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비공개 입니다
93년 1월
마이클이 수퍼볼 공연에서 얻은 수익금 (+125만 $)은 모두 힐더월드 재단으로 돌린다고 알렸다.
93년 9월
일본
마이클 잭슨이 일본에 있는 동안 the Make A Wish Foundation에 의해 병든 네덜란드 소년 15살 Martijn Hendricsen과 그의 두 형들은
일본으로 날아왔다.
Martijn은 암치료를 받고 있는데 그의 우상 마이클 잭슨을 만나길 원했었다.
93년 10월
멕시코시티.
마이클은 어드벤처 파크에 가는 스케줄을 취소하고, 대신에 5천명의 어린이들이 그곳을 방문할 수 있도록 비용을 부담했다.
그는 멕시코에 머무는 동안 the Hard Rock Cafe의 어린이들 행사를 주관했다.
93년 10월
브라질의 리오데자이네로의 혜택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그의 콘서트 티켓 천장을 기부했다.
93년 10월
아르헨티나, 그의 콘서트 티켓 천장을 아프고, 도움이 필요하고 혜택받지 못한 어린이들에게 기부했다.
93년 가을
이스라엘 텔아비브, 마이클 잭슨은 소아병원을 방문하여 장난감을 나눠주고 어린이들과 대화를 나누었다.
93년 가을
인도 뉴델리, 인도의 뉴델리에서 열리는 콘서트의 수익금은 어린이를 위한 간디 재단에 기부되기로 했다. 펩시 개런티 16만 달러도...
94년 1월
마이클 잭슨은 the Community Youth Sports and Arts Foundation에 소속된 백명의 어린이들의 행사를 네버랜드 랜치에서 주관했다.
그곳에서 모든 어린이들은 점심을 포함한 좋은 대접을 받았으며, 잭슨은 그 어린이들과 사진찍고 사인을 해주면서 하루를 지냈다.
어린이들은 베토밴II를 어뮤즈 파크에서 관람하고 동물원도 둘러봤다. 이 어린이 조직의 설립자인 Chilton Alphones 는 이렇게 덧붙였다.
"This was a reward for them and especially on the birthday of Martin Luther King, Jr, it is a very special occasion.
These kids will never forget. We thank Michael for making this an even more memorable day".
94년 1월
비버리 힐즈 호텔에서 열린 Scopus Laureate Award에서 그동안의 어린이들에 대해
국제적으로 인도애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그 해의 수상자로 소개되었었다.
그러나 후에 마이클잭슨은 정중하게 그의 이름을 빼며 그 상을 거절하였다.
그 이유는 93년/94년동안 잭슨을 몰아갔던 (어린이 성추행 사건) 일로
그 유명 단체를 당황스럽게 하지 않기 위해....
94년 4월
Heal LA와 함께 마이클잭슨은 LA South Central에 LA Sentinel Caroline Bingham과 오프더월지의 편집자 Adrian Grant와 함께 참석했다.
마이클은 Watts Health Foundation와 El Santo Nino after-school과 horace Mann중학교를 방문했다.
94년 6월
두 번째 덴져러스 투어가 시작되었다.
아시아 지역으로 투어를 하는 곳마다의 수익금은 힐더월드에 기부될 것이다.
94년 6월
마이클잭슨은 그의 집에서 the Challengers Boys and Girls Club in LA에 속한 백명의 어린이들을 맞이하였다.
또 다른 그룹은 'Tom and Jerry: The Movie"의 시사회를 가질 수 있었다.
94년 6월
DARE program (Drug Abuse Resistance Education - Play and Learn Under Supervison) 은
마이클잭슨의 출연으로 자랑스러워했다. 마이클잭슨은 이 DARE 프로그램의 멤버이다.
94년 7월
8살 소녀 Mallory Cyr (드문 장질환을 앓고 있는)는 마이클 잭슨으로부터 한통의 편지와 검진을 받았다.
이 편지는 학생들에 의해 이루어졌던 편지쓰기 캠페인에 의한 결과였다.
편지에는 이렇게 쓰여져 있었다.
"I am sending you all my loving and caring, mallory, along with the enclosed gift, which I hope will help nourish you and keep you strong." .
