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처음 보는 영어 시험이라 약간 긴장한 상태로 시험장에 갔어요.
9시쯤 가서 시간이 좀 있었는데, 제가 입문반 2개월째라 딱히 오답노트도 없고 정리해 놓은
것도 없고 해서 조셉킴 선생님 교재 넘기면서 별표 쳐있는 것만 다시 훑어봤어요.
9시 30분이 좀 넘어서 감독 선생님 들어오시고, 방송에서 나오는대로 답안지 이것저것 작성한 후에 10분간 휴식 후 시험 시작!인 줄 알았는데;; 꽤 오래 기다렸어요.
제가 창가에 앉았던지라 바깥 풍경보면서 계속 룰루랄라하다(오늘 날씨 넘 좋았어요ㅜㅡ)
10시 10분이 좀 넘어서 LC 시작~
역시 파트4가 제일 어려웠어요. 듣는 걸 포기하진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의 다 찍은 듯;;;
어휘는 어제 학원에서 본 모의고사보다는 쉽다는 느낌이었고, 문법은 꽤 찍은 것 같네요;
독해도 모의고사보다는 수월했던 것 같아요. 그렇다고 잘 봤다는건 아니구요. ㅎㅎ어제 모의고사보면서는 정말 정말 그만 풀고 싶을 정도였었기 때문에..
그래도 진짜 시험이라 그런지 참을성을 가지고 집중하려고 애쓴 것 같네요.
초보 입장에서 봤을 때 학원 모의고사가 나름 도움이 됐어요. 저는 월간텝스를 한 번도 본 적이 없고, 시험지 형식도 어떤지 잘 몰랐는데 모의고사 보면서 좀 적응이 된 듯.
그리고 한번 경험을 해 보니 시간 조절도 대충 어떻게 해야겠다 이런 생각도 하면서 시험보게 되고..덜 당황하고..
모의고사가 체계적인 것 같진 않았지만^^; (실제 셤에서는 각 영역별로 시간이 딱 정해져 있어서 엄수해야는데 모의고사는 그냥 쭉 풀더라구요) 시험을 처음으로 보시는 분에게는 도움이 될 듯해요.
어차피 이번 시험은 텝스가 뭔지 알려고 본 거기 때문에 점수는 크게 기대하진 않지만ㅋ
선생님 말씀대로 시험 봐 보니깐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쪼금은~알 것 같아요.
첫댓글수고하셨습니다^^ 저도 이번이 3번째 텝스였습니다. 청해는 팟4를 제외하면 지난 두번의 시험보다 쉬웠던것 같군요... 문법, 어휘, 독해 모두 제가본 지난 2번의 시험보다 쉬웠습니다. 청해의 팟4를 어떻게 할지 감이 안잡히는군요ㅎㅎ 그럼 담셤은 죠셉킴선생님반 모두 대박나길 바랍니다~~ 아자아자!!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이번이 3번째 텝스였습니다. 청해는 팟4를 제외하면 지난 두번의 시험보다 쉬웠던것 같군요... 문법, 어휘, 독해 모두 제가본 지난 2번의 시험보다 쉬웠습니다. 청해의 팟4를 어떻게 할지 감이 안잡히는군요ㅎㅎ 그럼 담셤은 죠셉킴선생님반 모두 대박나길 바랍니다~~ 아자아자!!
아참~ 이말 잊을뻔 했네요~ 죠셉킴 선생님의 강의가 너무 많은 도움이됩니다!! 어떤 part이던지 간에 죠셉킴선생님이 가르쳐주신게 막 생각 나고 그러더군요^^ 선생님 감사합니다^^
독해 마지막 문제 틀린거 찾는 문제 3문제 답이 b,a,a 맞나요?? 배점도 큰데..?
-- b,a,d 라고 하네요.. --
대략 서울고에서 중간에 한번 튀었고...팟 2인가 할 때 밖에서 폭주족의 가속하는듯한 소리가 들리기도 했죠-_-;;
B,A,D라니...독해 마지막문제 오답~흑 하나 틀려버렸네욤ㅠ
으메~ 저는두개 틀린거 같네요.. 마지막 문제 어려웠어요..쯔...
마자마자요~ 저두 이번이 처음본거였는데, 학원에서 본 모의고사가 정말 많은 도움이 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