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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는 2024년 9월 17~18일에 개최된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을 수요일에 공개했습니다.
위원회의 정기 회의에 대한 의사록은 일반적으로 정책 결정일로부터 3주 후에 공개됩니다. 이 의사록에 포함된 경제 및 재정 상황에 대한 설명은 회의 당시 위원회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정보에만 근거합니다.
회의록은 이사회 웹사이트 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미디어 관련 문의는 media@frb.gov 로 이메일을 보내 거나 202-452-2955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
2024년 9월 17-18일: HTML | PDF
연방공개시장위원회와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합동회의는 2024년 9월 17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이사회 사무실에서 개최되었으며, 2024년 9월 18일 수요일 오전 9시에 계속 진행되었습니다 .
금융 시장 및 공개 시장 조작의 발전 상황
관리자는 먼저 금융 시장의 발전 상황을 검토했습니다. 명목 국채 수익률은 예상보다 약한 데이터 발표(특히 8월 초의 7월 고용 보고서)와 정책 커뮤니케이션으로 인해 이 기간 동안 눈에 띄게 하락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명목 수익률의 하락은 주로 예상 실질 수익률 감소에 기인했지만 인플레이션 보상 척도도 하락했습니다. 광범위한 주식 가격은 이 기간을 약간 높게 마감했고, 신용 스프레드는 올해 초에 보았던 매우 좁은 수준에서 벗어났지만 역사적 기준으로는 여전히 좁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위험 자산 가격은 지속적인 경제 확장과 양립할 수 있었습니다.
매니저는 또한 8월 초에 잠깐 동안 시장 변동성이 높아진 것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그 사건에서 미국과 외국 주식 지수, 주식 내재 변동성, 달러-엔 환율, 국채 수익률에서 큰 움직임이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급격한 움직임은 7월 말 일본은행(BOJ)의 예상치 못한 인플레이션 중심 커뮤니케이션과 8월 초 예상보다 약한 미국 고용 보고서와 같은 관련 없는 사건으로 인해 일부 투기적 거래 포지션이 빠르게 풀린 결과로 보였으며, 기술적 요인과 유동성 요인으로 인해 증폭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풀림 과정은 억제되었고 시장 기능은 비교적 빠르게 회복되었습니다.
정책 기대치로 전환하면서, 관리자는 시장이 암시하는 정책 금리 경로가 상당히 낮아졌다고 언급했습니다. 9월 회의 당시, 옵션 가격이 암시하는 연방 기금 금리의 모달 경로는 연말까지 약 100베이시스포인트의 인하와 일치했으며, 7월 회의 당시에는 약 50베이시스포인트였습니다. 선물 가격에서 얻은 연방 기금 금리의 평균 경로도 상당히 낮아졌고 옵션에서 암시하는 모달 경로보다 낮게 유지되었는데, 이는 투자자들이 위험이 더 적은 인하보다는 더 많은 인하로 기울어져 있다는 인식을 반영한 것일 수 있습니다. Open Market Desk의 일차 딜러 설문 조사와 시장 참여자 설문 조사에서 대부분 응답자는 이 회의에서 25베이시스포인트 인하를 모달로 예상했지만, 관리자는 또한 설문 조사 시점(약 1주일 전) 이후로 선물 가격이 암시하는 9월 회의에서 50베이시스포인트 인하가 있을 가능성이 증가하여 25베이시스포인트 인하의 암시적 확률을 넘어섰다고 언급했습니다. 연방 기금 금리에 대한 중간 응답자의 모달 경로는 옵션 암시 모달 경로와 일치하여 향후 2년 동안 눈에 띄게 낮아졌으며 그 이후로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설문 조사에서 대차대조표 기대치는 7월 이후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설문 응답자는 단기 또는 중기적으로 경기 침체에 대해 우려하지 않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중간 딜러의 향후 몇 년 동안 실업률에 대한 가장 가능성 있는 경로는 7월 설문 조사보다 약간 높았을 뿐이며 현재 수준에서 거의 안정적이었습니다.
국제적 발전에서, 선진 외국 경제(AFE)의 많은 중앙은행이 회의 간 기간 동안 정책 금리를 낮추기 시작했거나 계속 낮추었고, 영국 중앙은행(BOE)은 25베이시스포인트 인하로 금리 인하 주기를 시작하기로 결정했고, 유럽 중앙은행(ECB)과 캐나다 중앙은행(BOC)은 각각 두 번째와 세 번째 25베이시스포인트 인하를 실시했습니다. 연말 정책 금리에 대한 시장 암시적 기대치는 AFE의 대부분 중앙은행에서 기간 동안 하락했지만, 연방준비제도보다 적은 폭으로 하락하여 무역 가중 미국 달러 지수가 약간 하락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그런 다음 관리자는 자금 시장과 데스크 운영으로 전환했습니다. 무담보 당일 금리는 회의 간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담보 자금 시장에서 당일 환매 계약(레포) 금리는 국채의 대량 발행과 증권 자금 조달 수요 증가로 인해 몇 달 전보다 높았지만, 기간 동안 순수익은 거의 변동이 없었습니다. 관리자는 레포와 연방 기금 시장 간의 상호 연결성에 대해 논의하면서 준비금 조건과 자금 시장의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다양한 지표를 모니터링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관리자는 이러한 다양한 지표를 살펴본 결과 준비금이 여전히 풍부한 것으로 보인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당일 역순 환매 계약(ON RRP) 시설 사용은 회의 간 기간 동안 약 1,000억 달러 감소했으며, 이는 국고채 순 공급 증가에 힘입은 것입니다. 순 채권 공급은 9월 과세일로 인해 감소한 후 다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직원들은 ON RRP 사용 감소가 올해 말에 재개되기 전에 다가올 회의 간 기간 동안 둔화될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관리자는 또한 소수의 펀드 단지에 ON RRP 사용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특이한 할당 결정이 총 ON RRP 볼륨에 지나친 영향을 미칠 위험이 증가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위원회는 만장일치로 회의 기간 동안 데스크의 국내 거래를 비준했습니다. 회의 기간 동안 시스템 계정에 대한 외화 개입 작업은 없었습니다.
