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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cks 총장님과 Tara Boehmler 님, 친절한 소개에 감사드립니다. 1
저는 노스캐롤라이나와 이 지역 전체에서 발생한 허리케인 헬렌으로 인한 비극적인 인명 손실, 파괴, 피해에 대해 슬퍼한다는 말로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데이비슨 칼리지 가족을 포함하여 영향을 받은 사람들과 지역 사회에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는 연방준비제도와 다른 연방 및 주 금융 규제 기관이 영향을 받은 지역의 은행 및 신용 조합과 협력하여 이들이 지역 사회의 금융 서비스 요구를 계속 충족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데이비슨 칼리지에 돌아와서 기쁩니다. 이곳은 특별한 커뮤니티입니다. 저는 길이가 아니라 강도로 정의되는 공유된 경험으로 이 커뮤니티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을 방문하고 이 홀을 둘러보면서 COVID-19 팬데믹 동안 소중한 친구가 된 동료들의 얼굴이 보입니다. 그 당시 우리는 우리가 직면한 전례 없는 불확실성에 대해 자주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그 불확실성 속에서도 우리는 이 캠퍼스에서 서로를 지원했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이러한 상호 지원이 매우 중요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 전례 없는 시기에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는 데이비슨이 그 어느 때보다 강해진 것을 보고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오늘 저녁 여러분과 함께 이 자리에 참석하게 되어 기쁘고 연방준비제도의 할인 창구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게 되어 기쁩니다. 2할인 창구는 Fed가 은행 시스템의 유동성과 안정성을 지원하고 통화 정책을 효과적으로 시행하는 데 사용하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Fed가 설립된 1913년에 만들어졌습니다. 오늘날 110년이 넘은 지금도 이 도구는 중요한 역할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Fed에서는 할인 창구 운영을 포함하여 도구를 개선할 방법을 항상 모색합니다. 최근 Fed는 할인 창구와 일중 신용의 운영 측면에 대한 대중의 피드백을 받기 위해 정보 요청 문서를 발표했습니다. 3
오늘은 세 가지를 하겠습니다. 첫째, 미국 경제에 대한 제 전망을 간략히 설명하겠습니다. 둘째, 1913년부터 2000년까지의 할인 창구에 대한 역사적 관점을 제시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Fed가 최근 발표한 정보 요청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내일 샬럿 경제 클럽에서 연설할 때 할인 창구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경제 전망 및 통화 정책 고려 사항
경제 활동은 견고한 속도로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상당히 완화되었습니다. 노동 시장은 이전의 과열 상태에서 냉각되었습니다.
슬라이드 3 에서 볼 수 있듯이 , 개인 소비 지출(PCE) 가격은 8월로 끝나는 12개월 동안 2.2% 상승했으며, 2년 전 6.5%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변동성이 큰 식품 및 에너지 범주를 제외하면 핵심 PCE 가격은 2년 전 5.2%에 비해 2.7% 상승했습니다. 우리의 제한적인 통화 정책 입장은 수요를 억제하고 장기적 인플레이션 기대치를 잘 고정하는 데 역할을 했으며, 이는 가계, 기업 및 예측자에 대한 광범위한 인플레이션 설문 조사와 금융 시장의 측정치에 반영되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이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2% 목표에 훨씬 가까워졌습니다. 저는 우리가 그 목표를 향해 계속 진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합니다.
전반적으로 경제는 견고한 속도로 계속 성장하고 있지만 노동 시장은 약간 냉각되었습니다. 고용주들은 7월부터 9월까지 월 평균 186,000개의 일자리를 추가했는데, 이는 올해 초보다 느린 속도입니다. 슬라이드 4 에서 볼 수 있듯이 실업률은 현재 2023년 9월의 3.8%에서 4.1%로 상승했습니다. 한편, 일자리 공석은 2022년 3월의 정점 이후 약 400만 개가 감소했습니다. 다행스러운 점은 실업률 상승이 제한적이고 점진적이며 실업률은 역사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동 시장의 냉각은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의회는 Fed가 최대 고용과 가격 안정을 추구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두 가지 임무에 대한 위험의 균형이 바뀌었습니다. 인플레이션 위험이 감소하고 고용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위험은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루었습니다. FOMC는 인플레이션이 2% 목표를 향해 지속 가능하게 움직이고 있다는 확신을 더 많이 얻었습니다. 노동 시장의 강점을 유지하기 위해 FOMC 동료들과 저는 지난달 정책 입장을 재조정하여 슬라이드 5 에서 볼 수 있듯이 정책 금리를 0.5% 포인트 낮추었습니다 .
