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산드라 페라첼리: 기술과 규제 - 집단적 이익의 격차 해소
2024년 10월 8일 밀라노 핀테크 서밋에서 이탈리아 중앙은행 부총재 알레산드라 페라첼리 여사의 기조연설 .
이 연설에 표현된 견해는 연설자의 견해이며 BIS의 견해가 아닙니다.
중앙은행 연설 |
2024년 10월 9일
알레산드라 페라첼리 지음
PDF 전체 텍스트
(366kb)
| 8페이지
신사 숙녀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밀라노 핀테크 서밋에 참석하게 되어 기쁩니다. 4년 전 첫 회 이후로 이 서밋은 이해 관계자와 시장 참여자 간의 대화를 강화하고 금융 기관, 핀테크 기업, 학계, 다양한 배경을 가진 전문가를 한자리에 모으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혁신적인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그리고 국내적으로 전체 금융 시스템에 영향을 미칩니다[슬라이드 1]. 핀테크는 기존 사업 모델을 재편하여 신규 진입자에게 문을 열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가치 사슬을 재구조화합니다. 인상적이고 빠르며 상호 연관된 변화는 정책 입안자와 감독자가 심층 분석을 수행하여 규제 환경과 감독 도구 상자를 업데이트하도록 촉구합니다.
글로벌 핀테크 투자는 2010년부터 2019년까지 크게 증가하여 약 2,170억 달러로 정점을 찍었습니다[슬라이드 2]. 2020년에는 팬데믹이 한창이던 시기에 투자가 40% 이상 감소하여 1,240억 달러에 그쳤지만, 결국 2021년에는 2,290억 달러 이상으로 회복되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2년 동안 글로벌 핀테크 투자는 불확실한 거시경제 상황과 불행히도 우리가 겪고 있는 고조된 지정학적 위험으로 인해 하락 추세에 접어들었습니다.
핀테크 애플리케이션은 금융 부문, 특히 지불 분야에서 널리 구현됩니다. 디지털 진화로 인해 연구 비용이 낮아지고, 서비스가 더 효율적이며, 보안 수준이 높아지고, 고객 행동을 분석하고 제공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맞춤화하기 위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자에 대하여
알레산드라 페라첼리
이 작가의 다른 글
관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