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피로에 관한 미스터리: 이 쇠약해지는 증상을 관리하는 방법
https://cnalifestyle.channelnewsasia.com/wellness/covid-symptoms-fatigue-373331
어떤 사람들은 감염 중에 극심한 피로를 느끼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단순히 지친 느낌을 받는 이유는 다소 미스터리입니다. 우리가 배우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전형적인 코로나 증상(마른 기침, 따끔거리는 목, 통증) 중에서 피로는 가장 쇠약하고 지속적이고 혼란스러운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노스웨스턴 의학 종합 코로나19 센터의 공동 소장인 마크 살라 박사는 피로가 환자들의 주요 불만 사항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코로나19 증상이 전반적으로 가벼워지고 있기 때문일 수 있다 . 그는 더 이상 심각한 호흡기 손상 환자를 정기적으로 진료하지 않아 피로가 가장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최신 변종에서는 피로가 더 흔한 증상일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어느 정도 코로나 관련 피로가 예상됩니다. VA St의 연구개발 책임자인 Ziyad Al-Aly 박사는 누군가가 코로나19 감염의 급성 단계에 있을 때 "신체는 바이러스와의 전쟁을 치르느라 정말 바쁘고" 에너지를 절약하려고 노력한다고 말했습니다. 루이스 헬스케어 시스템. “당신은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고 침대 에 앉아 있고 싶어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감염 중에 극심한 피로를 경험하는 반면 , 소파에 납작 엎드려 TV를 볼 수도 없고 수프를 데울 수도 없는 그런 종류의 피로를 느끼는 반면 , 다른 사람들은 그저 지친 느낌을 받는 이유는 다소 미스테리합니다. 또한 장기간의 코로나19의 특징인 음성 판정을 받은 후 몇 달 동안 극심한 피로가 지속되는 이유도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의사들은 코로나19와 관련된 피로의 스펙트럼을 관찰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열심히 운동한 후에 완전히 지쳐버리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더 지속적인 피로를 경험한다고 존스 홉킨스 의과대학 교수인 Paul Auwaerter 박사는 말했습니다.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페렐만 의과대학 면역학 및 면역 건강 연구소 소장인 E John Wherry는 “우리는 이를 정말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추측이 많다.”
코로나19가 피로를 유발할 수 있는 이유
사람들이 왜 그렇게 피곤함을 느낄 수 있는지에 대한 한 가지 가설은 코로나19가 미토콘드리아를 파괴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대학의 전염병 전문가인 Peter Chin-Hong 박사는 이를 우리 세포의 에너자이저 토끼라고 부릅니다.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는 신체의 속도를 늦출 수 있으며 이는 감염의 급성 단계 이후에도 지속될 수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수면 장애는 감염 중 및 감염 후 전반적인 피로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코로나19로 인해 밤에 숙면을 취하기가 더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장기 코로나와 관련된 또 다른 이론은 누군가 음성 판정을 받은 후에도 바이러스가 몸에 남아있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Al-Aly 박사는 말했습니다. 감염이 사라진 후에는 신체가 '꺼짐 스위치'를 켜야 하며 이는 더 이상 바이러스와 싸울 필요가 없다는 신호입니다. 그러나 장기간 코로나를 앓는 사람들의 경우 신체는 방어 모드를 유지하면서 계속해서 에너지를 보존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9월에 발표된 연구에서는 추가적인 잠재적 원인을 지적합니다. 오랫동안 코로나19를 앓은 사람들은 잠에서 깰 때 "일어나도록" 해주는 호르몬인 아침 코티솔의 수치가 현저히 낮은 것으로 보인다고 Chin-Hong 박사는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티솔 결핍은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왜 일부 사람들은 장기간 코로나19에 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렇지 않은지 밝히기 위해 여전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Al-Aly 박사는 “정말 대단한 수수께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잠재적 구제책
피로를 해결하기 위한 확립된 프로토콜은 아직 없지만 "기본 규칙은 휴식입니다"라고 Al-Aly 박사는 말했습니다. "당신은 그것과 싸우고 싶지 않습니다."
감염이 진행 중인 동안에는 몸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최대한 긴장을 풀고 수분을 적절하게 보충하십시오.
음성 판정을 받은 후 극심한 피로가 30일 이상 지속된다면, Al-Aly 박사는 조치 과정을 알아보기 위해 더 늦기 전에 주치의와 빨리 상담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장기간 코로나를 앓은 사람들에게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안소니아 Mount Sinai Doctors의 코로나19 이후 관리 센터 현장 책임자인 Fernando Carnavali 박사는 말했습니다. 단편적이거나 불충분한 수면은 피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수면 위생의 기본 원칙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한 시간에 잠들고 일어나도록 노력하고, 침실을 어둡고 시원하게 유지하고, 취침 시간에 너무 가까운 알코올을 피하고, 눈을 감기 전에 긴장을 풀 시간을 확보하십시오.
장기간의 코로나19와 관련하여 피로가 있는 사람들은 운동에도 주의해야 하며 천천히 시작하여 매우 점진적으로 운동 내성을 회복해야 한다고 Carnavali 박사는 말했습니다.
피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새로운 기준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라고 Carnavali 박사는 말했습니다. 그는 장기 코로나 환자들에게 일상 활동을 마친 후 기분이 어떤지 추적하기 위해 2주 동안 일기를 쓰라고 조언합니다 . 아마도 친구들과 저녁 식사를 한 후 피로가 몰려오거나 한 시간 동안 책을 읽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관관계를 이해하면 자신을 너무 몰아붙이는 일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Carnavali 박사는 또한 재구성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10마일을 갈 수 없습니다. 그 중 절반은 제가 할게요. 나는 30분 동안 설거지를 할 수 없습니다. 5분 동안 할게요.”
“적응하려면 새로운 기준을 정의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장기간의 코로나19와 관련된 극심한 피로는 "사라질 수 있습니다 . 일부 사람들은 나아지고 있는데 이는 정말 보기 좋은 일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매주 새로운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Dani Blum 작성 © The New York Times Company
이 기사는 원래 The New York Times 에 게재되었습니다 .
출처: New York Times/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