앞으로, 저는 연방 기금 목표 범위에 대한 추가 조정을 고려할 때 들어오는 데이터, 변화하는 전망, 위험의 균형을 주의 깊게 살펴볼 것입니다. 연방 기금 목표 범위는 통화 정책의 입장을 조정하는 우리의 주요 도구입니다. 통화 정책 결정에 대한 저의 접근 방식은 회의를 통해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경제가 진화함에 따라 최대 고용과 가격 안정을 가장 잘 촉진하기 위해 정책에 대한 생각을 계속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할인 창구 역사
1913: 연방준비제도가 설립되었습니다
. 이제 할인 창구 역사에 대한 제 관점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이 역사를 이해하는 것은 경제와 금융 시스템이 진화함에 따라 은행 시스템에 유동성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을 고려할 때 중요합니다.
연방준비제도가 설립되기 전에 미국은 잦은 금융 공황을 겪었습니다. 한 가지 예가 슬라이드 6 에 나와 있는데 , 1893년 7월 19일에 인쇄된 Rocky Mountain Times 신문 기사입니다. 시카고, 덴버, 로스앤젤레스와 같은 중서부와 서부 도시를 휩쓸고 지나간 은행에 대한 공황이 소용돌이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그림은 공황의 물결이 대중의 신뢰, 그림 속 바위, 그리고 은행이 요새적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공황에 맞서 굳건히 버티지만, 대출을 하지 않고 고립되어 있습니다.
당시 경제에 대한 화폐 공급은 단기적으로 비탄력적이었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미국의 통화 시스템이 금본위제를 기반으로 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현금에 대한 수요는 일년 내내 다양했고, 특히 작물이 시장에 나오는 수확기에 강했습니다. 현금에 대한 수요의 급증과 단기적으로 비탄력적인 화폐 공급이 결합되어 금융 상황이 계절적으로 긴축되었습니다. 은행 시스템은 돈을 필요한 곳으로 옮기는 데는 꽤 능숙했지만, 미국 경제의 요구에 대응하여 사용 가능한 총 통화량을 확대할 여지가 거의 없었습니다. 따라서 금융 상황이 이미 긴축된 상태에서 경제에 충격이 가해지면 은행 시스템은 필요한 추가 유동성을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예를 들어, 은행은 투자를 줄이고 대출 요청을 거부하여 유동성을 유지하려고 했습니다. 필요할 때 자금을 사용할 수 없을까 두려워하는 예금자는 서둘러 돈을 인출했습니다. 물론, 그로 인해 은행은 유동성을 더 많이 보존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폭풍이 지나갈 때까지 문을 닫았습니다. 은행이 문을 닫으면 경제 활동이 위축될 것입니다. 4은행이 다시 문을 열면 경제 활동은 회복될 것이지만 그동안의 경제적 고통은 심각했습니다.
경제에서 단기적으로 비탄력적인 통화 공급 외에도, 비대칭 정보와 외부성이라는 두 가지 두드러진 마찰로 인해 은행과 민간 시장은 체계적 위기에 취약해졌습니다. 여기서 비대칭 정보는 고객이 은행이 부실, 유동성 부족 또는 둘 다인지 평가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에 접근할 수 없다는 사실을 말합니다. 5따라서 고객은 다른 은행의 파산에 대한 뉴스 보도와 같은 불완전한 신호에 의존하여 자신의 은행에서 돈을 인출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그런 다음 개별 은행이 무고한 방관자가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방식을 고려하지 않을 수 있다는 의미에서 외부성이 있습니다. 금융 기관이 실패하면 예금자가 관련 없는 다른 은행에서 돈을 인출하게 되고, 이는 차례로 해당 은행이 실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전염은 단일 은행 실패를 체계적 위기로 바꿀 수 있으며, 많은 은행이 실패하고, 신용이 증발하고, 주식 시장이 붕괴되고, 경제가 침체에 빠지고, 실업률이 극적으로 증가합니다.
