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격증은 없지만 중국교포나 화교들 그리고 한국인도 물론 됩니다.단 여행사가 채용하고자 한다면 할수 있읍니다만 그건 어디 까지나 여행사 사장의 의사에 달려 있읍니다.
그런 관계로 받드시 여행사에 가서 면접을 통과을 하셔야 합니다.첫째 언어실력이 어느정도인지을 테스트을 받아야 합니다.그리고 면접도 당연히 보시는거죠...**^^**
그리고 견습이라든가 실습이라든가 많이 겪고 나서 정식 가이드가 되는데...한국인은 언어 실력이 대부분 좀 약한편이라 사장님 이나 채용 담당자가 그냥 인턴사원식으로 채용 할경우도 있지만 그건 아마 힘들겁니다.그런 관계로 한국인은 시험에 합격하시고 자격증을 취득 하시는것이 ....
여행사는 많지만 일단 면접을 하고자 하시는분은 먼저 관광공사 나 한국 관광협회의 사이트로 들어가시고 여행사 자료을 찾아 보세요.그리고 채용 여부을 일일히 다 체크 하세요.
단 국내 인바운드 가이드을 하고자 하시는 경우은 여행사도 인바운드 여행사을 찾아야 합니다.(기본인데 )
그럼 좋은 성과을 기원 합니다.여행사에서 인원을 채용할 시기는 대개 시험 발표후가 많읍니다.평상시엔 그리 많이 채용을 하는 편이 아닙니다.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
질문이 참 많이 밀려 있구만....**^^**
번호:292 글쓴이: 욕쟁이
조회:72 날짜:2003/03/07 01:47
.. 아이구 이것 또 내차례군요...**^^**
일단 질문은 항상 같은 내용이라 대답하기가 좀 그렇군요...
첫째 시험에 관해서 사전에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아주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시험날짜...시험과목...장소...학력....원서 교부처등등....
둘째 책은 서점에 가면 전부 있는데요.면접이든 필기이건...그러나 문제집만 나온것 보다 문제집과 교과서 내용이 같이 나온것이 있으니 그걸 사보세요.
넷째 공부는 혼자보다 모여서 하세요.혼자서 아무리 많은 자료을 가지고 있다고 하지만 경쟁자이자 친구가 없으면 힘이 들죠.당근과 책찍이란말 ....아시죠...
다섯째 과외를 받고자 하시는분은 학원을 다니세요.고려중국어 학원이나 차이나 중국어 학원 이두학원은 아직은 평이 좋기때문에...
그래도 힘들면 여러분이 힘을 모아서 스터디을 구성하세요.학원보다 싼값으로 장소을 물색하고 중국어은 실력이 좀 되는 같은 식구나 아니면 까페운영자에게 문의 하세요.
장소와 선생은 저희까페에서 전에 운행하던 경험자가 있으니 그분들에게 조언을 구하세요.그리고 장소섭외을 위해선 어느정도 다같이 기본으로 돈을 내셔야 할겁니다.차값정도 까지을 아껴야할 입장이라면 전 ....도와 드릴수가 없읍니다.
저희가 전에 사용하던 장소는 제가 이미 그곳을 사용할수 있는 권한을 갖고 있지 않는 관계로 여러분께서 임대 형식으로 임대료을 지불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상 여러분의 밀린 질문은 거의 하나로 묶어서 답을 드립니다.
아무쪼록 열심히들 하셔서 좋은 성과 있으시길 기원 합니다.
추신 : 가정을 가지고 계신분들 중에 자녀가 만약에 어리다면 다시한번 고려 해보세요.가정을 많이 소홀히해야 하는 직업에다 불규칙한 직업이라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처럼 그리 만만하게 보지 마세요.
-----------------
일차 면접에 대해서...
번호:288 글쓴이: 月亮
조회:381 날짜:2003/01/30 00:55
.. 대부분 지금 많이들 걱정하고 계시겠죠^^
모가 그렇게 외울건 많은지 말이예요...
