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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브, 친절한 소개와 오늘 이 그룹과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1
저는 노스캐롤라이나와 이 지역 전체에서 발생한 허리케인 헬렌으로 인한 비극적인 인명 손실, 파괴, 피해에 대해 슬퍼한다는 말로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영향을 받은 사람들과 지역 사회에 애도를 표합니다. 연방준비제도와 다른 연방 및 주 금융 규제 기관은 영향을 받은 지역의 은행 및 신용 조합과 협력하여 이들이 지역 사회의 금융 서비스 요구를 계속 충족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어제 저는 데이비슨 칼리지의 할인 창구에 대한 저의 역사적 관점을 공유했습니다. 21913년 연방준비제도가 설립되었을 때, 할인 창구는 국가에 보다 안전하고, 유연하며, 안정적인 통화 및 금융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한 주요 도구였습니다. 110년이 넘은 지금도 할인 창구는 은행 시스템의 유동성과 안정성, 통화 정책의 효과적인 실행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할인 창구가 21세기에 어떻게 진화했는지에 대해 논의하고 싶습니다. 여기에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할인 창구 운영에 대한 대중의 피드백을 요청하기 위해 취한 최근 조치도 포함됩니다. 그러나 가장 최근의 노력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할인 창구 역사에서 오늘날의 상황으로 우리를 이끈 몇 가지 중요한 에피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2000년대 초 할인 창구를 재평가하는 데 중요한 맥락을 제공하는 1980년대와 1990년대 초의 사건을 간략히 설명하겠습니다. 둘째, 2003년에 Fed가 할인 창구를 개정한 내용과 그 이후로 변경한 내용을 요약하겠습니다. 셋째, Fed가 할인 창구가 오늘날에도 유효하도록 하기 위해 취한 노력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여기에는 최근 이사회가 할인 창구의 운영 측면과 일중 신용에 대해 발행한 정보 요청도 포함됩니다. 할인 창구에 대한 논의를 마친 후, 미국 경제에 대한 전망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2003년 할인 창구 개정 이전의 사건들
저는 어제 데이비슨 칼리지에서 한 연설에서 그만둔 부분부터 오늘 다시 시작하고자 합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 초반입니다. 이 시기는 상업 은행 부문에서 광범위한 문제가 발생한 시기였습니다.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합병 파트너를 찾거나 다른 방법으로 이러한 기관의 폐쇄를 관리하려고 하면서 문제 기관은 할인 창구에서 장기간 대출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할인 창구는 문제 기관에 대한 대출과 긴밀하게 연관되었습니다. 건전한 은행은 할인 창구에서 대출을 꺼리는 경향이 커졌습니다. 할인 창구에서 대출을 꺼리는 경향이 커지면서 통화 정책 도구로서나 위기 대처 도구로서 효과가 떨어졌습니다. 3이로 인해 2000년대 초반에 할인 창구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졌고, 결국 2003년에 개정이 시행되었습니다.
2000년대 초 할인 창구 재평가
할인 창구 재평가의 핵심 과제는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통화 정책 실행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도덕적 위험을 완화하고 중앙은행과 궁극적으로 미국 납세자에게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충분한 통제를 제공하는 대출 프로그램을 수립하는 것이었습니다. 재평가 후 Fed는 올바른 균형을 달성하기 위한 여러 가지 변경 사항을 구현했습니다.
이사회는 시장 가격보다 낮은 금리로 연장된 조정 신용 프로그램을 기본 신용이라는 새로운 유형의 할인 창구 신용으로 대체했습니다. 이 새로운 유형의 할인 창구 신용은 2003년에 발효되었습니다. 4일반적으로 건전한 재정 상태를 가진 예금 기관에 시장 금리보다 높은 금리로 유동성을 공급하는 백업 소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율을 페널티 금리로 만드는 것은 다른 주요 중앙 은행의 오랜 관행과 더 일관됩니다. 이 기능은 할인율이 시장 금리보다 낮을 때 부적절한 사용에 대한 중앙 은행 직원의 판단에 따른 행정적 압력의 필요성을 줄이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조치는 당시 부적절하다고 여겨지는 사용을 효과적으로 제한했지만, 할인 창구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 시점에 대한 의사소통 문제를 제기했고 Fed가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는 인식을 영속시켰습니다.