1907년의 심각한 금융 공황은 이 두 가지 두드러진 마찰로 인한 시장 실패의 한 사례로 두드러진다. 이 공황은 일련의 잘못된 은행 결정으로 인해 발생했으며, 이는 비대칭 정보와 은행 시스템의 유동성에 대한 대중의 불신으로 인해 인출이 급증했다. 6뉴욕과 시카고와 같은 금융 센터를 포함한 많은 대도시의 은행은 단순히 지역 사회 외부로의 지불을 중단했습니다. 지불 시스템의 혼란과 은행 시스템을 통한 유동성 흐름은 심각하지만 단명한 경제 수축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 인해 의회는 1913년에 연방준비제도법을 통과시켰습니다. 7이 법에 따라 워싱턴 DC에 있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와 전국에 있는 12개의 연방준비은행으로 구성된 연방준비제도가 탄생했습니다. 8
1913년, 연방준비제도가 사용할 수 있는 주요 통화 정책 도구는 할인 창구였습니다. 당시 연방준비제도는 공개시장 조작(공개시장에서 정부 채권을 사고 파는 것)을 사용하여 통화 정책을 수행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연방준비제도는 할인 창구를 통해 자금이 필요한 은행에 직접 대출하여 통화 공급을 조정했습니다. 필요에 따라 은행에 자금을 공급할 수 있는 연방준비제도의 능력은 미국의 통화 공급을 더 탄력적으로 만들었고 이자율의 계절적 변동성을 상당히 줄였습니다. 9이러한 능력을 통해 연방준비제도는 스트레스가 많은 시기에 안정성을 제공하고, 급격한 인출을 겪는 은행이 고객의 유동성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돕고, 잠재적으로 은행 공황을 예방할 수 있었습니다.
1920년대: 연방준비제도는 할인 창구의 사용을 강력히 억제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많은 연구자들은 연방준비제도의 할인 창구가 존재했기 때문에 1차 세계 대전 이후 미국 경제가 평화 경제로 전환되면서 은행 부문이 압박을 받았던 1920년대 초반에 금융 위기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10전쟁 중에 농업 붐이 일어났고 그 부문에서 상당한 부채가 축적되었습니다. 농산물 가격이 전쟁 중 최고치에서 떨어지면서 농부들은 압박을 받았습니다. 은행들은 고객을 지원하려 했고 연방준비제도는 은행을 지원하려 했습니다. 전국의 여러 은행의 상태에 대한 심각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의 할인 창구 대출은 많은 은행을 구하는 데 중요한 지원을 제공했지만 1920년대에 일부 은행이 할인 창구를 습관적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11
슬라이드 7은 1925년 8월 현재 전체의 6%인 593개 회원 은행이 연방준비은행에서 1년 이상 차입을 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실제적인 지불능력 문제가 있었고, 몇몇 은행은 할인 창구 대출을 미지급으로 파산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으로 인해 연방준비제도는 은행이 할인 창구에서 계속 차입하는 것을 강력히 막고 "차입을 꺼리는" 정책을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12
1926년까지 연방준비제도는 할인 창구에서의 차입이 단기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명확히 밝혔습니다. 슬라이드 8 에서 강조 했듯이, 연방준비제도의 1926년 연례 보고서는 지역 경제 상황에 따라 회원 은행의 지속적인 차입이 필요할 수 있지만 "연방준비은행의 자금은 주로 회원의 계절적 및 일시적 수요를 충족하는 데 사용되도록 의도되었으며, 회원 은행의 지속적인 차입은 일반적인 관행으로 연방준비제도법의 의도와 일치하지 않을 것"이라고 명시했습니다. 13
1920년대 후반은 또한 차입 목적에 대한 연방준비제도의 우려를 부각시켰습니다. 연방준비제도는 "투기적 담보 대출"과 "합법적 사업"을 위한 대출을 구별하려고 했습니다. 14할인 메커니즘에 대한 직원 재평가에서 "[1920년대 후반에 은행 대출이 주식 시장으로 점점 더 많이 유입되면서 직접적인 압력에 대한 논란이 심화되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15간단히 말해, 연방준비제도는 일부 은행이 할인 창구에서 습관적으로 차용자가 되고 있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할인 창구 차입에 지나치게 의존하면 은행이 약화되고 실패하기 쉬워질 것을 우려했습니다.
