...
그래도 준비의 민족 답게 축전 발표가 늦지는 않았지...
국가가 아사 직전이었는데...하늘이 주신 기회로다!
야야! 뭘 그렇게 꾸물거려? 어차피 트럼프랑 나 나름 친근감을 느끼는 사이 아냐? 일찌감치 공들인 기반이 있으니까 걍 텔레그램으로다 트럼프에게 축전 날려!
(제일 먼저 축전 도달)
포로센코 우크라이나 대통령
...아...뭐 트...럼프?
.추..축전...축전!!!
당장 축전 가져왓!!!
피식 유럽놈들 잘난 척은 있는데로 하더니 우리 필리핀 보다도 못한 대응력 아닌가? 하하하하하핫
부록 2
트럼프가...? 예상외긴 하네.
뭐...그래도 힐러리보다는 우리의 행보가 조금은 편할라나...?
...
왕이 외교부장 표정이 왜 그래?
...우리 중국도...트럼프...보다는 ...힐러리...가 당선되리라 예측한지라...
저희 전략가들과 분석가들은 모두 힐러리의 행동 패턴과 성향, 반응 등등을 면밀하게 파악해두기는 했는데...
트럼프는 아닙니다. 우리 분석가들 다수는 힐러리가 예측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 바람직한 상대국 지도자라 판단하던 상태입니다...
...
G20 정상회담 이 후 트럼프와 그 참모진은 명백히 중국을 적대시하는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유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입장에서는 힐러리가 더 다루기 편한 상대였습니다.
우리의 전략을 전반적으로 재점검해야 하겠습니다...
부록 3
총리 대신 각하! 트럼프가 당선이라 합니다!!!!
국민들 안심시키세요.
당분간 엔화 움직임도 어려울 겁니다...
각하 남중국해 문제...저희 주일 미군 문제 모두...
걱정마세요. 야치 쇼타로 내각 정보국장 조언대로 이미 트럼프측 인사와 교감은 쌓아둔 편입니다. 이미 10월에 마이클 플린이 우리를 방문해서 트럼프 신정부의 신안보 정책을 설명했었고...뭐...나름 우리의 부담이 늘긴 하겠지만 일각에서 말하는 것처럼 주일미군의 전면 철수...이야기 나올 정도는 아니고 남중국해 문제도 아직 끝난게 아닙니다.
그렇다고 맘편히 웃을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이럴 때 일수록 내각의 각료들이 중심을 잡아야 합니다.
외교란 정답을 맞추는게 아니라, 여지를 살리고 어떤 변화에도 유연히 적응하는데 그 묘가 있습니다.
부록 4
하야? 차라리 탄핵해 탄핵!!!
어...? 트럼프? 그래 그렇네.
쨌든 하야는 있을 수 없어욧!!!!
...트럼프?
...이건...예상외의 전개인데? 나 힐러리랑 많이 비빈 편인데...
긴급 세미나 개최한다. 내 싱크 탱크들 집합!
훗. 축전 보냅시다. 주한 미국대사관에 이 축전 전달하세요. 그래도 한국에서 우리가 제일 축전 빨리 보낸 축일걸?
"귀하의 당선은 더 나은 미래로의 변화에 대한 미국 국민들의 열망을 보여준다고 믿는다"
"세계는 이번 미국의 선거를 큰 관심을 갖고 지켜봤다"
"우리가 직면한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계는 미국의 지도력을 필요로 한다"
"60년 이상 이어져온 한미동맹은 한반도 평화의 초석일뿐 아니라 동북아시아, 나아가 세계의 안정과 번영에도 중요한 기여를 해왔다"
"우리는 귀하의 재임 중 두 나라 사이의 동맹과 협력(적) 동반자 관계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
"특히 이러한 협력이 북한 핵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고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와 번영을 가져오는 데에서 긴밀히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도 감사드립니다.^^
잘 봤습니다. 두테르테는 지금 샴페인을 터뜨리겠군요.
그나저나 미중전쟁의 위험이 급격히 높아진건 아닌지 걱정됩니다. 하아...최대한 빨리 박근혜를 퇴진시켜 우리나라의 정치외교적 능력을 회복하는게 제일 중요하고 시급한 과제로군요.
...
이제 우린 하루라도 빨리 박그네랑 청와대 인사들을 모조리 치워버리는기 급선무가 됐네요. 두테르테 이 능구렁이같은....
두테르테 대단한 사람입니다^^
참여정부가 꼴통 부시를 이리저리 삶아서 그럭저럭 무난히 넘겼듯이, 이번에도 그렇게 할 '기회'가 오면 좋겠습니다.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