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의 부진이 석패로 이어진 세이부 라이온즈는 혼다 케이스케(1패 1.15)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31일 한신과 홈 경기에서 4이닝 2안타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혼다는 좌톼자들을 착실하게 잡아내는 자신의 강점을 유감없이 보여준바 있습니다. 주니치에서 경기를 풀어주는 타자들이 좌타자임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이 점이 강점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에서 스즈키 히로시에게 막혀 있다가 8회말 간신히 1점을 올린 세이부의 타선은 이어진 동점 찬스를 살리지 못한게 그대로 패배로 연결되었습니다. 홈 경기의 타력 부족은 아쉬움을 남기는 포인트, 그래도 불펜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텨낸게 다행이라면 다행일 것입니다.
투수진의 호투로 신승을 거둔 지니치 드래곤즈는 와쿠이 히데아키(2승 6패 4.06)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 31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7이닝 3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와쿠이는 센트럴리그식 접근법이 완벽히 적중한 바 있습니다. 작년 세이부 원정에서 6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이번 경기도 이 점이 승부의 키가 될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요자 카이토 상대로 5회초 올린 2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주니치의 타선은 홈 경기의 부진이 원정에서도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 역력한 편입니다. 언더 핸드인 요자 상대로 단 2점에 그쳤다는 점도 그다지 좋은 소식은 되지 못하는 편입니다. 3.1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최근 시미즈 타츠야가 흔들린다는 점이 불안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편하게 이겨야 할 경기를 어렵게 이겼습니다. 주니치의 경기력이 올라오긴 쉽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의 타격으론 좌타자에게 강한 혼다 케이스케를 무너뜨린다는건 꽤 어려운 부분입니다. 물론 와쿠이 역시 세이부 상대로 나름 호투를 해줄수 있는 투수이긴 하지만 최근의 세이부는 경기 후반의 집중력이 좋은 편이고 이 점이 결국 승부가 가를 것입니다. 뒷심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세이부 승리
6월 7일 NPB 일본 프로야구 치바 롯데 야쿠르트 분석
투수진 붕괴로 5연패를 당한 치바 롯데 마린스는 C.C. 메르세데스(1승 3패 2.3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31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이라는 시즌 최악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메르세데스는 친정팀 상대로 사정없이 무너져버린바 있습니다. 물론 작년 야쿠르트 상대로 꽤 강점을 보여준 투수이긴 하지만 진구 구장에서 부진했음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쉽지 않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오가와 야스히로 상대로 그레고리 폴랑코의 2점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역전할때까지만 해도 분위기 자체는 좋았던 편입니다. 그러나 이번 교류전에서 원정에 비해 홈 경기 타격이 떨어진다는 문제는 분명히 존재하는 편, 무려 6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상대의 기만 살려준것 같습니다.
타선 폭발로 4연승에 성공한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타카하시 케이지(2승 2패 3.96)가 한달여만에 1군 복귀전을 가집니다. 5월 5일 DeNA와 홈 경기에서 4이닝 6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한뒤 2군으로 내려갔던 타카하시는 일단 조정이 잘 되었느냐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작년 교류전에서도 원정에서 강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치바 롯데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산타나의 쐐기 2점 홈런 포함 10점을 득점한 야쿠르트의 타선은 막판 3이닝동안 8득점을 몰아치는 파괴력이 매우 돋보였습니다. 연승 기간의 타격은 좋을때의 야쿠르트를 생각나게 하는 부분입니다. 3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시미즈 노보루의 부활이 반가운 부분입니다.
한신 상대로 접전을 치룬 결과 전날 치바 롯데는 승리조를 가동할 타이밍을 놓쳤고 그 결과는 역전패였습니다. 이 후유증은 이번 경기에서도 이어 질것입니다. 현재의 메르세데스로선 야쿠르트의 화력을 제어하기에 무리가 있는 반면 타카하시는 일단 강속구로 치바 롯데의 투수진과 상대가 되는 편입니다. 무엇보다 야쿠르트의 타격이 확실히 살아났다는게 중요합니다. 힘에서 앞선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