경제 상황에 대한 직원 검토
회의 당시에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올해 지금까지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견고하게 확대되었습니다. 일자리 증가 속도는 연초 이래로 계속 완화되었고 실업률은 상승했지만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전년 대비 훨씬 낮았지만 여전히 다소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소비자 물가 상승률(개인 소비 지출(PCE)에 대한 12개월 가격 지수 변화로 측정)은 3월보다 7월에 낮았는데, 3월은 올해 초에 몇 차례의 높은 전월 대비 변화가 있었던 이후의 수치입니다. 4월 이후 PCE 가격의 월별 변화는 올해 첫 3개월 동안의 변화보다 적었습니다. 12개월 기준으로 총 PCE 가격 상승률은 7월에 2.5%였고, 에너지 가격과 많은 소비자 식품 가격의 변화를 제외한 핵심 PCE 가격 상승률은 2.6%였습니다. 8월에는 소비자 물가 지수(CPI)의 12개월 변화가 2.5%였고 핵심 CPI 상승률은 3.2%였습니다. 두 지표 모두 1년 전의 수치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직원들은 CPI와 생산자 물가 지수 데이터를 모두 감안할 때 총 PCE 가격 상승률은 8월로 끝나는 12개월 동안 2.2%가 될 것이고 핵심 PCE 가격 상승률은 2.7%가 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노동 시장 상황은 더욱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견고했습니다. 7월과 8월에 비농업 임금 증가율은 2분기 평균 속도보다 낮았고, 실업률은 4.2%로 약간 상승했으며, 노동력 참여율은 상승했고, 고용 대 인구 비율은 약간 하락했습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실업률은 하락한 반면, 히스패닉계의 실업률은 상승했으며, 두 비율 모두 아시아인과 백인의 실업률보다 높았습니다. 8월에는 구인 공석 대 실업률이 1.1로 약간 하락하여 팬데믹 직전 수준보다 약간 낮았습니다. 실업 보험 혜택에 대한 최초 청구 건수로 측정한 해고 건수는 8월까지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명목 노동 보상 측정은 계속해서 둔화되었습니다. 모든 직원의 시간당 평균 소득은 8월로 끝나는 12개월 동안 3.8% 상승했고, 4분기 동안 시간당 사업 부문 보상의 변화는 2분기에 3.1%였습니다. 두 측정 모두 1년 전보다 훨씬 낮은 속도였습니다.
실질 GDP는 상반기에 걸쳐 견실하게, 균형 있게 상승했습니다. PCE와 민간 고정 투자로 구성되고 종종 GDP보다 기본적인 경제 모멘텀에 대한 더 나은 신호를 제공하는 실질 민간 국내 최종 구매(PDFP)는 GDP보다 상반기에 더 강한 증가를 기록했으며 상반기 PDFP 성장은 작년보다 약간 느렸습니다. 3분기 GDP와 PDFP에 대한 최근 지표는 경제 성장이 견실한 속도로 지속되고 있음을 시사했으며, 특히 PCE와 장비 및 무형자산에 대한 기업 투자가 그렇습니다.
2분기에 미미한 속도로 성장한 후, 7월에는 자동차와 산업용품 수출 감소가 주도하여 실질 상품 수출이 감소했습니다. 반면, 특히 자본재의 실질 상품 수입은 7월에 강력한 속도로 계속 증가했습니다.
2분기에 외국 경제의 실질 GDP 성장률이 둔화되었고, 최근 경제 지표는 해외 경제 성장이 여전히 침체되어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서비스 활동과 하이테크 제조업은 비교적 강세를 보였지만, 전반적인 제조업 활동은 부분적으로 제한적인 통화 정책으로 인해 여전히 약세를 보였습니다. 제조업의 약세는 특히 캐나다, 독일, 멕시코에서 두드러졌습니다. 중국에서는 국내 수요 지표가 여전히 약세를 보였습니다.
해외 경제의 인플레이션은 순으로 계속 감소했지만, 상황은 엇갈렸습니다. 일본을 제외한 AFE에서 12개월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은 약간 하락했지만 여전히 높은 서비스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목표 수준보다 높았습니다. 신흥 시장 경제에서 인플레이션은 옆으로 움직였고, 일부 라틴 아메리카 경제는 여전히 식품 가격으로 인해 인플레이션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BOE는 현재 주기에서 처음으로 정책 금리를 인하했고, BOC, ECB, 멕시코 중앙은행은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을 향한 진전을 언급하며 정책을 더욱 완화했습니다. 반면 BOJ는 통화 완화를 계속 철회했습니다.
