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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이 콘솔 시장을 추월하며 멕시코 게임 시장을 이끌고 있다. 콘솔 판매를 제외한 멕시코 게임 시장 규모는 2027년까지 28억4000만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현지화된 콘텐츠 수요 증가로, 한국 기업들에게는 현지 소비자에 맞춘 게임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보인다.
파나마의 반도체 산업은 최근 미국과의 협약 체결을 통해 중요한 발전을 이루고 있다. 이 협약은 파나마가 반도체 공급망의 허브로 자리잡는 데 기여한다. 현재 파나마 정부는 외국 투자 유치와 기술 이전을 촉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내 산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있다. 향후 파나마는 제조 시설과 연구 개발 센터를 확충할 계획으로, 반도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캐릭터 마케팅은 전 세계적으로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버터베어의 넝느이 같은 경우 K-pop과 연계된 콘텐츠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팬덤을 구축하는 마케팅 방식으로 급성장했다. 쭐라롱껀대학교의 상업 및 회계학부 파수 교수는 버터베어가 소셜 미디어에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핵심 자산은 ‘귀여움(Cuteness)’이라고 말했다.
호주 최대 아기용품 전시회 PBC BABY 시드니 엑스포에서 발견한 호주 아기용품 트렌드
호주 최대 아기용품 전시회 PBC BABY 엑스포는 12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육아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소비자들은 유모차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유기농 및 친환경 제품을 체험할 수 있었다. 이번 엑스포는 호주 육아 문화의 변화와 소비 트렌드를 보여준다.
자외선 차단 필요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와 코로나19 이후 큰 폭으로 확대된 관광 및 여행 수요로 인해 중국 자외선 차단제 소비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기존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만을 갖춘 제품이 대다수였으나, 최근에는 소비자의 다양한 자외선 차단 수요를 반영해 기초, 메이크업 제품 등과 혼합한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이 속속들이 출시되고 있다.
중국 MZ세대 사이에서 가장 핫한 트렌드, 셀프 포토 부스
친구들과 만난 후 집에 가기 전에 셀프 포토 부스에서 그날의 추억을 남기는 한국의 MZ세대 문화가 최근 중국에서도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제 막 성장하기 시작한 중국의 셀프 포토 부스 시장에서 한류 아이돌과 IP 콘텐츠의 힘으로 우리 브랜드들이 중국 MZ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나, 부스 내 소품 및 청결도가 잘 관리돼야 할 것이다.
콜롬비아에서 최근 떠오르는 뷰티 부문 키워드는 헤어케어이다. 전통적으로 뷰티 및 퍼스널케어에 큰 관심을 보이는 콜롬비아는 염색모, 곱슬모 등 다양한 모발 특성과 그에 맞는 수요가 세분화된 시장을 갖고 있다. 그중 유기농, 천연 헤어 제품이 인기며, 탈모 케어도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중상정보망 상계자문 등 자료에 따르면, 연도별 중국 수산물 생산량은 2019년 6480만3600톤에서 2023년 7116만2400톤으로 연평균 약 2.3%의 성장률을 나타내 팬데믹 기간에도 꾸준히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2024년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중국 수산업 시장은 제품의 다양화, 구매채널 편리화, 콜드체인 물류 발달, 소비자의 인지도 제고 등을 통해 발전을 꾀하고 있다.
중국 퍼스널케어 시장 주요 키워드로 떠오르는 ‘항노화’
2024년 5월 기준, 중국 소비자들이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할 때 가장 중시하는 기능은 ‘항노화’인 것으로 조사됐다. 중국 소비자들은 피부 노화를 늦추기 위해서 화장품뿐만 아니라 영양제나 보충제도 활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즉, 소비자들이 항노화를 추구하는 방식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바, 기업들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관련 기술과 성분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탄산수소나트륨은 가정용 세제 외에 다양한 산업 수요가 따른다. 현재 우리나라의 수입처가 편중되어 있는 상황에서 탄산수소나트륨 원료인 트로나(Trona)가 풍부하게 매장된 튀르키예는 새로운 공급처로 주목할 만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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