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풀코스를,
국내 3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인 춘천 마라톤에서 완주해서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었습니다.
춘마를 가을의 전설이라고 하는 이유가 있더군요. 강변 따라 가을 경치가 너무 멋있어서 초보자가 오버페이스하기 딱 좋습니다....ㅎ
35km이후 부터 약간 씩 퍼저서 걷뛰했는데 그래도 피니쉬 라인까지 어떻게든 발을 굴렸습니다.
감기로 골골 거려 체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첫 풀코스 써브4는 욕심인 듯 했네요. 그리고 중반에 오버페이스( 초반에 5:30 페이스 유지하다 10km이후 부터 5분 초반대로 25km까지 오버페이스)한 것이 후반 페이스에서 무너진 원인인 듯합니다. 겁도 없이 첫풀에 우루루 따라 달린 것 같습니다.
32km지난 이후 부터 "진정한 마라톤의 시작"이 30km 이후 부터라는 고언을 깨닫게 되었는데.... 이때 응원 주신 자봉팀 덕에 힘이나서 더 뛰다... 35km지점 부터 다리에 힘을 주면 장단지, 허벅지, 햄스트링 모두 쥐가 날 듯 조여 오기 시작해서 잠시 걸은게 위험했습니다. 걷다 다시 뛰기가 더 힘들 더라고요. 그래도 발을 계속 움직여 보았지만 앞으로 나가기가 한 발 내딛기가 이렇게 힘들었고, 체온이 떨어지니 춥다는 생각까지 들어서 어떻게든 움직이려 노력하다보니 피니쉬 라인이 보였습니다.
그동안 같이 연습하며 도움을 주신 회원님들과 자봉 분들 덕에 자신감으로 뛴 것 같네요.
그래도 완주,
너무 고맙게 준비해 주신 첫 풀 완주 기념 꽃다발과 프랭카드 앞에서 가족들과 사진 찍는 영광을 얻었네요.
고맙고 즐거운 춘마 였습니다 ♡
첫댓글 첫 완주 축하드립니다!
이젠 진짜 마라토너가 되셨습니다~^^
내년에는 3대 메이저 마라톤 완주하셔서 그랜드슬램까지 이루시길 힘차게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랜드슬램, 요즘 대회신청하기가 너무 어려워요....ㅠㅠ
첫 풀코스 좋은기록으로 완주하셨네요 멋찐 후기 잘 읽었습니다. 다음에 도전할 이유가 생겼네요..항상 응원합니다.
사무장님 도움과 지도 덕에 기량이 많이 올라와서, 그나마 30km 까지는 무난하게 뛴거 같습니다. 고맙네요 ~~~♡
첫풀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쭈욱 성장해가실것으로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ㅎ
가을의 전설 춘천에서의 첫풀 축하드립니다.
열심히 노력하신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이제 출발이니 새로운 도전을 향하는 지백리의 화이팅을 응원합니다.
예... 더 재밋게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
첫풀완주 축하드립니다 🎉
그간 열심히 노력한 결과물임니다.
좋은기록도 함께 ~^-^
감사 ~~~♡
다음엔 기록을 좀 더 갱신해 보겠습니다.....ㅎ
첫 풀 코스 완주 축하 합니다
좋은 경험이 다음 완주에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첫 풀이라, 겁없이 들이 댄 것 같네요. 그래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가을의 전설에 합류 하셨음을
축하 드립니다
열심히 노력모습을 보니
이제 시작 입니다
언제나 부상없이
즐거운 달림이 되십시요~^^
첫 풀 완주 축하드립니다!! 멋진 가을의
전설이 되셨네요! 마라토너로 더욱 멋진 모습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