재무 상황에 대한 직원 검토
연방 기금 금리에 대한 시장 암시적 경로는 회의 사이에 현저히 하락했습니다. 마찬가지로 금리 선물 옵션은 시장 참여자들이 7월 FOMC 회의 직전보다 2025년 초까지 더 큰 정책 완화에 더 높은 확률을 두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암시적 정책 금리 경로의 하향 이동과 일관되게 명목 재무부 수익률은 순으로 상당히 하락했으며, 가장 두드러진 감소는 인플레이션 보상과 실질 재무부 수익률 모두의 감소로 인해 단기적 시야에서 발생했습니다. 단기적으로 금리 불확실성에 대한 시장 기반 측정은 현저히 상승했으며, 이는 경제 활동의 하방 위험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가 증가했음을 부분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광범위한 주식 가격 지수는 8월 초에 상당하지만 일시적인 하락에도 불구하고 순으로 증가했습니다. 투자 및 투기 등급 기업 채권의 수익률 스프레드는 순으로 거의 변화가 없었고 각각의 역사적 분포에서 하위 5분위에 머물렀습니다. S&P 500 지수의 1개월 옵션 내재 변동성은 8월 초에 크지만 일시적인 급등 이후 순으로 거의 변화가 없는 상태로 기간을 마감했습니다.
당일 담보 금리는 크게 변동이 없었고, 미국 단기 자금 조달 시장의 상황은 안정을 유지했습니다. 순 재무부 채권 발행이 증가함에 따라 ON RRP 시설의 평균 사용량이 감소하여 머니 마켓 펀드에 더 매력적인 대체 자산을 제공했습니다.
정책 금리의 예상 경로와 대부분 AFE의 주권 채권 수익률에 대한 시장 기반 측정치는 미국 금리 하락에 대한 반응으로 크게 하락했습니다. 광범위한 달러 지수는 하락했고, 달러는 미국 경제와 AFE 간의 금리 차이가 좁아지면서 AFE 통화에 대해 상당히 하락했습니다. 금융 시장은 예상보다 약한 미국 고용 보고서와 BOJ의 정책 금리 인상으로 인해 회의 간 기간 초반에 변동이 심했으며, 이로 인해 일부 투기적 거래 포지션이 해소되었습니다. 그러나 주식 하락은 그 후 몇 주 동안 대부분 회복되었고, 외국 위험 자산 가격의 움직임은 회의 간 기간 동안 엇갈렸습니다.
국내 신용 시장에서는 대부분 신용 세그먼트에서 완만한 하락에도 불구하고 차입 비용은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30년 적격 주택 모기지 금리와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MBS) 수익률은 순으로 하락했지만 계속 상승했습니다. 신규 신용카드 제공과 신규 자동차 대출에 대한 이자율은 거의 변동이 없었고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은행 장부에 새로 발행된 상업용 부동산(CRE) 대출에 대한 이자율은 상승했습니다. 투자 및 투기 등급 기업 채권과 상업용 모기지 담보 증권(CMBS)을 포함한 다양한 고정 수입 증권의 수익률은 일반적으로 벤치마크 국채 수익률의 감소에 따라 하락했습니다.
자본 시장과 비은행 대출 기관을 통한 자금 조달은 공공 기업과 대형 및 중견 민간 기업의 경우 쉽게 이용할 수 있었고, 레버리지 대출 차용인의 신용 가용성은 견고하게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소규모 기업의 경우 신용 가용성은 적당히 촉박했습니다. 은행의 상업 및 산업 대출 잔액은 순으로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신용은 대부분 CRE 차용인에게 일반적으로 접근 가능한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은행의 CRE 대출은 7월에 계속 감소했고 8월에는 변동이 없었습니다. 비기관 CMBS 발행은 8월에 견고했지만, 기관 CMBS 발행은 팬데믹 이후 평균보다 약간 낮아졌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에게 신용은 여전히 가능했지만, 신용 성장은 완화되는 조짐을 보였습니다. 자동차 대출은 계속 둔화되었고, 신용카드 잔액은 7월과 8월에 평균적으로 적당히 증가했습니다. 주택 담보 대출 시장에서 신용 접근성은 전반적으로 거의 변화가 없었고, 대출인의 신용 위험 속성에 계속 민감했습니다.
신용 품질은 대기업과 중견기업, 주택 담보 대출자, 지방 자치 단체의 경우 견고했지만 다른 부문에서는 계속 악화되었습니다. 기업 채권과 레버리지 대출 시장에서 대출을 받는 비금융 기업의 신용 품질은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중소기업 대출의 연체율은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약간 높게 유지되었습니다. CRE 시장의 신용 품질은 더욱 악화되어 CMBS 대출의 평균 연체율과 은행의 부실 CRE 대출의 비중이 모두 더욱 상승했습니다. 가계 신용 품질과 관련하여 대부분 주택 담보 대출의 연체율은 팬데믹 이전 최저 수준에 머물렀습니다. 소비자 대출 연체율은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높게 유지되었지만 증가 속도는 둔화되었습니다. 신용 카드의 연체율은 2분기에 적당히 상승했지만 자동차 대출의 경우 대체로 변동이 없었습니다.
