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옵소서 내게 큰 고통을 더하신 것은 내게 평안을 주려 하심이라 주께서 나의 영혼을 사랑하사 멸망의 구덩이에서 건지셨고 나의 모든 죄는 주의 등 뒤에 던지셨나이다 "(개역 한글판)
" 보라 내가 고통에서 고통을( 더 하신 것은) 평안을 위한 것( 이었습니다 ) 그리고 당신께서 내 영혼을 멸망의 구덩이에서 건지셨습니다 이는 당신께서 내 모든 죄악을 당신 등 뒤로 던지셨기 때문입니다 "( 원문 직역 )
육신의 질병으로 사망선고를 받았던 히스기야 왕은 십오년의 삶을 더 연장받고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천상교회에 갈때까지 우리들에게 계속해서 밀려오는 크고 작은 고난들은 ?
첫째. 하나님의 허락하심 가운데 있어집니다. " 그즈음에 히스기야가 병들어 죽게 되니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가 나와서 그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너는 네 집에 유언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셨나이다 "( 사 38 : 1 )
둘째. 성령님의 은총으로 하나님만 바라보며 기도하게 만듭니다. " 히스기야가 얼굴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 사 38 : 2 )
세째. 삼위일체 하나님과 중보자 예수 그리스도가 맺으신 구속 언약의 은총을 깨닫게 합니다. " 너는 가서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네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네 수한에 십 오년을 더하고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건져내겠고 내가 또 이 성을 보호하리라 "( 사 38 : 5 - 6 )
네째. 구원의 확신과 은혜의 확신을 선물로 주십니다. " 나 여호와가 말한 것을 네게 이룰 증거로 이 징조를 네게 주리라 보라 아하스의 일영표에 나아갔던 해 그림자를 뒤로 십도를 물러나게 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시더니 이에 일영표에 나아갔던 해의 그림자가 십도를 물러가니라 " ( 사 38 : 7 - 8 )
다섯째. 인생의 목적을 깨닫게 하십니다. " 주께서 내게 말씀하시고 또 친히 이루셨사오니 내가 무슨 말씀을 하오리이까 내 영혼의 고통을 인하여 내가 종신토록 각근히 행하리이다 주여 사람의 사는 것이 이에 있고내 심령의 생명도 온전히 거기 있사오니 원컨대 나를 치료하시며 나를 살려주옵소서 "( 사 38 : 15 )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말씀을 위하여 태어난 인생들은 말씀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말씀으로 하나님을 기뻐하고 말씀으로 일평생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이 우리 인생의 본분입니다.
여섯째.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총을 알게 하시고 평강을 주시기 위함입니다. " 보옵소서 내게 큰 고통을 더하신 것은 내게 평안을 주려 하심이라 주께서 나의 영혼을 사랑하사 멸망의 구덩이에서 건지셨고 나의 모든 죄는 주의 등뒤에 던지셨나이다 "( 사 38 : 17 )
일곱째. 삼위일체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 여호와께서 나를 구원하시리니 우리가 종신토록 여호와의 전에서 수금으로 나의 노래를 노래하리로다 "( 사 38 : 20 )
그러므로 성삼위 하나님의 은혜로 고난 중에 의의 열매를 맺으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