워낙 외우는거 싫어하는 저로서도 막막했답니다.
사실 듣기 평가만 보구 집에 갈려구 했죠^^
듣기평가 hsk와 다른거 아시죠^^
4지 선다형이긴 한데... omr카드만 있답니다.
다 듣고 풀어야 한다는 거죠^^ 문제는 별루 어렵지 않습니다.
hsk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말이예요^^
여기서 들은거 적어야 되는데 하고 걱정하시는분덜...
수험표 뒤에다 적으시면 된답니다. 맘껏 흰종이에 낙서 하세요..
면접,,, 체육관서 한답니다....
무작위로 걸리는거죠^^ 면접관은 다덜 한국인입니다..
관광과 교수님들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먼저 중국어 면접 그리고 한국어 면접입니다...
제가 생각할땐 중국어 면접이 가장 중요한거 같아요^^
사실 전 한국어 면접때 80%를 모른다고 대답했습니다...
정말 패배자의 기분이 들더라구요..
근데 중국어 면접때는 재미있었다고 해야 하나요?
참,, 면접때 왠만하면 정장 차림으로 가세요^^
예의를 발휘하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중국어 면접 외운거 티내면 안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책이 몇권 안되는거 아시죠^^
준비하세요^^ 스스로...
사실 이것저것 물어본다고 해도 정말 짧은 시간의 면접입니다.
중국어는 거의 의사소통이 가능한지를 알아보는 거 같아요..
저는 나름대로 제 생각을 많이 준비 했었거든요..
중국 갔다오면서 느껐던것,,그런것들도 많이 물어봐요..
중국 친구가 오면 어딜 데리고 갈껀지 ..
전 데리구 다닌적이 있어서 얘기했었죠..
왜 가이드가 되고 싶은지도 나름대로 준비하시구요..
절대로 여행이 좋아서 라구 하지 마세요^^
모범 답안이긴 하지만 절대 모범답안이 될 수 없는거 아시죠^^
그럼 준비 잘하시구요...
나중에 또 생각나는게 있음 다시 적을께요..
참고로 전 일차에 무사히 통과 했답니다.
--------------
질문란을 이용 하여 주세요...**^^**
번호:287 글쓴이: 욕쟁이
조회:137 날짜:2003/01/04 17:52
.. 저희는 질문란을 따로 갖고 있읍니다.그쪽으로 질문 하셨으면 좋았을텐데...
우선 시험을 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두가지 방법이 있읍니다.
첫째는 학원을 다니세요.종로에 고려학원 차이나학원 이 아직까진 좀 낫다는 평가입니다.
둘짼 혼자하는것 그러나 책값이 만만치 않읍니다.물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받아도 좋읍니다만 그만큼 대가을 치러야 하는것 아닌가 싶은데...저흰 시험반을 가동 시켰지만 결국 인원 미달로 인한 결과로 잠정 패쇄 시켰읍니다.한달에 회비라고 해야 하는지 공부방 사용료 라고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따로 공부할 장소가 없어서 임대료을 받았는데...물론 아무 조건없이 장소가 제공되면 이돈은 불필요합니다.
교과서 문제는 저희는 함부로 대답을 못드립니다.왜냐하면 저희가 무단 복제 선전을 했다고 하여 문제을 제기한 분들이 계셨읍니다. 그것도 법적으로 조치을 하겠다고 하였읍니다.
저흰 순수 동호회입니다.그래서 저흰 정회원 스터디 식구들 외엔 일절 노출을 안합니다. 이점은 여러분의 배려을 부탁드립니다.그리고 넓은 양해을 구합니다.
자료실은 정회원 이외는 공개을 안합니다.이유는 이미 말씀 드렸읍니다.정회원이 되는 방법을 이미 알려 드린걸로 압니다.스터디가 잠시 패쇄합니다.한달에 내야하는 임대료가 모아지지 않았읍니다.