직원 경제 전망
9월 회의에서 직원들은 경제가 견실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측했으며, 실질 GDP 성장률은 7월 회의 예측과 거의 같지만 실업률은 약간 높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2분기 실질 GDP 성장률이 직원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강했지만, 올해 하반기 경제 성장에 대한 예측은 최근 예상보다 부진한 노동 시장 지표에 대응하여 크게 낮아졌습니다. 2024년 전체 실질 GDP 성장률 예측은 거의 변경되지 않았지만, 실업률은 연말에 이전에 예측했던 것보다 약간 높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실질 GDP 성장률은 직원들이 추정한 잠재적 산출량 성장률과 거의 일치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실업률은 2025년부터 2027년까지 거의 변동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노동 및 제품 시장의 공급과 수요는 최근 몇 년보다 더 균형 잡히고 자원 활용도는 덜 긴축될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직원들의 인플레이션 예측은 이전 회의를 위해 준비한 것보다 약간 낮았는데, 주로 들어오는 데이터와 덜 긴축적인 경제에 대한 예측을 반영한 것입니다. 노동과 제품 시장의 공급과 수요가 계속해서 더 나은 균형을 이루면서 총 및 핵심 PCE 가격 인플레이션이 더욱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6년까지 총 및 핵심 인플레이션은 2%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직원들은 경제 활동에 대한 기준 예측을 둘러싼 위험이 하방으로 기울어져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최근 노동 시장 상황의 일부 지표가 약화되면서 예상보다 총 수요 성장이 더 크게 둔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플레이션 예측을 둘러싼 위험은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룬 것으로 보였으며, 이는 디스인플레이션의 추가 진전과 경제 활동의 하방 위험이 인플레이션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반영합니다. 직원들은 기준 예측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지난 20년 동안 평균에 가깝다고 계속 보았습니다.
현재 상황과 경제 전망에 대한 참가자의 견해
이 FOMC 회의와 관련하여 참가자들은 2024년부터 2027년까지 각 연도의 실질 GDP 성장률, 실업률, 인플레이션에 대한 가장 가능성 있는 결과와 장기적으로 예측을 제출했습니다. 이러한 예측은 연방 기금 금리 예측을 포함하여 적절한 통화 정책에 대한 참가자의 개별 평가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장기 예측은 적절한 통화 정책 하에서 그리고 경제에 대한 추가 충격이 없을 때 각 변수가 수렴하는 비율에 대한 각 참가자의 평가를 나타냅니다. 경제 예측 요약은 회의 후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인플레이션 동향에 대한 토론에서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이 다소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거의 모든 참가자들이 최근 월별 수치가 인플레이션이 지속 가능하게 2%로 회복되고 있다는 것과 일치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식품 및 에너지 가격이 전반적인 인플레이션율 감소에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광범위한 상품과 서비스에서 가격 상승률이 더디게 나타났다고 언급했습니다. 주목할 점은 핵심 상품 가격이 최근 몇 달 동안 하락했고, 핵심 비주택 서비스 가격의 증가율이 더 낮아졌다는 것입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최근 인플레이션 데이터가 가격 결정력이 제한적이거나 감소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점점 더 할인을 원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 비즈니스 연락처로부터 받은 보고서와 일치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또한 2024년 2분기와 3분기의 인플레이션 동향이 1분기의 예상보다 강한 인플레이션 수치가 2%로의 진행을 일시적으로 방해했을 뿐임을 시사한다고 관찰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주택 서비스 가격의 증가율이 둔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가격은 다른 핵심 가격과 대조적으로 여전히 높은 속도로 상승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전망과 관련하여 거의 모든 참가자가 인플레이션이 지속 가능하게 2%로 이동하고 있다는 확신이 커졌다고 밝혔습니다.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에 지속적인 하향 압력을 가할 가능성이 있는 다양한 요인을 인용했습니다. 여기에는 위원회의 제한적인 통화 정책 입장으로 인해 실질 GDP 성장률이 더욱 완만하게 둔화되고, 인플레이션 기대치가 잘 확립되고, 가격 결정력이 약해지고, 생산성이 증가하고, 세계 상품 가격이 약화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여러 참가자는 명목 임금 성장률이 계속해서 둔화되고 있다고 지적했으며, 일부 참가자는 임금 성장률이 더 낮아질 것이라는 징후를 인용했습니다. 이러한 징후에는 순환적으로 민감한 임금의 증가율이 낮아지고 직장을 바꾸는 사람들이 더 이상 다른 직원에 비해 임금 프리미엄을 받지 못한다는 데이터가 포함되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임금이 서비스 부문의 사업 비용에서 비교적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해당 부문의 디플레이션 과정은 명목 임금 성장률이 더디면 특히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여러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의 수요와 공급이 거의 균형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임금 인상이 가까운 미래에 일반적인 인플레이션 압력의 원천이 될 가능성은 낮다고 관찰했습니다. 주택 서비스 가격과 관련하여 일부 참가자들은 새로운 세입자가 직면한 임대료 인상 속도가 더딘 것을 반영하여 더 빠른 디스인플레이션 추세가 곧 나타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다소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인플레이션을 위원회의 2% 목표로 되돌리기 위해 강력히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최근 몇 달 동안 노동 시장 상황이 더욱 완화되었고, 최근 몇 년 동안 과열되었던 노동 시장이 이제는 팬데믹 직전보다 덜 빡빡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증거로서, 참가자들은 위원회의 7월 회의 이후 접수된 두 가지 고용 보고서에서 급여 고용 성장의 둔화와 실업률의 상승, 채용 및 구인 공석에 대한 낮은 수치, 사직 및 구직률 감소, 근로자 채용의 어려움이 덜하다는 기업 연락망의 광범위한 보고를 인용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실업률이 2023년 4월 이후 순으로 상당히 상승했다는 사실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참가자들은 해고가 제한되었고 실업 보험 혜택에 대한 초기 청구가 낮은 수준을 유지했기 때문에 노동 시장 상황은 여전히 견고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해고를 통해 노동 수요를 낮추는 대신 기업이 공석을 줄이거나 근무 시간을 줄이거나 이직을 활용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기업들이 팬데믹 이후 초기에 직원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후에도 여전히 직원을 해고하는 데 주저하고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최근의 급여 인상 속도가 노동력 참여율이 일정하다고 가정할 때 실업률을 지속적으로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수준에 미치지 못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이민 증가, 보고된 급여 데이터의 수정, 생산성의 기본 성장률의 가능한 변화가 복잡한 요인으로 언급되면서 노동 시장 개발에 대한 평가가 어려웠다고 관찰했습니다. 