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통일 사상 인용.
A. 한자 오류 : 形相 ---> 形狀.
그리고 形相적 還元에 의해
本質 直觀을 행한다고 하였는데 ~
< 통일 사상. P. 689. 하. 3 말. >
B. 分析 哲學.
창조 활동의 중심이 되고 있는 것은
心情이다.
< 통일 사상. P.691. 상. 2 초 ~ 상. 2 말.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A. 그리고 形相 적 還元에 의해 ~ .
위 인용 본문의
형상 ( 形相 ) 의 한자는
形相을 ---> 形狀으로 고쳐 써야
바른 한자의 사용이 된다.
B. 分析 哲學.
창조 활동의 중심이 되고 있는 것은
心情이다.
위 인용 본문의
< 창조 활동 >을 하는
수수 작용의 사위 기대 중심은
< 목적 >이 되어
창조 행위의 결과로
피조 만물이 < 독립체, 신생체, 번식체 >로 생성 되므로,
위 사위 기대의 수수 작용은
< 外的 動的 發展的 수수작용 >의 사위 기대가 된다는 것이
창조 원리적인 개념의 설명이다.
즉 창조 활동 수수 작용 하는 사위 기대의 < 中心 >은
동적 발전적 수수작용 하는 사위 기대의
< 目的 >이 되어야
창조 원리적인 개념에 부합 하는 설명이 된다.
창조 활동의 중심이 되고 있는 것은
目的이다.
사위 기대의 중심에
< 心情 >이 위치 하게 되면,
< 靜的, 自同的 > 수수 작용을 하여
< 조화로운 합성 중화체 >를 그 결과로 이루게 된다.
3. 결론.
分析 哲學에 있어서
언어 效用으로서의 < 사상의 형성 > 활동은
첫째,
창조의 활동으로서
< 目的 >을 중심으로 한 動的, 發展的 수수 작용 사위 기대의
理性을 중심으로 한 知的이고 Logos적인
결과물의 측면과,
둘째,
언어의 사랑을 중심 한 心情的, 價値的 측면의 활동으로서
< 心情 >을 중심으로 한 靜的, 自同的 수수 작용 사위 기대의
情感을 중심으로 한 情的인 파토스적
결과물인 측면의
두 가지 측면의 언어의 효용 가치를
강조 하는 본 통일 사상 저자의 집필 의도를
펼쳐 설명 하는 가운데,
그 방법론으로서의 구체적인 설명이
완전성에 미치지 못고
생략하여 설명을 마무리하게 되어서
개념 혼동으로 인하여 유발 된 오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