1920년대 후반, 연방준비제도는 통화정책을 수행하는 주요 도구로 공개시장조작을 도입했습니다. 16이를 통해 Fed는 시스템의 총 유동성을 결정하고 민간 금융 시장에 의존하여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할인 창구는 예상치 못하게 조건이 긴축되는 충격이 발생하거나 개별 은행이 특이한 충격을 경험하거나 어떻게든 은행 간 시장에 대한 접근을 잃은 경우 안전 밸브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설정의 의도는 은행이 할인 창구를 사용하여 가끔씩만 Fed에서 차입하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리고 주로, 금융 기관은 자금 조달을 위해 민간 시장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도덕적 해이, 즉 시장 규율이 없을 때 기관이 불필요한 위험을 감수할 가능성을 제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이 핵심적인 균형 행위입니다. Fed는 금융 위기를 방지하기 위한 신뢰할 수 있는 백스톱이 되어야 하지만, 항상 지원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도덕적 해이도 최소화해야 합니다.
1930~1940년대: 대공황과 2차 세계 대전
1930년대 대공황 동안 은행 시스템은 많은 은행 런을 포함하여 심각한 스트레스를 겪었습니다. 1930년대 은행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기에 할인 창구가 충분하지 않은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두 가지 이유만 강조하겠습니다. 첫째, 많은 은행이 유동성이 부족하기보다는 부실 상태였습니다. 중앙은행 대출은 그러한 상황에서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닙니다. 은행이 부실 상태일 때 가능한 한 질서 있게 폐쇄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933년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설립되면서 은행 규제 기관은 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커졌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1920년대에 문제 은행에 대출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경험으로 인해 연준은 부실 우려가 중대한 상황에서 대출을 꺼렸을 가능성이 큽니다. 둘째, 연준이 은행에 대출할 때 처음에 수용할 수 있었던 담보 유형이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1930년대 초 의회는 할인 창구 대출의 담보로 사용할 수 있는 은행 자산 범위를 확대하고 다양한 새로운 연방 비상 대출 권한을 추가했습니다. 17이러한 새로운 대출 권한은 1930년대에 고통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일부는 1940년대 초에 연방준비제도가 제2차 세계 대전 동원 노력을 지원하면서 사용되었습니다.
전쟁 이후의 기간은 비교적 평온했다. 할인 창구의 역할은 은행 시스템의 곤경을 해결하는 것에서 자금 시장의 긴축을 관리하고 통화 정책 운영을 지원하는 안전 밸브로 바뀌었다.
1950~2000년: 할인 창구 차입을 억제하기 위한 조치
1951년 3월, 미국 재무부와 연방준비제도는 정부 부채 관리를 통화 정책 수행에서 분리하기로 합의하여 현대 연방준비제도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18
1950년대에 연방준비제도는 할인창 대출의 이자율을 시장 금리보다 높게 설정했습니다. 따라서 연방기금금리에 대한 효과적인 상한선 역할을 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는 할인창의 광범위한 사용을 계속 억제했지만, 비교적 높은 이자율로 인해 지속적인 사용이 덜 매력적이 되었습니다.