여러 참가자들은 집계 데이터에서 얻은 노동 시장 상황에 대한 판독값을 확인하기 위해 분리된 데이터나 비즈니스 연락처에서 제공한 정보를 계속 사용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 상황이 위원회의 장기적 목표인 최대 고용과 일치하는 수준이거나 그에 가깝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노동 시장 전망과 관련하여,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리기 위해 추가적인 냉각이 필요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위원회의 통화 정책 입장에 대한 적절한 재조정을 포함한 기본 경제 전망에서 노동 시장은 견고하게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 지표를 면밀히 모니터링할 가치가 있다는 데 동의했으며, 일부는 노동 시장 조건이 완화됨에 따라 지속적인 완화가 더 심각한 악화로 전환될 위험이 커졌다고 지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대되고 있으며 회복성 있는 소비 지출을 강조하고 있다고 관찰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실질 가계 소득 증가가 소비를 촉진했다고 언급했지만, 일부는 지출이 둔화되거나 가계 예산에 부담이 가해지는 징후, 예를 들어 신용카드와 자동차 대출의 연체 증가를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저소득 및 중소득 가계가 겪고 있는 재정적 부담이 향후 소비 성장이 둔화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다양한 참가자들은 비즈니스 담당자들이 경제 전망에 대해 낙관적이지만 고용 및 투자 결정에는 신중하다고 보고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생산성 증가를 포함한 유리한 총 공급 개발이 최근 경제 활동의 견고한 확대에 기여했다고 언급했고, 몇몇 참가자들은 직장에 새로운 기술이 도입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향후 몇 년 동안 실질 GDP가 대략 추세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경제 전망과 관련된 위험과 불확실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거의 모든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 전망에 대한 상향 위험이 감소한 반면, 고용에 대한 하향 위험은 증가한 것으로 보았습니다. 그 결과, 해당 참가자들은 이제 위원회의 이중 위임 목표를 달성하는 데 대한 위험이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룬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그러나 몇몇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 상황이 상당히 더 약화될 위험이 증가했다고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이 냉각되거나 저소득 및 중소득 가구의 예산에 지속적인 부담이 가해짐에 따라 예상보다 소비 지출이 급격히 둔화될 위험을 언급했습니다.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가 마지막으로 인상된 이후 위원회의 가격 안정 목표를 달성하는 데 대한 위험이 상당히 감소했으며, 대다수의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위험이 전반적으로 균형을 이룬 것으로 보았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지정학적 발전과 관련된 상향 인플레이션 위험을 구체적으로 지적했습니다. 또한 일부 참가자들은 금융 여건의 예상보다 큰 폭의 완화, 예상보다 강한 소비 성장, 또는 주택 서비스 가격의 지속적인 강한 상승으로 인해 위원회의 2%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이 정체될 수 있다는 위험을 언급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통화 정책을 고려하면서, 참석자들은 인플레이션이 위원회의 목표에 더욱 진전되었지만 여전히 다소 높은 수준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거의 모든 참석자들은 인플레이션이 2%로 지속 가능하게 움직이고 있다는 데 더 큰 확신을 표명했습니다. 또한 참석자들은 최근 지표가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대되고, 일자리 증가가 둔화되고, 실업률이 상승했지만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거의 모든 참석자들은 위원회의 고용 및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대한 위험이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진전과 위험의 균형을 감안할 때, 모든 참석자들은 통화 정책의 입장을 완화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위원회가 연방 기금 금리에 대한 목표 범위를 처음 5-1/4~5-1/2%로 설정한 이후로 상당한 진전이 있었기 때문에, 상당수의 참석자들은 연방 기금 금리에 대한 목표 범위를 50베이시스포인트 낮추어 4-3/4~5%로 하는 것을 지지했습니다. 이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통화 정책의 입장을 이렇게 재조정하면 최근의 인플레이션 및 노동 시장 지표와 더 잘 일치하게 될 것이라고 관찰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움직임이 경제와 노동 시장의 강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인플레이션 진전을 계속 촉진하고 위험의 균형을 반영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이전 회의에서 25베이시스포인트의 금리 인하에 대한 타당한 사례가 있었고 회의 기간 동안의 데이터는 노동 시장이 계속 냉각되는 동안 인플레이션이 2%로 지속 가능한 경로에 있다는 추가 증거를 제공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다소 높은 반면 경제 성장은 견실하고 실업률은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일부 참가자들은 이번 회의에서 목표 범위를 25베이시스포인트 인하하는 것을 선호했을 것이라고 관찰했고 다른 몇몇은 그러한 결정을 지지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여러 참가자들은 25베이시스포인트 인하가 정책 입안자들이 경제가 진화함에 따라 정책 제한의 정도를 평가할 시간을 줄 수 있는 점진적인 정책 정상화 경로와 일치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석자는 또한 25베이시스포인트의 움직임이 정책 정상화의 더 예측 가능한 경로를 나타낼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몇몇 참석자는 이 회의에서 초기 완화의 구체적인 양보다는 정책 정상화의 전반적인 경로가 정책 제한의 정도를 결정하는 데 더 중요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연방준비제도의 증권 보유를 줄이는 과정을 계속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했습니다.