1차 신용은 적격 예금 기관이 더 이상 다른 자금원을 고갈시키거나 차용 자금 사용에 제한을 받지 않아도 되는 "질문 없음" 시설입니다. 연방준비제도는 원래 1차 신용 금리를 연방기금금리 목표보다 100베이시스포인트 높게 설정했습니다. 52020년 3월 이후 연준은 연방기금금리 목표 범위의 상단과 동일한 수준으로 기본 신용 금리를 설정했습니다 .6
1차 신용이 설립된 동시에 2차 신용이라는 또 다른 새로운 프로그램이 연장 신용 프로그램을 대체했습니다. 2차 신용은 1차 신용 자격이 없는 예금 기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1차 신용 금리보다 50베이시스포인트 높은 이자율로 제공되었으며, 이는 오늘날 적용되는 스프레드입니다. 1차 신용과 달리 2차 신용에 따른 연장은 더 높은 담보 할인의 적용을 받으며, 프로그램에서 얻은 자금 사용에 대한 지속적인 감독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는 2차 신용 차용인의 건전하지 않은 상태를 반영합니다. 일반적으로 중앙은행은 예금 기관의 대출 상환 계획을 검토하고 자금 조달의 시장 소스로 돌아갑니다.
건강한 예금기관에 대해 질문 없이 1차 신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건강하지 못한 예금기관에 대해 2차 신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이 2단계 구조는 주로 1차 신용 프로그램에서 차용하는 기관의 건강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심어주고 건강한 예금기관의 차용 꺼림칙함을 줄이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7또한, 두 개의 별도 시설을 두는 것은 건강한 예금 기관과 문제가 있는 예금 기관 모두 추가 자금이 필요할 경우 연방준비제도에서 차입하는 것을 하나의 옵션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개념을 강화할 것입니다.
새로운 시설로 전환한 초기 몇 년 동안 건전한 예금 기관이 할인 창구에서 더 기꺼이 차용한다는 징후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연구에 따르면 2003년 할인 창구 개정 이후 은행은 연방 기금 금리가 급등했을 때 할인 창구에서 이전보다 더 많이 차용했습니다. 8이 발견은 할인 창구의 재설계가 은행의 차입 꺼림칙함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었다는 것을 시사한다. 결과적으로 할인 창구는 단기 자금 조달 금리에 상한을 두고, 통화 정책의 실행을 돕고, 필요할 때 유동성 도구 역할을 하는 데 더 효과적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인 창구에서 차용을 꺼리는 정도를 측정하기 어렵다는 점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차 신용의 이자율이 연방 기금 목표 금리보다 높고 연방 기금 금리가 목표에 가까울 때, 1차 신용의 총량은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시 말해, 할인 창구 차용의 평균 수준이 낮다고 해서 반드시 차용을 꺼리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 단순히 예금 기관이 현재 차용할 필요가 없는 상황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의 충분한 준비금 통화 정책 체제에서처럼 은행 시스템에 유동성이 풍부한 경우, 예금 기관은 할인 창구를 통해 추가 유동성을 확보할 필요성이 적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이는 반드시 차용을 꺼리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할인 창구 차용의 존재는 반드시 차용을 꺼리는 정도가 없음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총 사용량이 증가하더라도 할인 창구에서 쉽게 빌릴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기본 신용 금리보다 훨씬 더 높은 금액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예금 기관이 여전히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할인 창구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시장 아웃리치 정보로 데이터를 보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차 및 2차 신용 도입 이후의 변화와 과제
