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악당의 명언 완전판
저 자: 손호성
펴낸 곳: 봄봄스쿨
판 형: 128*188
면 수 : 502
발행일 : 2024년 11월 20일
정 가 : 18,00원
I S B N : 979-11-5895-178-8 03190
자기계발서, 처세술, 성공담에서 감춘 진짜 성공 비결을 밝힌다!
비밀독서단 “입만 열면 손해 보는 사람들을 위한 책”으로 소개되어 베스트셀러가 된 책의 완전판
1. 책 소개
“2등에겐 1등이 악당이고 1등에겐 전부가 악당이다!”
저자가 말하는 악당은 소위 잘나가는, 성공한 사람들이다. 흥부에겐 놀부가, 삼성에겐 애플이, 살리에리에겐 모차르트가 악당인 것처럼 나보다 잘나고, 위에 있는 사람은 모두 악당인 셈이다. <악당의 명언>은 저자가 15년간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기록한 글 중에 가장 많은 공감을 얻었던 내용을 엄선 5개의 주제, 19개 카테고리로 나눠 정리한 책이다. 이번 완전판은 출간이후 7년간 페이스북 페이지에 새로 쓴 2만줄 분량의 글을 정리하여 공감도가 낮은 개인적 경험은 배제하고 새로운 내용으로 506페이지로 만들었다.
<악당의 명언>은 처세, 조직, 행동, 경쟁, 현실, 돈 등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모든 영역을 다루고 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이 책은 우리의 삶을 정면으로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의 글들은 우리들의 울분이고, 각오이며, 독설이다. 또 충고일 수 있으며 핀잔일 수도, 심지어는 병법일 수도 있다. 악당을 화자로 내세워 잔인할 정도로 똑 부러진, 때론 슬플 정도로 담담하게 뱉아내는 글들을 읽다 보면 가슴속에 응어리졌던 무언 가가 확 풀리는 느낌이 들 것이다.
<악당의 명언>은 명사의 명언집이나 입지전적 인물, 성공한 기업가 등 소위 잘 나가는 현대판 영웅들의 성공담에선 볼 수 없는 거짓과 사기, 담합 그리고 음모 등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불편한 진실일지는 몰라도 속 시원하게 터뜨리는 책이 바로 이 <악당의 명언>이다.
각 주제별로 짧은 흐름의 문장으로 이뤄진 악당의 명언은 보는 이에게 마음에 꽂히는 내 이야기, 내 경험과 같은 공감가는 내용을 많이 담고 있어 독자 또한 그 명언에 자신의 경험을 달아 공유되고 있어 새로운 유형의 책으로 앞으로 출간될 책의 비전을 제시했다.
데프콘 패널이 선택한 명언
말을 해야할 시점에 말을 하지 못하면 평생 후회하게 되는 일이 생길지 모른다.
조승연 작가가 선택한 명언
내가 똑똑하다고 남이 멍청한건 아니다.
직원의 아이디어를 죽이는 것은 너무 쉽다. “그런 것도 아이디어라고 낸거야!” 한 마디면 된다.
자신에게 답이 있으면서 자꾸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은 자신의 답을 확고히 하기 위함이다.
신기주 기자가 선택한 명언
인간의 잠재능력은 누군가를 미워할 때 최대치가 된다.
생각의 끝에 정답이 있는 게 아니라 최초의 생각에 정답이 있다.
예지원 배우가 선택한 명언
먹고사는 일 대부분은 누군가의 노예로 사는 일이다. 세상 누구도 자유롭지 못하다.
정찬우 MC가 선택한 명언
몇 십 년 전통 있는 집이라도 한 번 맛없으면 안간다. 고객은 비좁고 줄을 서더라도 맛있으니 찾는 것이다.
2. 본문 보기
-별도 첨부
3. 목차
서문PROLOGUE 004
개인INDIVIDUAL 008
행동 Action — 말한 만큼 실천했으면 지구도 정복했겠다009
노력 Effort — 진짜 열심히만 하면 성공한다고 믿어 ? 031
자기관리 Self-administer — 바쁘다는 핑계로 도망치지 마 053
경험 Experience — 1등도 해본 놈이 계속한다 079
구조SYSTEM 100
조직 Group — 야바위도 혼자서는 힘들어 101
처세 Conduct of life — 먹고사는 데 창피한 것 같은 거 없다 121
소통 Communication — 수준 낮은 질문엔 같은 수준으로 답해줘야지 149
선택 Choice — 약자 편에 서는 게 이익이 될 때도 있지 163
업무TASK 182
아이디어 Idea — 모든 것을 지배할 수 있는 것은 사악한 상상력 183
도구 Tool — 칼만 좋으면 뭐하나 검술 실력이 꽝인데 215
일 Business— 어렵고 힘든 일은 외주로 돌려라 231
마케팅 Marketing — 광고와 마케팅은 하늘에 돈 뿌리기 269
현실REALITY 292
현실 Reality — 네가 아무리 잘나봤자 그냥 졸이야 293
경쟁 Competition — 자근자근 밟아주는 재미를 니들이 알아 ? 333
돈 Money— 돈 나고 사람 났다는 걸 이제야 알았어 ? 365
사장 Boss — 자식과 직원은 내 맘처럼 움직이지 않아 379
인생LIFE 428
인간관계 Relation — 세상의 중심은 나라는 걸 잊지 마 429
기록 Record — 역사가 될 것인가 야사가 될 것인가 462
인생 Life — 정답은 없지만 근사치는 찾아봐야지 477
4. 저자 소개
지은이 | 손호성
아르고나인미디어그룹 대표
국내 최초로 매직아이, 스도쿠, 글자 나오는 미로찾기를 개발했으며 다양한 직종을 넘나들었다. 2007년에 출판사를 설립, 현재 출판 및 IT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대한민국 프레젠테이션 대회 1, 2회 심사위원, 생각정리 세미나 1, 2, 3 기획/운영, 공인 LEGOⓇ SERIOUS PLAYⓇ 퍼실리테이터로 ZDNET, LG전자, LG전자연구소, LG인화원, KAIST 문화기술 벤처 크리에이티브랩, 삼성전자디자인센터, 존슨앤존슨, 현대카드 등 기업에서 온라인마케팅, 경영전략, 혁신제품개발, 웹서비스, 앱서비스 개발에 관련된 강의를 하고 있다.
『인도 베다수학』, 『스도쿠 365 시리즈』,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매직아이』 등 200여 종의 도서를 출간하였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4822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