통화 정책에 대한 전망을 논의하면서, 참가자들은 데이터가 예상대로 나오고 인플레이션이 지속 가능하게 2%로 낮아지고 경제가 최대 고용에 가까워지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다 중립적인 정책 입장으로 이동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이 회의에서 정책 입장을 재조정한 것이 덜 호의적인 경제 전망의 증거로 해석되거나 정책 완화 속도가 참가자들의 적절한 경로에 대한 평가보다 더 빠르다는 신호로 해석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통화 정책의 제한적 정도에 대해 논평한 사람들은 제한적이라고 믿지만 제한적 정도에 대해 다양한 견해를 표명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위원회의 통화 정책 결정은 경제의 진화와 경제 전망에 대한 의미, 위험 균형에 따라 달라지므로 미리 정해진 방향이 아니라는 점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석자는 연방준비제도 이사회가 연방기금금리 목표 범위를 낮추고 있지만, 연방준비제도의 대차대조표 감소는 한동안 계속될 수 있다는 점을 전달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통화 정책 전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관리 고려 사항을 논의하면서 거의 모든 참가자는 인플레이션에 대한 상향 위험이 감소했다는 데 동의했고, 대부분은 고용에 대한 하향 위험이 증가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정책 제한을 너무 늦게 또는 너무 적게 줄이면 경제 활동과 고용이 지나치게 약화될 위험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특히 그러한 약화가 완전히 진행된 후에 이를 해결하는 데 드는 비용과 과제를 강조했습니다. 여러 참가자는 정책 제한을 너무 일찍 또는 너무 많이 줄이면 인플레이션 진행이 정체되거나 역전될 위험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장기 중립 금리 수준에 대한 불확실성이 정책의 제한 정도를 평가하는 것을 복잡하게 만들고, 그들의 견해로는 정책 제한을 점진적으로 줄이는 것이 적절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위원회 정책 조치
이번 회의를 위한 통화 정책에 대한 논의에서 위원들은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대되고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일자리 증가는 둔화되었고 실업률은 상승했지만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위원들은 위원회의 2% 인플레이션 목표에 대한 진전이 있었지만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다소 높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거의 모든 위원들은 인플레이션과 위험 균형과 관련된 누적적 발전을 적절히 반영하기 위해 사후 회의 성명에서 인플레이션이 2%로 지속 가능하게 움직이고 있다는 확신이 커졌다는 점과 위원회의 고용 및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대한 위험이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판단했다는 점을 언급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위원들은 경제 전망이 불확실하다고 보고 위원회의 이중 임무 양측에 대한 위험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진전과 위험 균형을 고려하여 위원회는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를 4-3/4~5%로 낮추기로 결정했습니다. 한 위원은 이 결정에 반대표를 던졌고,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를 5~5-1/4%로 낮추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위원들은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에 대한 추가 조정을 고려할 때 유입 데이터, 변화하는 전망 및 위험 균형을 신중하게 평가하기로 동의했습니다. 위원들은 연방준비제도의 재무부 증권 및 기관 부채와 기관 MBS 보유를 계속 줄이기로 동의했습니다. 모든 위원은 회의 후 성명에서 최대 고용을 지원하고 인플레이션을 위원회의 2% 목표로 되돌리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확인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위원들은 통화 정책의 적절한 입장을 평가할 때 경제 전망에 대한 유입 정보의 의미를 계속 모니터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위원회의 목표 달성을 방해할 수 있는 위험이 나타나면 통화 정책의 입장을 적절하게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위원들은 노동 시장 상황, 인플레이션 압박 및 인플레이션 기대, 금융 및 국제적 동향에 대한 판독을 포함한 광범위한 정보를 평가에 반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토론이 끝난 후, 위원회는 별도의 지시가 있을 때까지 뉴욕 연방준비은행이 다음 국내 정책 지침에 따라 시스템 공개시장계좌에서 거래를 실행하도록 지시하기로 투표했습니다. 해당 지침은 오후 2시에 발표됩니다.