1차 및 2차 신용은 오늘날 존재하지만, 1차 신용은 도입 이후 일부 변화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할인 창구가 광범위하게 사용되었고 2007-09년 금융 위기 동안 취해진 비상 조치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이 기간 동안 일부 예금 기관은 여전히 할인율 이상의 금리로 시장에서 자금을 빌릴 의향이 있었습니다. 9이는 위기 전에 차용에 대한 꺼림칙함이 있었고, 위기가 진행되는 동안 꺼림칙함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금융 시장의 질서 있는 조건 회복을 촉진하고 예금 기관에 자금 조달 비용과 가용성에 대한 확신을 더 제공하기 위해 이사회는 위기 동안 주요 신용 할인 창구 시설에 대한 임시 변경을 승인했습니다. 10또한 이사회는 2007년 후반에 기간 경매 시설(TAF)을 설립했습니다. 11
2007-09년 금융 위기 이후 문제가 있는 예금 기관에 대한 대출에 대한 우려가 다시 부상했습니다. 2010년에 제정된 Dodd-Frank 월가 개혁 및 소비자 보호법에서 의회는 연방준비제도가 2년의 지연을 두고 자세한 개별 기관 차입 데이터를 공개하도록 요구했습니다. 12이번 조치는 예금 기관의 차입을 억제하지 않고도 일정 수준의 기밀성을 유지하면서도 연방준비제도의 대출에 대한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최근인 2020년 3월에 연방준비제도는 예금기관이 COVID-19 팬데믹과 관련하여 가계와 기업의 신용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할인 창구를 사용하도록 장려하기 위한 기본 신용 제공에 대한 변경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에는 기본 신용 금리를 연방 기금 목표 범위의 상단과 같은 수준으로 설정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는 할인 창구가 연방 기금 금리에 대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목표 범위 내에서 거래를 지원하는 능력을 강화한 단계이며, 대출 조건을 90일, 선불 및 일일 갱신으로 전달합니다. 예금기관이 할인 창구를 사용하도록 더욱 장려하기 위해 연방준비제도는 또한 중앙은행 수준의 주간 할인 창구 차입에 대한 보고를 변경했습니다. 할인 창구 차입을 포함하여 이전에 "대출"로 보고된 금액을 더 광범위한 자산 범주로 통합했습니다. 132020년에 변경된 사항은 계속 유효합니다.
2023년 봄 스트레스 사건 동안과 그 이후에 할인 창구는 다시 통화 정책과 금융 안정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은 예금 기관은 할인 창구로 눈을 돌렸습니다. 할인 창구는 또한 특히 은행 파산으로 인한 여파를 겪고 있는 예금 기관에 자금 조달에 대한 쉬운 접근성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예금 기관이 모든 예금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능력을 더욱 확보하기 위해 이사회는 새로운 비상 프로그램인 은행 기간 자금 조달 프로그램(BTFP)을 발표했습니다. BTFP는 연방준비제도법 제13조(3)에 따른 이사회의 비상 대출 권한에 따라 설립되었지만, BTFP는 할인 창구 인프라를 사용하여 적격 예금 기관 차용자에게 대출했습니다. 14기존 할인 창구 인프라에 의존함으로써 BTFP는 바로 운영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예정대로 2024년 3월 11일에 신규 대출 연장을 중단했습니다.