94년 8월
HIStory의 광고 필름을 찍기 위해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들렸을 때,
마이클과 리사 마리 프레슬리-잭슨은 2만달러 어치의 장난감, 음식, 용품
2600개의 장난감을 들고 소아 병원을 방문했다.
그곳에서 절망적인 상태에 있는 4살의 Bela Farcas가 마이클잭슨에게 소개되었으며 힐더월드 재단과 함께 그 소년의 의료비를
기부하기로 했다. 그 소년에 대한 수술은 벨기움에서 실시될 것이다.
95년 2월
마이클 잭슨이 개인적으로 Craig Fleming 이라는 2살짜리 남자아기의 장례식에 참석해주기를 요청했았다.
그 아기의 어머니는 4살 남자 형과 아기를 LA다리에서 던졌고, 본인 역시 자살을 시도했다.
어머니와 4살 아이는 그 사고에서 살았지만 어린 아기는 죽었다. 어린이도 심하게 상처받았고 마이클은 의료 도움을 요청했다.
잭슨은 Craig의 장례식에 참여하여 조용히 그 가족들과 함께 슬퍼했다. 후에 그는 4살 어린이의 Michael Fleming의 의료비를 부담했고,
마이클의 건강을 위한 special trust fund를 세웠다. 잭슨은 후에 히스토리 앨범의 Childhood를 죽은 아기에게 바쳤다.
"Childhood is dedicated to little Craig Fleming and his surviving brother, Michael, for whom a scholarship fund has been
established to ensure that his childhood ushers in a future of all posiiblilities. Love, MJ"
95년 4월
마이클잭슨은 Heal The World와 함께 첫 국제 "World's Children's Congress"를 네버랜드 랜치에서 주관했다.
95년 12월
마이클잭슨은 'HBO One Night Only Concert"에서 600석의 VIP 티켓을 뉴욕 구시가의 과밀지역에 사는 어린이들에게 기부했기로
스케줄이 잡혀있었다.
공연 전날 리허설로 쓰러져서 공연이 취소되었지만... 언론에서는 잭슨의 병원행을
"a publicity stunt"라고 비아냥거렸다
96년 1월
Aral American News에서..
아랍 텔레비전은 그에 대한 특별 인터뷰를 방송했다.
그의 어린이들에 대한 행적에서, 잭슨은 뉴저지에 첫 마이클잭슨 병원을 세우는 계획에 대해 토의했다. 그는 그런 병원을 전 세계에
세우는 미션에 대해서도 말했다.
"This is pretty much where my heart is, It doesn't matter what color you are..
I love everyone equally"
인터뷰 동안에 잭슨은 한 아이로부터 언론에 의해 자주 공격받는 것에 대해 대처하는 것에 대한 질문을 받았는데, 마이클이 답변했을 때
모두는 웃었다.
"The press is crazy and they like to make up stories about me."
96년 5월
마이클 잭슨은 장미,카네이션,국화 다발을 그의 영국팬 11살 Jaymee Bowen의 장례식에 보냈다.
백혈병에 걸렸던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마이클의 노래들이 장례식장에서 연주되었다.
96년 6월,
MJIFC에서..
마이클 잭슨의 집 네버랜드 랜치 투어 경매가 가장 높은 낙찰가를 받았다.
LA KIIS-FM과 Cities in School은 이 이벤트로 115,000달러 이상을 학생들의 이익금으로 돌렸다.
4일간의 마이클잭슨의 네버랜드랜치 투어는 5,200달러로 낙찰되었다.
96년 7월
마이클 잭슨은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있는 동안 young Bela Farcas를 만났다.
96년 9월
인도 봄베이에서의 두차례 공연이 알려졌다.
그 콘서트는 한 지역 자선 단체에 이익금이 돌아가기로 약속되었다.
96년 9월.
마이클 잭슨은 부카레스트의 한 고아원을 방문, 장난감을 나눠주고 이렇게 말했다.
"I wish all the world was here to see this, instread of sending our brothers to the killing fields.
This is our future...Children, I love you all so much"
96년 9월.
마이클 잭슨은 Czech Republic의 Prague에 있는 소아병원에 방문했다.
96년 9월
마이클 잭슨은 폴란드에 도착했고, 수천명의 팬들에게 환영을 받았다.