"2024년 9월 19일부터 연방공개시장위원회는 데스크에 다음을 지시합니다.
- 연방기금금리를 4-3/4~5%의 목표 범위로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공개시장조작을 실시합니다.
- 최소 입찰 비율 5%, 총 운영 한도 5,000억 달러로 상시 당일 재매수 계약 운영을 실시합니다.
- 4.8%의 제공율과 하루 거래상대방 한도인 1,600억 달러로 당일 역매수 계약 거래를 진행합니다.
- 각 달력 월 만기가 되는 연방준비제도의 재무부 증권 보유액에서 원금 상환액이 월 250억 달러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경매에서 롤오버합니다. 이 월 한도까지 재무부 쿠폰 증권을 상환하고 쿠폰 원금 상환액이 월 한도보다 적은 경우 재무부 채권을 상환합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보유한 기관 부채와 기관 주택담보증권(MBS)에서 매월 수령한 원금 상환액 중 월 350억 달러를 초과하는 금액을 재무부 증권에 재투자하여 유통 재무부 증권의 만기 구성과 대략 일치시킵니다.
- 운영상의 이유로 필요한 경우, 재투자를 위해 명시된 금액에서 약간의 편차를 허용합니다.
-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eral Reserve) 기관의 MBS 거래 결제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달러 롤 및 쿠폰 스왑 거래에 참여합니다."
투표에는 오후 2시에 발표될 아래 성명서에 대한 승인도 포함되었습니다.
"최근 지표에 따르면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일자리 증가는 둔화되었고 실업률은 상승했지만 여전히 낮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위원회의 2% 목표를 향해 더욱 진전되었지만 여전히 다소 높습니다.
위원회는 장기적으로 최대 고용과 인플레이션을 2%의 비율로 달성하고자 합니다. 위원회는 인플레이션이 지속 가능하게 2%로 이동하고 있다는 확신을 더 얻었으며, 고용과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대한 위험이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경제 전망은 불확실하며, 위원회는 이중 위임의 양측에 대한 위험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진전과 위험 균형을 고려하여 위원회는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를 1/2퍼센트 포인트 낮춰 4-3/4~5퍼센트로 결정했습니다.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에 대한 추가 조정을 고려할 때 위원회는 유입 데이터, 변화하는 전망 및 위험 균형을 신중하게 평가할 것입니다. 위원회는 재무부 증권과 기관 부채 및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 보유를 계속 줄일 것입니다. 위원회는 최대 고용을 지원하고 인플레이션을 2퍼센트 목표로 되돌리는 데 강력히 전념합니다.
적절한 통화 정책 입장을 평가함에 있어서 위원회는 경제 전망에 대한 유입 정보의 의미를 계속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위원회는 위원회의 목표 달성을 방해할 수 있는 위험이 발생할 경우 통화 정책 입장을 적절하게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위원회의 평가는 노동 시장 상황, 인플레이션 압박 및 인플레이션 기대, 금융 및 국제적 동향에 대한 판독을 포함한 광범위한 정보를 고려할 것입니다."
이 행동에 대한 투표: Jerome H. Powell, John C. Williams, Thomas I. Barkin, Michael S. Barr, Raphael W. Bostic, Lisa D. Cook, Mary C. Daly, Beth M. Hammack, Philip N. Jefferson, Adriana D. Kugler, Christopher J. Waller.
이 조치에 반대표를 던진 사람: Michelle W. Bowman.
보우먼 주지사는 이 회의에서 핵심 인플레이션이 위원회의 목표를 크게 상회하고, 노동 시장이 완전고용에 가깝고, 기반 성장이 견고하다는 점을 감안하여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를 25베이시스포인트 낮춰 5~5-1/4%로 낮추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위원회의 대규모 정책 조치가 이중 위임의 가격 안정 부문에서 성급한 승리 선언으로 간주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4-3/4~5%로 낮추기로 한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준비금 잔액에 지급되는 이자율을 2024년 9월 19일부터 4.9%로 낮추기로 투표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2024년 9월 19일부터 기본 신용 금리를 1/2%포인트 인하하여 5%로 승인하기로 투표했습니다. 2
다음 위원회 회의는 2024년 11월 6~7일 수요일~목요일에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회의는 2024년 9월 18일 오전 10시 30분에 연기되었습니다.
2024년 8월 20일에 완료된 투표를 통해 위원회는 2024년 7월 30일~31일에 개최된 위원회 회의록을 만장일치로 승인했습니다 .
