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5시리즈 M스포츠 를 스포츠팩 플러스 등급의 우드로 변경 자추분께서 신차출고 즉시맏기신 차종으로 실내 블랙하이그로시 부분이 맘에들지않아 작업을 의뢰하셨읍니다 작업을위해 작업부위 탈거및 세부분해 작업을 진행합니다
탈착분해는 많은 차종을 탈착분해 해봤지만 거의 최악의수준으로 기존 하이그로시 판넬들이 세부분해가 나사또는 핀으로의 접합이아닌 프라스틱 용접상태로 되어있어 탈착에서 세부분해 까지 소요시간만 하루꼬박소요 하였읍니다
차량입고후 하루만에 수전사 공정의 최초공정 샌딩작업을 시작합니다 센딩공정후 순정옵션의 우드색감을 내기위해 조색하여 베이스 도장 과 순정우드와 비슷한 우드무늬를 선별하여 수전사 공정을 거치게 됩니다
위사진에서 보이듯 전사후 순정색상에 최대한비슷하게 캔디컬러를 조색하여 깊이감 을 주는 동시에 자연스러운 우드색상을 구현합니다 아래사진에서는 몇차례의 코팅건조 샌딩 공정을 거쳐
모든공정을 거친후 UV코팅(무광) 으로 마무리 해주게됩니다 하나우드의 UV하이그로시는 국내최초 국내유일 표면을uv코팅 으로 마감하여 하이그로시로 제작하고 있읍니다 마지막코팅이 일반우레탄 코팅으로 마감은 하이그로시가 아닌 유광,무광코팅 이라고 함이며 하이그로시내장제 란 단어자체 는 하나우드에서 uv코팅 적용작업후 나온 용어임니다
차량에 조립하기위해 세부조립 모든 절개부위는 꼼꼼하게 제 접합시켜주게 됩니다 절개부위가 약 200군데 정도의 빡센 작업이네요 ㅜ
차량에 조립 추후 차주분과 같이오신 BMW딜러 께서도 보시고 최상위 옵션 의 순정 무광우드 보다 오히려 색감이 좋다고 하시네요 ^^ 순정 우드색상은 차량입고전 딜러분께서 가져오셔서 봤는데 무광이 탁한색상으로 보여 개인적으로 별로로 보긴했었거든요 ㅋ 그래서 완전 무광보다 는 색감을 좀더살려 제작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