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처리 방법-수작업(일반적인 물 때 및 유막 제거)
1. 연마제는 처음 도포시에는 10ml 내외로 사용을 하고, 재 도포시에는 사용량을 5ml 내외로 줄여줍니다.
2. 작업하고자 하는 유리표면에 물을 가볍게 분사합니다.
3. 액상연마제를 수작업 전용패드에 도포한 후 유리표면에 부착시켜 힘을 준 상태로 2~3회 작업합니다.
4. 유리면의 용액이 겉돌지 않을 때까지 작업합니다.
5. 물을 이용하여 연마제를 깨끗이 제거하고 물기를 닦아줍니다.
- 유리 주변에 용액이 묻은 경우 즉시 물로 닦아냅니다.
- 작업 후 연마제가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이 씻어냅니다.
- 기름 및 유연제에 오염된 타월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전처리 방법-기계작업(강력한 물 때 및 변색된 유리회복)
1. 연마제는 처음 도포시에는 10ml 내외로 사용을 하고, 재 도포시에는 사용량을 5ml 내외로 줄여줍니다.
2. 작업하고자 하는 유리표면에 물을 가볍게 분사합니다.
3. 모든 면적을 균일하게 교차하면서 2회 왕복합니다.
4. 모서리 및 테두리 부근은 기계작업이 아닌 별도의 수작업이 필요하므로 작업하지 않습니다, (수작업 방법 참조)
5. 물을 이용하여 연마제를 깨끗이 제거하고 물기를 닦아냅니다.
- 기계 작업시 연마제가 건조되지 않게 작업합니다.
- 유리 주변에 용액이 묻은 경우 즉시 물로 닦아냅니다.
- 작업 후 연마제가 남지 않도록 깨끗이 씻어냅니다.
코팅 (오염부착 저하 및 발수유리 코팅)
1. 유리표면 및 고무틈새의 물기를 완전하게 제거한 후 유리표면을 5분 이상 건조시킵니다.
2. 동봉된 코팅타월에 코팅제를 약 3ml내외 도포한 후 면적 40~50cm 기준으로 펴 바르는 느낌으로 균일하게 코팅합니다.
3. 부분적으로 코팅이 완료되면 전체적으로 코팅제를 2회 도포합니다.
- 포면에 수분이 있는 경우 코팅제가 빨리 건조될 수 있으므로 수분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 기온이 낮은 경우(15도 이하) 실내 히터를 최대 온도로 하여 유리를 따뜻하게 한 후 바릅니다.
- 도포량이 너무 적을 경우 지속기간이 짧아지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빠짐없이 골고루 바릅니다.
마무리
1. 코팅 후에 15~20분 정도 건조시킨 후 극세사타월로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2. 유리면이 투명해 지도록 균일하게 닦아냅니다.
3. 코팅면이 잘 닦여지지 않을 경우 타월에 물기를 약간 묻힌 후 얼룩진 부분을 닦아냅니다.
- 기름 및 유연제에 오염된 헝겊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작업 종료 후 2시간 동안은 물이 닿지 않게 합니다.
(차량이 비 또는 눈에 노출 되지 않게 합니다.)
첫댓글 발수 유지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보통1년정도 발수 유지 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좋네요
발수제 도포 양모패드 1개 포함
유리 전용 연마 양모 6인치 8,000원
Guy's Tip --아큐텍 제품G1으로 유막제거와 동시에 초발수코팅이 되는 G2업그레이드 버젼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3.08 18:33
G1의 유막제거표현은 Y1(산화세륨)처럼 컴파운드개념은 아니고 크리닝정도의 유막제거로 이해하시면 됩니다..신차의 경우 유막제거를 안해도 될거 같은데 약간의 HAZE(뿌연정도)가 있을경우 G1을 하면 크리닝과 코팅이 동시에 된다는 얘기죠~
g2와비교시 발수각 지속성 무엇이 좋나요 ?
발수각은 G2보다 우수하구요 지속성은 G2가 우수할거 같아요
유리전용 양모6인치 패드는 듀얼광택기에 사용가능한가요?
사용가능합니다..이왕이면 센다기 추천요~
유막제거따로하고 발수코팅제용도로만 사용가능할까요? G2 업글버전이라하셔서 급관심갑니다
Y1같은 유막제거제로 먼저 유막제거하고 G1으로 발수시공합니다..신차처럼 유막이 거의 없는 차량은 그대로 시공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