저흰 현직 가이드와 TC 그리고 각양각색에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입니다.꼭 가이드을 하고자 해서 모인 식구들이 아닙니다.단지 같은 것을 공유하고 있어서 모이고 있읍니다.
중국어가 좋아서 사람이 좋아서 그리고 한식구들이라서 뭐 그런것들 입니다.그러면서 공부도 하고 시험도 보고 또 저와같이 현직 가이드로서 실전에서 얻은 경험을 서로 나누는 사람들도 있읍니다.즉 소모임을 하고 있읍니다.현장에서 뛰는 사람들이라 ....아무래도 직업윤리에 벗어나면 안되겠지요.그래서 더 보안이라고 할까.강화을 하고 있읍니다.
이상 대답이 되는 지요.
중국어 공부 하루아침에 되지 않읍니다.아르바이트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계신데...그분들의 경험 실력은 저희가 검증을 할수가 없읍니다.만난적도 없고 대화을 한적도 없으니 자연히 저희 그분들에 관하여 그어떤 보장도 못드립니다.이점 누누히 강조하고 있읍니다.
그럼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것 보다 안되는 답을 많이 한것 같아서 죄송합니다.제경험을 토대로 솔직하게 전했읍니다.전 학원도 다녔고 제경우엔 학원보다 이모임에서 식구들의 도움으로 합격을 했읍니다.그건 제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어느정도 댓가도 치르고 했읍니다.돈이 아닌 마음으로요.
앞으로 공부하고 시험 볼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
질문은 꼭 질문란을 이용하여 주세요.그리고 전 현직 가이드라 자주 질문에 답할수 있는 입장이 못됩니다.바쁠때는 한두달 집에도 못들어 오는데...가급적으면 대답을 하도록 저희식구들이 할겁니다.중복된 질문은 피해주시면 고맙겠읍니다.이상 입니다.감사합니다.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
Re:처음 배우는 ...
번호:821 글쓴이: 욕쟁이
조회:61 날짜:2003/06/13 21:53
.. 항상 드리는 말씀입니다만...왜 가이드을 하시고자 하시는지요.**^^**
기혼자에게 결코 만만한 직업이 아닙니다.특히 기혼여성 가이드는 외조와 이해가 없으면 결코 만만한 직업이 아닌데요.가정에 많이 등하시 하게 됩니다.
두번째 중국어는 어느정도 있는 상태에서 시작 하시면 빠르지만 안그러면 너무 힘들 텐데요..기본이 hsk 7급 이상이야 하는데요.듣기 하기가 다 어느정도 기본실력이 있어야 하는데요...
이런 질문에 관한 답은 제가 여러차례 답한 관계로 이만 줄입니다.
좋은 공부 많이 하시고요.뜻하신 일이 다 이루어 지시길 기원 합니다.
----------------------
Re:Re:처음 배우는 ...
번호:824 글쓴이: 薰衣草
조회:37 날짜:2003/06/17 01:08
.. 안녕하세요? 그렇게 충분치 않은 답변이긴 했지만 뭐 나름대로 감사드립니다. 무엇을 보시고 기혼자라고 생각하시는지 참 이외의 답변이시군요. 참 듣는 사람 좀 서럽군요...
중국어를 처음 준비하는 사람이 아니구 관광가이드를 준비하려는 것이구요. 이미 HSK는 7급 정도의 급수를 가지고 있구요.물론 팅리는 아직 문제가 많지만...
도서의 선정도 그렇구 어느 것부터 준비를 해야 할지 이 시험이 보기보다는 공부할 범위가 광범위한 것 같아서리...복잡해서 문의를 드린 것인데.... 그럼 님의 말씀대로 나름대로 준비해보죠...
그럼 감사합니다....
-----------------
Re:인천에는 통역가이드 학원이 없나요?