오늘날 할인 창구는 여전히 효과적인 도구이지만, 경제 및 은행 조건이 계속 진화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03년 할인 창구 재평가 이후, 우리는 은행 규제에서 유동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을 보았습니다. 여기에는 대형 은행 조직에 대한 양적 유동성 요건의 출현, 은행 시스템의 기술적 변화, 더 빠르고 24시간 연중무휴 지불 시스템에 대한 일반적인 추세, 연방 주택 대출 은행 대출의 구성 및 자세의 변화, 충분한 준비금 통화 정책 실행 체제로의 전환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발전에 따라 연방준비제도는 할인 창구가 21세기 경제에서 성공적으로 기능을 수행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중요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 연방준비제도는 다른 연방 은행 기관 및 국가신용조합청과 함께 예금 기관이 할인 창구에서 차용할 준비를 하도록 장려하는 비상 자금 조달 계획에 대한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15여기에는 연방준비제도와 차용 관계를 수립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 예를 들어 특정 법적 문서를 제공하고 대출을 확보하기 위한 담보가 담보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기관 간 이니셔티브와 관련하여, 중앙은행은 예금 기관에 홍보 활동을 수행했으며 할인 창구를 사용하도록 안내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이러한 격려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3년 말까지 3,900개 은행, 즉 전체 은행의 약 80%가 할인 창구에서 대출하는 데 필요한 법적 문서를 완료했습니다. 16그 중 약 2,000개 은행이 담보를 제공했으며, 적절한 할인을 적용한 후 총 대출 가능 가치는 2조 6,000억 달러가 넘습니다. 이 수치는 2021년 말과 2022년 말 수준을 현저히 상회합니다. 할인 창구 준비 통계가 개선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지만, 지속적인 홍보가 여전히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이번 여름 연방준비은행은 할인 창구의 목적, 시설, 예금 기관이 연방준비제도에서 대출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권장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Ask the Fed® 세션을 주최했습니다. 17
또한 연방준비제도는 할인 창구 활동을 지원하는 기술을 개선하기 위해 중요한 투자를 했습니다. 올해 초, 이 시스템은 예금 기관이 대출을 요청하고 선불하고 지역 중앙은행에 안전하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온라인 포털인 Discount Window Direct를 출시했습니다. 18Discount Window Direct는 일반적으로 하루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저희는 Discount Window Direct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할인 창구에 대한 피드백 요청
할인 창구 운영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보완하기 위해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최근 정보 요청을 통해 할인 창구 및 일중 신용과 관련된 운영상의 마찰에 대한 대중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알고 있겠지만, 정보 요청은 정부 기관이 피드백을 요청하는 공식 문서입니다. 대중은 2024년 12월 9일까지 정보 요청에 대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19
이사회는 할인 창구 및 일중 신용 운영 관행에 대한 의견을 요청합니다. 여기에는 할인 창구 대출을 요청, 수령 및 상환하는 절차와 중앙은행 할인 창구 및 일중 신용 커뮤니케이션 관행이 포함됩니다. 이사회는 정보 요청을 통해 예금 기관에 가장 비용이 많이 들거나 부담스러운 운영 측면에 대한 추가 통찰력을 얻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Fed는 효율성을 촉진하고 예금 기관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추가 개선 사항을 고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Fed의 목표는 현재의 할인 창구 운영 및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할인 창구가 앞으로도 광범위한 담보에 대한 자금 조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저는 대중이 정보 요청에 대한 의견을 제출하기를 권장하며, 저희가 받는 피드백을 고려하기를 기대합니다.
경제 전망
마무리하기 전에 어제 데이비슨에서 청중들에게 한 것처럼 미국 경제에 대한 제 전망을 요약해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경제 활동은 계속해서 견고한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상당히 완화되었습니다. 노동 시장은 이전에 과열되었던 상태에서 식었습니다.
개인 소비 지출(PCE) 가격은 8월로 끝나는 12개월 동안 2.2% 상승했으며, 2년 전 6.5%에서 크게 하락했습니다. 변동성이 큰 식품 및 에너지 범주를 제외하면 핵심 PCE 가격은 2년 전 5.2%에서 2.7% 상승했습니다. 우리의 제한적인 통화 정책 입장은 수요를 억제하고 장기적 인플레이션 기대치를 잘 고정하는 데 역할을 했으며, 이는 가계, 기업 및 예측자에 대한 광범위한 인플레이션 설문 조사와 금융 시장의 측정에 반영되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이제 FOMC의 2% 목표에 훨씬 더 가까워졌습니다. 저는 우리가 그 목표를 향해 계속 진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합니다.