1960년대에 연방준비제도는 통화정책의 입장을 정하기 위해 공개시장조작에 더 많은 중점을 두었습니다. 동시에 연방준비제도는 할인창구대출의 이자율을 시장 금리보다 낮게 설정하는 정책으로 전환했습니다. 이자율이 더 이상 창구 사용을 억제하지 못했기 때문에 연방준비제도는 은행이 할인창구에서 대출을 요청하는 빈도를 제한하기 위해 행정적 압력과 도덕적 설득과 같은 다른 조치에 점점 더 의존했습니다. 실제로 1920년대 후반부터 1980년대 사이에 연방준비제도는 할인창구 차입에 대한 수많은 제한을 채택하고 개정했습니다. 할인창구 사용이 너무 많이 증가할 때마다 연방준비제도는 차입을 억제하기 위해 제한을 강화했습니다.
예를 들어, 1950년대에 연방준비제도는 적절한 할인 창구 차입과 부적절한 할인 창구 차입을 정의했습니다. 특히, 1955년 이사회 규정은 "[일반적인 조건에서, 회원 은행이 상당한 기간 동안 연방준비제도 신용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적절하다고 간주되지 않는다"고 명시하고, 중앙은행이 신용 요청의 "목적"을 어떻게 평가해야 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했습니다. 191973년까지 이사회는 할인 창구 사용에 대한 규정을 추가로 변경하고 세 가지 할인 창구 프로그램을 정의했습니다. 즉, 예금 기관이 단기 유동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돕기 위한 조정 신용, 대출 및 예금의 계절적 변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유동성 요구 사항을 소규모 예금 기관이 관리하도록 돕기 위한 계절 신용, 예외적인 상황으로 인해 다소 장기적인 유동성 요구 사항이 있는 예금 기관을 돕기 위한 연장 신용입니다. 20
시간이 지나면서 이사회는 은행이 할인 창구 신용을 사용하기 전에 다른 자금 조달원을 고갈시키도록 규정에 조항을 추가했습니다. 21또한 1980년대 초 연방준비제도는 행정적 제한을 강화하기 위해 대형 은행의 잦은 차입에 대해 추가 수수료를 부과했습니다 .22할인 창구 이용을 억제하려는 이러한 정책에도 불구하고, 슬라이드 9 에서 볼 수 있듯이 연방준비제도의 대차대조표 규모에 맞춰 조정된 할인 창구 차입은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두드러졌습니다. 이는 할인 창구가 그 기간 동안 은행의 중요한 주변적 자금 조달원이었음을 시사합니다.
그것은 1980년대와 1990년대 초에 은행업계에 눈에 띄는 지불 능력 문제가 발생하면서 바뀌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할인 창구는 문제 기관에 지원을 제공했고, FDIC는 합병 파트너를 찾거나 다른 방식으로 이러한 기관의 실패를 질서 있게 관리하려고 했습니다. FDIC 결의가 진행되는 동안 발생한 할인 창구 활동은 할인 창구 사용과 문제 기관이 되는 것 사이의 연관성을 증가시켰습니다. 23그 결과, 은행들은 할인 창구에서 차용하는 것을 더욱 꺼리게 되었습니다. 할인 창구에서 차용하는 것을 더욱 꺼리게 되면서 통화 정책 도구로서나 위기 대처 도구로서 효과가 떨어졌습니다. 그 결과, 2000년대 초에 Fed는 할인 창구의 운영 방식을 변경하기 위한 일련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내일, 저는 Charlotte Economics Club에서 연설할 때 이러한 노력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정보 요청
마치기 전에 제가 시작한 곳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경제와 금융 시스템이 진화함에 따라 은행 시스템에 유동성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효과적으로 계속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할 때 할인 창구의 역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할인 창구가 효과적으로 계속 수행되도록 하는 한 가지 방법은 대중의 피드백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슬라이드 10은 이사회의 정보 요청 문서에 대한 몇 가지 접점을 제공합니다. 정보 요청은 할인 창구 및 일중 신용에 대한 다양한 운영 관행에 대한 대중의 피드백을 구합니다. 여기에는 법적 문서 수집, 담보 제공 및 인출 절차, 할인 창 선급금 요청, 수령 및 상환 절차, 일중 신용 연장, 중앙은행 커뮤니케이션 관행이 포함됩니다. 저와 동료들은 할인 창구 운영에 대한 잠재적인 향후 개선 사항을 알리기 위해 이 피드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보 요청에 대한 응답 기간은 2024년 12월 9일에 종료됩니다.
