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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제 |
*분수의 종류및 대분수의 에 덧셈에서 숨어있는 기호를 설명하시오. (6학년) 이름: 유병규 |
서론 |
오늘 우리가 배울 것은 분수의 종류와 대분수의 덧셈인데 분수의 종류 에는 진분수, 가분수, 단위분수, 대분수가 있다. 여기서 분수의 뜻이 수를 나누어서 표시하는 것이다. 가끔 가다가 이게 진분수인지, 가분수인지, 단위분수인지, 자연수인지 헷갈린 것도 함께 풀어 갈 것이다. |
본론 |
먼저 분수에 대하여 설명하겠다. 분수에는 진분수, 가분수, 단위 분수가 있다. 첫 번째로 진분수를 설명하겠다. 진분수는 분모가 분자보다 큰 수를 말한다, 예를 들어 7 분에 5이다. 다음은 가분수다. 가분수는 분모가 분자보다 작거나 똑같은 수를 말한다. 여기서 사람들이 많이 햇갈려하는 것이 있는데 0분에1이다. 이것을 가분수로 아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것은 수가 수없이 많은 수다. 다음으로 설명할 것은 단위분수인데 단위분수는 분모는 0보다 많은 수이고 분자는 꼭 1이 되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대분수에 대하여 설명하겠다. 대분수는 자연수+가분수/진분수이다.대분수에는 자연수랑 가분수/진분수가 있는데 여기서 투명화된 +기가 있다. 1과3분에2는 원래데로 하면 1+3분에2가 되는데 수학자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하기위해 투명화 시키자고 약속을 한 것이다. 이젠 문자와 숫자의 관계와 숫자와 숫자의 관계를 설명하겠다. 먼저 이걸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동종과 타종을 알아야 된다. 동종은 -, +, *, 나누기를 모두다 사용 할 수 있고 타종은 *와 나누기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먼저 문자와 숫자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겠다. 문자와 숫자와의 관계에서는 곱셈이 숨어 있는데 예를 들어 설명하겠다. 3g이 있다고 하면 3*이다. 다음으로는 문자와 문자의 관계를 설명하겠다. 문자와 문자도 거의 맞찬가지다. 만약에 5m*6L 가 나오면 5*m*6*L로 바꾼 후 위치를 바꾸어서 5*6*m*L가 되서 30mL가 되는데 ml인지 m, l 인지 했갈리나까 점을 붙여주는 거예요. |
결론 |
오늘은 진분수, 가분수, 단위분수, 대분수, 대분수에 숨겨져 있는 원리에 대하여 배웠다. 오늘 배운 것이 좀 복잡하긴 하지만 도영상은 여전히 재밌었다. 앞으로 동영상을 더 많아 보고 많아 써서 점수를 올리려고 노력할 것이다. |
첫댓글 본론에 내용이 아주 정확하다. 그러나 문단나누기와 앞에 띄는 것, 철자를 주의하면 될 듯
철짜가 뭐야???
본론에 내용이 너무 충실하고 이해가 잘 되는데 끝에 철자가 약간 이상하다. 본론 끝에는 ~거예요. 라고 되있지만 다른때는 다 ~이다. 이렇게 했던데, 이런것은 주의해서 모두 잘 신경써야되. 철자도 오타가 몇개씩 보이는데, 이런것들만 주의하면 되게 잘쓴것 같아. 97점
응
논술문을 쓸 때에 지켜야 할 규율들 중에서 몇가지 빼먹은 것들이 있다. 문단나누기를 하고 나서는 꼭 문단의 첫 머리를 띄워주어야 한다. 그리고, 오타도 많았다. 또, 논술문을 쓸 때에는 "~겠다."와 "~에요"등 한가지만 정해서 글을 써 주었으면 좋겠다. 서론에서는 되도록이면 "~것이다."라는 말은 확신이 서지 않기 때문에 방향성을 제시하기에 적당한 말이라고 할 수 없다.
응
내용이 대체적으로 길며, 이해하기 쉽게 쓴 것 같다. 또한 논제에서 벗어나지 않게 설명하여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고쳐야 할 점이 있다면 몇몇 부분은 문단나누기가 되어 있지만 내가 생각할 때에 문단나누기를 해도 되는 부분에 문단나누기를 하지 않은 것 같다.
점수는 96점 나쁘지않고 내용도 알차나 결론이 좀 적고, 오타를 수정했으면 좋겠다.
오타 제로 문맥이 부드럽고 누구나 읽고 알아 볼 수 있는데 결론을 좀 더 써 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