참석
Jerome H. Powell, 의장
John C. Williams, 부의장
Thomas I. Barkin
Michael S. Barr
Raphael W. Bostic
Michelle W. Bowman
Lisa D. Cook
Mary C. Daly
Beth M. Hammack
Philip N. Jefferson
Adriana D. Kugler
Christopher J. Waller
Susan M. Collins, Austan D. Goolsbee, Alberto G. Musalem 및 Jeffrey R. Schmid, 위원회 대체 위원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 총재,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인 패트릭 하커(Patrick Harker), 닐 카시카리(Neel Kashkari), 로리 케이 로건(Lorie K. Logan)
Joshua Gallin, 비서
Matthew M. Luecke, 부비서
Brian J. Bonis, 부비서
Michelle A. Smith, 부비서
Mark E. Van Der Weide, 법무 고문
Richard Ostrander, 부법무 고문
Trevor A. Reeve, 경제학자
Stacey Tevlin, 경제학자
Beth Anne Wilson, 경제학자
Shaghil Ahmed, James A. Clouse, Brian M. Doyle, Edward S. Knotek II, Sylvain Leduc, William Wascher, 준회원 경제학자
로베르토 펄리, 시스템 오픈 마켓 계정 관리자
Julie Ann Remache, 시스템 오픈 마켓 계정 부매니저
Jose Acosta, 시니어 시스템 엔지니어 II, 정보기술부, 이사회
Gianni Amisano, 연구 및 통계 부문 부장, 이사회
Mary Amiti, 뉴욕 연방준비은행 연구부장
Roc Armenter,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 부사장
앨리사 아루테, 3세이사회, 예비 은행 운영 및 지불 시스템 부문 부국장
Alessandro Barbarino,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데이비드 보우먼(David Bowman), 수석 부국장, 통화부, 이사회
브렌트 번딕, 캔자스 시티 연방준비은행 부사장
Jennifer J. Burns, 부국장, 감독 및 규제 부서, 이사회
Isabel Cairó, 통화부 수석 경제학자, 이사회
Michele Cavallo,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Daniel M. Covitz, 부국장, 연구 및 통계 부서, 이사회
Wendy E. Dunn, 고문, 연구 및 통계 부서, 이사회
Eric M. Engen, 연구 및 통계 부문 상임 부국장, 이사회
Eric C. Engstrom, 부국장,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에린 E. 페리스, 수석 경제학자,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Andrew Figura, 연구 및 통계 부문 부장, 이사회
Glenn Follette, 연구 및 통계 부문 부장, 이사회
Etienne Gagnon, 국제 금융 부문 상임 부국장, 이사회
Jenn Gallagher, 이사회 보좌관,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Carlos Garriga,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수석 부사장
Jason A. Hinkle, 3 부국장, 중앙은행 운영 및 지불 시스템 부서, 이사회
Valerie S. Hinojosa, 섹션 책임자, 통화부, 이사회
Jane E. Ihrig,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Michael T. Kiley, 부국장, 금융 안정부, 이사회
Don H. Kim, 3 수석 고문, 통화부, 이사회
Anna R. Kovner, 리치먼드 연방준비은행 부사장
Andreas Lehnert, 금융 안정 부문 이사, 이사회
Paul Lengermann, 부소속 이사, 연구 및 통계 부문, 이사회
Kurt F. Lewis, 이사회 의장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Laura Lipscomb,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David López-Salido, 수석 부국장,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마크 메더,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 제1부총재
Ann E. Misback, 비서, 비서실, 이사회
Michelle M. Neal, 뉴욕 연방준비은행 시장 책임자
Edward Nelson, 수석 고문, 통화부, 이사회
Alyssa O'Connor,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Anna Paulson, 시카고 연방준비은행 부총재
Eugenio P. Pinto,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Andrea Prestipino, 수석 경제학자, 국제 금융 부문, 이사회
오델 퀴섬빙, 4세비서실, 이사회, 비서실 보좌관
Andrea Raffo,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수석 부사장
Manjola Tase, 수석 경제학자, 통화부, 이사회
Robert J. Tetlow, 수석 고문, 통화부, 이사회
알렉스 저우 토프, 3 뉴욕 연방준비은행 부국장
클라라 베가(Clara Vega),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Annette Vissing-Jørgensen, 이사회 통화국 수석 고문
조나단 윌리스,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 부사장
Donielle A. Winford, 수석 정보 관리자, 통화부, 이사회
Paul R. Wood,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Egon Zakrajsek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수석부행장
Rebecca Zarutskie, Dallas 연방준비은행 수석 부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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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슈아 갈린
비서
1. 연방공개시장위원회는 이 회의록에서 "FOMC"와 "위원회"로 언급되고,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이 회의록에서 "이사회"로 언급됩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2. 이 조치를 취하면서 이사회는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 이사회가 제출한 해당 금리를 설정하라는 요청을 승인했습니다. 투표에는 또한 나머지 연방준비은행이 2024년 9월 19일 또는 해당 연방준비은행이 이사회 사무국장에게 해당 요청을 통보한 날짜에 발효되는 5%의 기본 신용 금리를 설정하는 것에 대한 이사회의 승인도 포함되었습니다. (사무국장 주: 이후 보스턴, 뉴욕, 필라델피아, 클리블랜드, 리치먼드, 시카고, 세인트루이스, 미니애폴리스, 캔자스시티, 댈러스,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은 2024년 9월 19일부터 5%의 기본 신용 금리를 설정한다는 이사회의 승인에 대해 통보받았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3. 금융시장과 공개시장조작의 발전에 대한 논의를 통해 참석. 본문으로 돌아가기
4. 경제 및 재정 상황에 대한 토론을 통해 참석. 본문으로 돌아가기
마지막 업데이트: 2024년 10월 0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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