이 중요한 주제에 대해 여러분과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행사 주최자와 데이비슨 칼리지 커뮤니티에 감사드립니다. 캠퍼스로 돌아와서 정말 기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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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여기에 표현된 견해는 저만의 것이며 반드시 연방준비제도이사회나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동료들의 견해가 아닙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2. 할인 창구는 예금 기관이 연방준비제도로부터 담보를 대가로 돈을 빌릴 것을 요청할 수 있는 통화 정책 시설입니다. "창구"라는 용어는 은행이 돈을 빌려야 할 때 은행 담당자를 중앙은행의 실제 창구로 보내는 현재는 쓸모없는 관행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할인"이라는 용어는 예금 기관이 할인 기준으로 돈을 빌리는 방식을 말합니다. 대출 기간 전체에 대한 이자 금액(있는 경우 다른 비용 포함)이 대출이 지급될 때 원금에서 공제됩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3. 연방준비제도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지불 시스템을 육성하기 위해 예금 기관에 일중 신용을 제공합니다. 일중 신용과 이사회의 지불 시스템 위험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사회 웹사이트 https://www.federalreserve.gov/paymentsystems/psr_about.htm 에서 "지불 시스템 위험"을 참조하세요 . 본문으로 돌아가기
4. 예를 들어, Goodhart(1988)를 참조하세요. 본문으로 돌아가기
5. 유동성 부족은 단기 현금 흐름 문제입니다. 유동성이 없는 은행은 은행 자산 가치가 부채 가치를 초과하더라도 예금 인출과 같은 현재 채무를 지불할 수 없습니다. 다시 말해, 유동성 부족은 은행이 현재 채무를 충족할 자원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기 대출을 통해 유동성이 없는 은행은 채무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부실은 장기 대차대조표 문제입니다. 부실 은행의 총 채무는 총 자산보다 큽니다. 단기 대출은 부실 은행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위기 상황에서 은행의 대출 장부의 품질을 실시간으로 평가하여 은행이 지불 능력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경우에는 대규모 예금 인출로 인한 유동성 부족으로 인해 은행이 자산을 헐값에 매각하여 지불 능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근거가 없더라도 부실에 대한 우려는 유동성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은행 런 관련 문헌에서 유동성과 신용도 간의 연결은 런을 유발하는 주요 요인입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6. 1907년 공황은 1907년 10월에 세 형제(F. Augustus Heinze, Otto Heinze, Arthur P. Heinze)와 Charles W. Morse가 United Copper 주식을 대량으로 매수하여 가격을 조작하려고 시도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의 계획은 실패했고 United Copper의 주가는 폭락했습니다. 이 폭락으로 Heinzes와 Morse와 관련된 은행과 신탁 회사에 대한 예금자 몰이가 발생했습니다. 여기에는 Morse와 관련이 있는 사장이 있는 Knickerbocker Trust Company에 대한 몰이도 포함되었습니다. Knickerbocker Trust Company는 파산했고 뉴욕 증권 거래소는 파산으로 인해 전년도 최고치에서 거의 50% 하락했습니다. Terrell(2021)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7. 통화 시스템 개혁에 대한 생각을 돕기 위해 의회는 국가 통화 위원회를 설립했습니다. 위원회의 획기적인 24권 보고서는 다른 국가의 중앙 은행 운영에 대한 풍부한 검토, 미국의 금융 위기 역사, 당시 미국의 현대 은행 시스템 상태에 대한 평가를 제공합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8. St. Louis Fed 웹사이트 https://www.stlouisfed.org/in-plain-english/history-and-purpose-of-the-fed 에서 "연방준비제도의 역사와 목적"을 참조하세요 . 본문으로 돌아가기