그리고 한 소아병원에 폴란드의 'first lady'와 함께 방문했다.
(의심할 필요도 없는 그는 장난감을 나눠주었다)
96년 10월.
마이클 잭슨은 서울과 타이완에서 투어기간동안 소아병원들을 방문했다.
96년 10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마이클 잭스은 2곳의 병원을 방문했다. Ronald McDonald House와 AMC.
암스테르담에서 그의 투어가 없을 때는 어린이들에게 장난감과 선물을 나눠주었다.
97년 1월
인도, 봄베이 /UPI와 로이터에서..
마이클잭슨과 관련된 경매가 봄베이에서 열렸다.
이 2만달러는 슬럼지역의 어린이들이 교육을 받도록 도와주는데 쓰여지게 된다.
상인 Bahrat Shah는 마이클이 "India..all my life I have longed to see you"라고 쓰여진 베개에 20,081달러를 지불했고,
또 다른 사업가는 "I love you, India. I have seen the face of God in your children"이라고 쓰여진
거울에 5.500달러를 지불했다.
한 일본인 주부는 쟁반보에 3,500달러를 지불했다.
마이클은 그의 투어가 끝나는 지난 11월까지 Oeroi호텔에 머물렀다.
한 경매 참여자는 이렇게 설명한다. "마이클잭슨이 공연하는 것을 보는 것은 일생의 꿈이었으며 그가 직접 쓴 무언가를 위한 경매에
참여하는 것은 그 꿈이 계속 살아있도록 유지시켜 줄 것이다" .
잭슨은 또한 자선단체에 1백십만 달러를 기부했다.
97년 2월.
마이클잭슨은 엘리자베스 테일러의 65회 생일축하 갈라에 참석하였다.
이곳에서의 수익금은 엘리자베스 테일러 에이즈 재단으로 돌려진다.
97년 2월.
마이클잭슨은 그의 7살 아프리카 코끼리 Ali를 플로리다 동물원에 기부했다.
당초 그의 네버랜드 랜치에서 길러질 계획이었으나 사육장소의 시설 마련이 늦어짐에 따라 코끼리는 플로리다 주의 잭슨빌리로 옮겨졌다.
동물원에서는 그 코끼리를 2년정도 사육할 생각이다.
97년 4월
에픽레코드는 마이클이 T.J Martell Celebrity Auction에 추가적인 아이템을 내놓기로 했다고 알려왔다. 그는 사인을 한 히스토리
레코딩을 증정했는데, 이 레코딩은 경매에서 팔려 그 조직의 기금 마련에 쓰여질 것이다.
97년 5월,
로이터통신에서.
폴란드. 독일, 마이클 잭슨은 유네스코 프로젝트와 관련된 기금마련을 위한 환타스틱랜드의 30회 축하연에 참석했다.
모두 30만달러 정도의 기금이 인디아 칼투타지역의 길거리에서 생활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쓰여질 것이다.
기금 중 일부는 아프리카 urkino Faso의 어린이 춤과 연기 순회공연에 쓰여질 것이다.
유네스코 대사인 Ute Ohoven 여사는 마이클에게 그의 사회적인 공헌에 대한 인증서를 주었다.
그는 또한 "The Children in Need Book"이라는 원판에 싸인을 하였는데, 이 것은 유네스코에 의해 경매에 붙여질 것이다. (이하 생략..)
1997년 7월.
영국,런던 스카이TV에서..
'Superstar Michael Jackson will present six Sunshine coaches to the Variety Club Charity next week'
97년 7월,
Business Wire에서..
마이클잭슨의 힐더월드 재단은 리투아니아의 10대 어린이에게 레이저 외과 수술을 받도록 재정적으로 돕는 일을 계속합니다.
7월 23일 이 리투아니아의 14살 어린이는 얼굴 전체가 보라색 얼룩으로 뒤덮혀 있는 (혈관종, 또는 hemagioma) 것을 치료하기 위해
뉴포트공항에 도착했습니다. .. (이하 생략)
98년 5월,
남아프리카
"우리는 사회에서 가장 상처받기 쉬운 자들에 대해 연민이나 사랑이 없는 것처럼 행동하고 있습니다. 전 우주의 어린이들은 대변인도 발언권도 없습니다...
