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을 볼 수 있도록 해주는 눈, 당신의 눈은 건강하십니까??
겉으로 봤을때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혹시 여러분이 그동안 몰랐던 눈의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압구정 에스앤비안과와 함께 테스트 전에는 알 수가 없다는 색맹, 색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색맹, 색약치료 가능할까요?
색맹테스트 해보세요
■ 색맹이란?
색맹은 색을 구분하는 능력이 부족하거나 없는 현상을 말합니다.
우리 눈의 망막에는 빛에 자극하는 시세포가 있습니다. 시세포는 2가지 종류가 있는데 . 어두운곳에서 빛을 감지하는 막대세포/ 2. 밝은 곳에서 색을 감지하는 원추세포 입니다. 원추세포는 빨강, 파랑, 녹색 3가지 색을 구별하게 되는데, 색각 이상 정도에 따라 색맹과 색약으로 구분하게 되는 것 입니다
색각이상은 색각검사를 통해 발견되기 전에는 스스로도 느끼지 못할만큼 큰 불편 없이 생활이 가능합니다.
색맹테스트
색맹테스트 해보세요. 1번~6번 숫자가 잘 보이시나요? 각 번호마다 보이지 않는것에 심리적인 상태가 내포되어 있다고 하니 잘 한번 확인해보세요.
■ 색맹의 원인?
대부분 선천적으로 생기는 현상입니다. 후천적 원인으로는 망막 질환이나 시신경 질환인 경우 생겨날 수 있으나 매우 드문경우입니다.
색각이상은 반성열성유전에 의한 것으로 X염색체에 의해 유전되며, 우리나라 인구 중 남자의 약 6%, 여자의 약 0.5%로 보고되어 있습니다. 이중 색을 전혀 구분할 수 없는 전색맹자는 0.003% 정도 뿐 입니다.
색맹테스트
■ 색맹의 종류?
- 전색맹 : 전체 색을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
- 적록색맹 : 적색(빨강)과 녹색(초록)의 구분이 어려운 경우
- 청황색맹 : 청색(파랑)과 황색(노랑)의 구분이 어려운 경우
색맹이 보는 세상
■ 색맹, 색약치료 가능할까요?
유전적 원인으로 발생하는 색각이상은 현재 치료방법이 아직 없다고 합니다.
당뇨와 같은 망막혈관질환, 망막과 맥락막의 변성과 염증, 녹내장, 시신경염 등 망막 및 시신경 질환에 의해 발생하는 후천적 색각이상은 원인을 찾아내어 질환을 치료하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색맹, 색약치료를 위한 교정 안경이나 교정 렌즈 등도 출시되었답니다. 하지만 교정 안경이나 렌즈로 색을 제대로 구분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색맹이 보는 세상
색약정도에 따라 일상생활에는 무리가 없다고 하지만 아름다운 자연과 사물들을 보기에는 부족하죠. 지금이라도 색맹테스트 해보시고 눈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해보세요.
색맹이 보는 세상
눈은 한번 나빠지면 되돌리기 어렵습니다. 정기적인 눈검진으로 더 나빠지전에 지금 좋은 눈상태를 잘관리해주시길 바래요.
저희 안과에서는 51가지 눈정밀검사를 통해 한분한분의 눈상태를 보다 정확하고 꼼꼼하게 확인하여 눈건강을 챙기고 알맞는 진료와 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내 눈을 위한 단 한번의 선택, 깐깐하게 따져보고 소사모 제휴안과와 함께하세요 ^^
첫댓글 색맹 색약 치료 안된다 그러던데 그렇다고 렌즈사서 끼고 보다 걸리면... 무섭네
감사핮니다
무섭댜ㅜ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