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고향사랑기부제 관련 엠보팅 누리집을 통해 4월 28일까지 시민 의견을 듣는다.
서울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개월을 맞아 시민 의견을 듣고자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지방자치단체가 이를 통해 고향사랑기금을 조성, 취약계층 지원과 문화·예술 사업 등 주민복리 증진에 사용하는 제도다. 자세한 내용 보기 ☞ 클릭('고향사랑기부제' 이렇게 기부하고 혜택 챙기세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에 기부하면 답례품과 세액공제를 받는 제도다. ⓒ행정안전부
고향사랑기부제 관련 온라인 투표는 4월 28일 23시까지 서울시 엠보팅 누리집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사 내용은 ▴고향사랑기부제 인지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여부 및 기부 의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방안 ▴기부금으로 조성되는 고향사랑기금 활용 사업 선호도 조사 등이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에게 소정의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이번 투표를 통해 고향사랑기금 활용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알아보고자 한다. 고향사랑기금으로 추진할 사업 후보군으로는 ▴ 가족돌봄청년 지원사업 ▴자립준비청년 생활안정 지원사업 ▴청소년 부모 자립 지원사업 ▴약자와 동행하는 농촌힐링 지원사업 등 4가지를 검토 중이다.
이번 투표에서 4가지 사업 후보군에 대한 시민 선호도를 조사해 향후 기금사업 개발에 중요한 근거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기금 사업은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기금사업 개발 외에도 서울의 풍부한 역사, 문화, 예술, 자연 등 관광 자원을 활용한 체험·관광형 답례품을 추가 선정해 기부자의 폭넓은 선택권을 보장할 계획이다.
강진용 재정담당관은 “기부자가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고향사랑기금 사업 발굴을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생각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시민의 선호도가 적극 반영된 고향사랑기금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문의 : 재정담당관 02-2133-6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