전반적으로 경제는 견고한 속도로 계속 성장하고 있지만 노동 시장은 약간 냉각되었습니다. 고용주들은 7월부터 9월까지 월 평균 186,000개의 일자리를 추가했는데, 이는 올해 초보다 느린 속도입니다. 실업률은 현재 2023년 9월의 3.8%에서 4.1%로 상승했습니다. 한편, 일자리 공석은 2022년 3월 정점 이후 약 400만 개가 감소했습니다. 좋은 소식은 실업률 상승이 제한적이고 점진적이며 실업률은 역사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동 시장의 냉각은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의회는 Fed가 최대 고용과 가격 안정을 추구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우리의 두 가지 임무에 대한 위험의 균형이 바뀌었습니다. 인플레이션 위험이 감소하고 고용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위험은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루었습니다. FOMC는 인플레이션이 2% 목표를 향해 지속 가능하게 움직이고 있다는 확신을 더 많이 얻었습니다. 노동 시장의 강점을 유지하기 위해 FOMC 동료들과 저는 지난달 정책 입장을 재조정하여 정책 금리를 0.5% 포인트 낮추었습니다.
앞으로, 저는 연방 기금 목표 범위에 대한 추가 조정을 고려할 때 들어오는 데이터, 변화하는 전망, 위험의 균형을 주의 깊게 살펴볼 것입니다. 연방 기금 목표 범위는 통화 정책의 입장을 조정하는 우리의 주요 도구입니다. 통화 정책 결정에 대한 저의 접근 방식은 회의를 통해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경제가 진화함에 따라 최대 고용과 가격 안정을 가장 잘 촉진하기 위해 정책에 대한 생각을 계속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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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a). " 은행 기간 자금 조달 프로그램: 자주 묻는 질문(PDF) ", 1월 24일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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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use, James A. (1994). " 할인 창구 정책의 최근 발전(PDF) ",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게시판, 제80권(11월), 965-77쪽.
Jefferson, Philip N. (2024). " 연방준비제도의 할인 창구 역사: 1913-2000 ", 10월 8일 노스캐롤라이나주 데이비슨의 데이비슨 칼리지에서 한 연설.
Madigan, Brian F. (2009). " 실천 속의 Bagehot의 격언: 금융 위기에 맞서기 위한 정책 수립 및 실행 ", 캔자스 시티 연방준비은행 연례 경제 심포지엄에서 발표한 연설, 와이오밍 주 잭슨 홀, 8월 21일.
1. 여기에 표현된 견해는 저만의 것이며 반드시 연방준비제도이사회나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동료들의 견해가 아닙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2. Jefferson(2024)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3. 이 기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louse(1994)를 참조하십시오. 예금 기관의 실패 물결에 대응하여 의회는 연방준비제도가 문제 기관에 대출하는 데 법적 제한을 두었습니다. 구체적으로, 1991년 연방예금보험공사개선법(FDICIA) 제142조는 연방준비제도법 제10B조를 개정하여 자본이 부족하거나 심각하게 자본이 부족한 보험 예금 기관에 대한 할인 창구 대출에 제한을 두었습니다. FDICIA는 또한 FDIC가 해당 한도를 초과한 대출로 인해 발생한 초과 손실에 대해 이사회에 책임을 부과했습니다. FDICIA의 조항은 은행 시스템의 도덕적 위험을 줄이고 납세자 손실을 제한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4. 자세한 내용은 2002년 10월 31일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보도자료(2002b)와 변경 사항을 구현하는 최종 규칙(2002a)을 참조하세요. 본문으로 돌아가기
5. 2003년, 기본 신용이 시행되었을 때 단일 연방 기금 목표 금리가 있었습니다. 연방 공개 시장 위원회는 2008년 12월 16일에 연방 기금 목표 범위를 채택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6. 2020년 3월에 발표된 금리 차이의 변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Board of Governors, 2020)를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더 자세히 논의하겠지만, 2020년 이전에는 2007-09년 금융 위기와 그 이후 회복 기간 동안의 경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기본 신용 금리와 목표 연방 기금 금리(또는 목표 범위의 상단) 간의 차이가 몇 번 변경되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7. 이 설계 특징은 또한 문제 있는 예금 기관을 위해 예약된 시설을 통해 대출할 때 표준화된 접근 방식과 위험 통제를 확립함으로써 중앙은행이 위험을 보다 쉽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제 있는 예금 기관에 대한 대출은 대출 중앙은행에 더 많은 위험을 수반하며, 자본이 부족하거나 심각하게 자본이 부족한 예금 기관은 FDICIA에 따라 대출 제한을 받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8. Artuç 및 Demiralp(2010) 참조. 텍스트로 돌아가기
