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학교에서 특별 요청된 부분은 학교 담당자와 미팅을 갖고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는 사항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미팅을 갖고 왔습니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 오지 않은 학생들의 경우는 학교 인터뷰 스케줄과 상관 없이 미리 방문을 하고 담당 선생님들과 의견을 나누었구요.
어머님들께서 처음 Interim Report를 받으시면 어떤 기준으로 작성되었고 우리 아이들의 중간 리포트를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난감하실 수 있는데요. 걸스 컬리지의 Interim Report 작성 기준들을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뉴질랜드 교육부는 그들의 커리큘럼을 통해서 학생들이 갖추고 개발해야 하는 5가지의 주요 역량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 생각하기
▒ 적절한 언어, 기호들의 사용
▒ 자기 관리
▒ 타인과의 관계
▒ 참여도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모든 과목들은 학생들이 이러한 역량들을 활용하고 배우도록 프로그램 되어 있습니다. 학교 또한 학생들이 이런 능력을 개발하기에 부족하지 않도록 학교 시설은 물론 선생님들의 자질과 코스의 구성들 또한 면밀하게 개선해 나가고 있지요.
인터림 리포트와 각종 보고서들은 이러한 기준에 근거하여 학생들이 각 과목별로 어떻게 적응하고 그들의 능력을 개발하고 개선해 가고 있는지 분석한 자료들 입니다. 그래서 이를 근거로 이번 주 목요일에 있는 인터뷰 시간을 통해서 학부모님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나 알고싶어 하시는 부분들에 대해서 미팅을 갖게 되는 거죠.
타우랑가 걸스 컬리지 Parent Report Evening
4월 3일 오후 4.30 ~ 7pm
학부모님들께 전달된 개별 서신을 통해 학생들과 의논하여 인터뷰 시간들을 정하실 수 있습니다.
역 량 |
활 동 |
자기관리 |
시간 관리 학습도구 관리 숙제 관리 마감시한 관리 |
교제/관계 |
교사 존중 친구 존중 학습환경 존중 |
참여 |
수업과제 참여 긍정적 태도과 기여 |
이런 근거로 각 학생들의 과목별 평가를 산정하는데요. 네 단계가 있구요.Excellent - Good - Inconsistent - Poor
또, 학생들의 각 부분별 성취도를 학교에서 기대하는 기준에 근거하여 아래와 같이 평가하죠.
Above Expectation - Meets Expectation - Causing Concerns - Poor
우리 학생들이 Inconsistent 와 Causing Concerns 아래로 해당 과목에서 평가가 되었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는 학교나 학부모님과 상의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때론 큰 문제가 아닐 수 있지만 분명한 건 수업태도이든 학업 성취도든 학생들이 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다고 학교에서 보고 있는 것이니까요.
이런 면에서 학교에서 주관하는 학부모 인터뷰가 참 중요하구요. 어머님들의 관심이 더 많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 비전 유학 어학원
070 8245 1699
visiontg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