우리 모두는 어린이들에 대해 성범죄, 물리적 학대, 아동 노동력 착취, 교육에 대한 무관심과 같은 잔악행위를 저지르고
있습니다. 부끄럽습니다. 화납니다. 오싹해집니다. 그러나..아무런 액션이 없습니다..아무런 행동도요.
튀니지, 1996년 10월 7일 HIStory콘서트 이익금을 튀니지의 National Solitary Fund (빈곤해결을 위한 자선)에 기부했습니다.
공연장에서 마이클잭슨은 이렇게 연설합니다.
"I am particularly delighted that this concert will be in Tunisia, a peaceful and tolerant nation which cares equally for men, women and children.
Proceeds from my concert will go to a national charity helping the needy and that's an extra source of satisfaction for me."
99. 6. 25
서울에서 자선공연을 가졌다.
이 콘서트의 목표는 코소보, 아프리카와 그외의 곳에 있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기금을 마련하는 것이다.
이 콘서트는 "마이클 잭슨과 친구들 - What More Can I Give"라고 불린다.
"저는 오래전, 아주 오래전부터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돕고 싶었습니다..
이렇게 순수한 어린이들은 우리 어른들의 탐욕과 정치적인 부조화 때문에 아픔속에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돕는 것은 자선이 아닙니다. 우리 의무입니다."
2001년 3월 6일
저녁, 영국 옥스포드 대학에서 어린이 자선단체(The Heal The Kids)를 설립하며,
" 어린이들이 어린이다움을 상실한 것은 전세계적인 비극입니다. "
" 우리의 어린이들은 사랑받을 권리, 잠자리에서 동화책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
라고 하면서 "어린이 권리장전"을 공표했습니다.
첫댓글 아깝다... 마이클잭슨~~~~ㅡㅜ
마이클은 미국의 파파라치와 미국의 조중동에 의해 왜곡 조작 곡해 되어 그렇게 50의 생해를 마감했다.내영웅이 둘이 죽었다.올해에만...................................
슬프다...정말 좋은 곳으로 가세요~~~그의 문워크를 사랑하는 한 팬이~~~
마음이 아푸다..ㅠ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ㅠㅠ
마이클 잭슨.. 영면하시길..Rest in peace
팝의 전설이 이렇게 가셨군여...우리 노대통령님 만나시면.같이 노래 한곡 하시길..ㅠㅠ
이 사람 정말 불쌍해요. 백인을 동경했든 뭐했든 그거랑 별개로 어릴 때 아버지가 형제들을 돈벌이 수단으로 생각해 그렇게 스파르타 훈련을 시켰는데 특히 재능있는 마이클은 더 심하게 때리고 훈련시키고 7살도 되기 전에 스타가 되서 어린애다운 시절을 한번도 못 누려봐서 그렇게 애들을 좋아했대요. 한국인 형수가 유일하게 잘 보살펴줘서 한국을 좋게 기억한다고 할 정도로... 헐리웃 스타들 다룬 프로그램 보니 어릴 때 성공한 사람들은 성장해서도 그 성공한 나이대에 정신적으로 머무르는 경우가 많다고 하던데 마이클 잭슨도 애들 좋아하고 애들하는 스틱 게임 좋아하고 일종의 피터팬 신드롬 같아요. 특히
미국 보수층이 그렇게 마잭을 싫어했다고 하는데 흑인이 팝의 황제로 군림하면서 대중에게 문화를 통한 파급효과가 어마어마한 걸 그렇게 경계했다고... 마잭이 잘 해준 애들 부모도 성추행으로 소송걸어 돈 챙길 생각이나 하고 수사받을 때 그렇게 인격적 모욕을 당했다고 함. 솔직히 뭘 그렇게 잘못해서 언론에서 그리 때렸는지 모르겠고 본인이 대처하는 능력도 허술했었던 것 같음 사실 마잭 몇년 전에 엘비스 프레슬리처럼 죽은 걸로 위장하고 성형으로 평범히 살 거라는 내용 폭로했다는 주치의 인터뷰 보고 처음 사망 소식 들었을 때 저거 아닌가 싶었음 -_-
예전에 우리나라에 왔을 때도 고아원에 월트디즈니 장난감 한 보따리 싸들고 왔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