9. 2007-09년 금융 위기 동안 취해진 일부 비상 조치와 금융 위기 동안 할인 창구 금리 변경의 이유를 자세히 설명하는 회고록은 Bernanke(2009a)와 Madigan(2009)을 참조하세요. 본문으로 돌아가기
10. 이 위기 내내 이사회는 주요 신용 금리를 여러 차례 인하하고 주요 신용 금리와 연방 기금 목표 금리 간의 스프레드를 두 번 좁혔습니다. 2007년 8월에 100베이시스포인트에서 50베이시스포인트로, 2008년 3월에 25베이시스포인트로 스프레드가 좁아지면서 이사회는 주요 신용 대출의 최대 기간을 각각 30일로, 그다음 90일로 연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경제 상황이 개선되면서 2010년에 이사회는 주요 신용 금리와 연방 기금 목표 금리 간의 스프레드를 50베이시스포인트로 늘리고 주요 신용 대출의 최대 기간을 당일로 단축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11. TAF는 경매 메커니즘을 통해 예금 기관에 고정된 양의 기간 신용을 제공했으며, 연방준비제도에서 차용하는 것이 약세를 의미한다는 은행의 우려를 대체로 해소한 것으로 보인다. 버냉키(2009b, 7항)에 따르면, 이는 "부분적으로는 차용인의 수가 많기 때문에 익명성이 더 보장되고, 또한 경매와 경매 결제 사이의 3일 기간이 시설 사용자가 특정 날짜에 긴급한 자금 조달 수요를 충족하는 데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시사하기 때문"이었다. 본문 으로 돌아가기
12. 연방준비제도법 제11조를 개정한 Dodd-Frank법 제1103조를 참조하세요. 본문으로 돌아가기
13. 이사회의 H.4.1 통계 발표, " 예금 기관의 준비금 잔액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및 연방준비은행의 상태 보고서 "는 매주 발행됩니다. 여기에는 각 연방준비은행의 대차대조표, 12개 모든 연방준비은행의 통합 대차대조표, 예금 기관의 준비금 잔액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나열한 관련 보고서, 연방준비은행의 자산, 부채 및 약정에 대한 정보를 제시하는 여러 표가 나와 있습니다. "대출"을 더 광범위한 자산 범주로 통합하는 것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는 이사회 웹사이트 https://www.federalreserve.gov/releases/h41/20200319 에서 제공되는 2020년 3월 19일 H.4.1 발표를 참조하세요 . 본문으로 돌아가기
14. 할인 창구와 마찬가지로 적격 기관은 현지 중앙은행을 통해 BTFP에 참여했습니다. BTFP에서 증권을 담보로 제공하는 법적 계약 및 절차도 할인 창구 대출에서 사용되는 계약 및 절차에 의존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TFP는 대출 기간, 적격 담보 범위, 담보 평가 및 이자율을 포함하여 다양한 면에서 할인 창구와 달랐습니다. BTFP와 할인 창구의 차이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oard of Governors(2024a, p. 3)의 질문 A.3에 대한 답변을 참조하십시오. BTFP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는 2023년 3월 12일 보도자료(Board of Governors, 2023)를 참조하십시오. 본문으로 돌아가기
15. 이사회 및 기타(2023)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16. 이 문단의 통계는 이사회 웹사이트 https://www.federalreserve.gov/monetarypolicy/discount-window-readiness.ht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문으로 돌아가기
17. Ask the Fed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t. Louis 연방준비은행 웹사이트 https://bsr.stlouisfed.org/askthefed/Auth/Logon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문으로 돌아가기
18. Discount Window Direct에 대한 추가 세부 사항은 https://www.frbservices.org/central-bank/lending-central 의 Federal Reserve Bank Services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문으로 돌아가기
19. 이사회(2024b)의 II.A 섹션에 있는 할인 창구 운영에 대한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본문으로 돌아가기
마지막 업데이트: 2024년 10월 0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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