9. Miron(1986)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10. 예를 들어 Gorton(1988)을 참조하세요. Willis(1923)와 Board of Governors(1922)도 Fed가 1920년에 위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막았다고 제안합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11. Carlson(출간 예정)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12. Shull(1971, 33-34쪽)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13. 이사회(1927, 4쪽) 참조. 1926년에 미국 은행의 약 3분의 1이 회원 은행이었으며, 모든 은행의 총 대출과 투자의 약 60%를 보유했습니다. 이사회(1926) 참조. 연방 정부로부터 헌장을 받은 은행은 연방준비제도의 회원이 되어야 했고, 주 정부로부터 헌장을 받은 은행은 회원이 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었습니다. 할인 창구 대출은 원래 연방준비제도 회원 은행으로 제한되었습니다. 1980년 통화통제법은 모든 예금기관에 창구를 열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14. Gorton 및 Metrick(2013) 참조. 텍스트로 돌아가기
15. Anderson(1971, p. 137) 참조. 이 진술에서 "직접적인 압력"은 은행에 창구에서 차용하지 말라고 압력을 가하는 Fed 정책을 말합니다. 의회는 그러한 우려 중 일부를 공유했을 수 있는데, 연방준비제도법이 1933년에 개정되어 연방준비제도 신용의 투기적 사용에 대해 준비은행이 조심해야 한다는 내용을 제4절에 포함했기 때문입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16. 공개시장조작은 연방준비제도가 공개시장에서 증권(예: 미국 재무부 채권)을 매수 또는 매도하는 것입니다. 현대에 공개시장조작의 단기 목표는 FOMC에서 지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FOMC 웹사이트 https://www.federalreserve.gov/monetarypolicy/openmarket.htm에서 "공개시장조작"을 참조하십시오 . 본문 으로 돌아가기
17. 이를 행하는 은행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1932년 은행법, 1932년 비상구호 및 건설법, 1935년 은행법이 그렇습니다. 1930년대 은행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기에 할인 창구가 부족했던 또 다른 이유는 이 기간 동안 비회원 은행이 할인 창구를 이용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은행은 대공황 동안 가장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비회원 은행이 창구를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은 1980년 통화통제법이 제정되면서야 바뀌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18. 미국이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후, 연방준비제도는 재무부가 국채 금리에 상한선을 설정하여 전쟁 자금 조달 비용을 억제하려는 노력을 지원했습니다(예를 들어, Meltzer, 2003, 7장 참조). 장기 금리에 대한 상한선은 1951년 협정까지 계속 유지되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19.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연방준비은행의 선급금 및 할인, 20 Fed. Reg. 261, 263(PDF) (1955년 1월 12일)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20.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연방준비은행의 신용확대, 38 Fed. Reg. 9065, 9076-9077(PDF) (1973년 4월 10일)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21. 1980년까지 이사회 규정은 조정 신용은 "일반적으로 연방 주택 대출 은행, 국가 신용 조합 관리국의 중앙 유동성 시설, 기업 중앙 신용 조합과 같은 특수 산업 대출 기관의 신용을 포함한 합리적인 대체 자금원이 완전히 사용된 후에만 사용 가능하다"고 명시했습니다. 계절 신용은 "다른 특수 산업 대출 기관에서 유사한 지원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만 사용 가능하다"; 기타 연장 신용은 "특수 산업 대출 기관을 포함한 다른 출처에서 유사한 지원을 합리적으로 받을 수 없는 경우에만 사용 가능하다";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연방 준비은행의 신용 연장, 45 Fed. Reg. 54009, 54009-54011(PDF) (1980년 8월 14일) 참조. 또한 Clouse(1994)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22. Meulendyke(1992)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23. 의회 조사에서 이 대출이 당시 예금 보험 기금의 손실을 증가시켰을 가능성이 높으며 1991년 연방 예금 보험 공사 개선법에 따라 연방 준비 은행이 문제 있는 예금 기관에 대출을 제공하는 능력에 제한을 가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마지막 업데이트: 2024년 10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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