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로존 경쟁력: 워크스트림 완성을 목표로 한 토론
장관들은 유럽 경제의 경쟁력에 대한 1년간의 작업 흐름을 마무리하기 위한 논의를 가졌습니다.
유로그룹 의장은 초안 성명서에 대한 주요 메시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장관들과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유로그룹 내에서 우리의 목표는 재무부 장관들 사이에서 공통적으로 공유되는 정책 우선순위에 대한 전략적이고 포괄적인 비전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국가 및 유럽 차원의 노력에 새로운 원동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유로그룹 의장 파스칼 도노호
자본시장연합: 재고조사
장관들은 2024년 3월부터 시행될 자본시장 연합의 미래에 대한 유로그룹 성명에 따른 후속 조치를 논의했으며, 특히 중소기업의 자본시장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는 조치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유럽투자은행(EIB) 총재인 나디아 칼비뇨는 장관들에게 EIB 이니셔티브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자본 시장 연합의 정치적 모멘텀을 유지하는 것은 유로그룹의 중요한 우선순위입니다. 11월에 우리는 이 문제로 돌아와서 1년도 채 안 되어 이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후 국가 차원에서 취해진 다양한 단계를 평가할 것입니다.
유로그룹 의장 파스칼 도노호
10월 유로 정상회담 준비
유로그룹 의장은 유로 정상회의 의장에게 보낸 서한에서 2024년 3월 이후 유로그룹의 업무를 보고하고 향후 몇 달간의 계획을 설명하면서 주요 사항을 설명했습니다.
일반 형식으로:환율 동향을 포함한 국제 회의 준비
유로그룹은 세계은행과 국제통화기금(IMF) 연례 회의를 앞두고 위원회의 분석과 ECB의 견해를 바탕으로 최근의 경제 및 환율 동향을 검토했습니다.
여러 가지 잡다한
프랑스 정부의 정책 우선순위
프랑스의 새로운 경제, 재무, 산업 및 디지털 주권 장관인 앙투안 아르망은 새로운 프랑스 정부의 정책 우선순위를 발표했습니다.
회의 파일준비서류
결과 문서
보도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