번호:813 글쓴이: 욕쟁이
조회:27 날짜:2003/06/07 12:55
.. 안녕하세요...**^^**
안타까운 일입니다만...인천엔 없읍니다.제가 2년전에 다 알아봤읍니다. 서울엔 차이나 고려 등 학원은 있으나 이 두곳은 가이드반을 없에고 회화반 만 운영하고 있읍니다.
법계정으로 화교나 중국교포들은 시험을 안봐도 일을 할수 있다는 문화관광법이 생겼읍니다.그전엔 갑자기 자격증 검사가 있었는데..현제는 필요 없는 관계로 학원들이 수입원이 없어졌다고 판단한 것 같읍니다.
서울통역학원 과 세종통역학원 은 있지만 세종은 제가 그곳을 6개월 다녔지만 별로에요.그리고 서울은 잘 모르겠읍니다.저희 까페 식구중에 몇분이 그곳 출신인데 괜찮다는 평입니다.
만약에 중국어 수준이 어느정도 버벅 거릴수 있을정도면 인천 스터디 팀에 참가 하시고요.몇명 밖에 안되서 좀 서로 많은 시간을 도와 드릴수 있을겁니다. 저희는 스터디 시작과 통시에 일절 한국어는 사용을 금한 관계로...
맴버들이 전부 유학이나 연수을 다녀온 사람들이라...회화는 다 도와 드릴수 있을겁니다.그리고 만약에 한국분이라면 제경험상 학원은 필요 없읍니다.회화만 어느정도 수준을 할수있다면요......
한국인이 시험에 떨어진 이유가 거의 필기가 아니고 회화 와 청력 시험에서 대거 낙방을 하더라고요.시험문제는 서울 스터디 에서도 자료을 가지고 있읍니다.저희 까페 정회원 이상만 되시면 자료실에 자료가 있읍니다.그리고 현제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문제집도 많아서...그것들만 잘 이해 하시면 됩니다.국사 지리 이런것들 은 이미 다 겪어본 경험들이 계시죠...**^^**
이상입니다. 아~그리고 인천 스터디팀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시작 합니다.회비는 없고요. 조그마한 까페에서 하는 관계로 음료수값 과 저녁에 다같이 뒤풀이 하는 것은 전부 터치페이 입니다.
저희 스터디엔 한주에 한번씩이나 두번씩 번갈아 가면서 가이드 할 분이 계십니다.이분들에게 연락 하시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을겁니다
이상입니다.감사합니다.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
안녕하세요...**^^**
번호:811 글쓴이: 욕쟁이
조회:29 날짜:2003/05/27 12:40
.. 우선 서비스업의 종사자로 직업란에 있으신데...(,,)맞나요...
중국어 가이드 1차 면접을 보실 예정이라면 자신의 중국어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한번 HSK 시험을 받아 보시고요...그리고 한국의 역사나 지리을 그렇게 많이 질문을 받을 가능성은 그리 많지 않읍니다.
제경험으로 보자면 한국인과 중국어권 사람들을 구별 시키는데...현제 법이 계정 된관계로 화교나 중국교포들은 시험을 안봐도 되는관계로 아마 그런관계로 학원이 많이 축소 된것 같은데...
한국인의 경우 흔히 하시는 질문이 언제 중국어을 배워냐...전공이냐 연수는 갔는냐...어느대학이냐..왜 이시험에 응시 했는냐...가 기본이것 같아요.
그다음으로 제일 많이 하시는 질문이 왜 가이드가 되려고 하는냐...그리고 시험보는 그해에 그때그때 국내에서 시행할 국제적인 행사을 대비하여 질문을 하시고요.
때론 책에도 학원에서도 가르쳐 주지 않은 질문을 하시는데...예로 들자면 가이드 경험이 있는냐 하면 없으면 없는대로 가이드을 한다면 어디을 안내 할것이냐..있다면 어디을 가고 손님의 반응은 어때냐...경복궁에 대해 설명을 해봐라..한국의상징믈 태극기 김치 한복 경주...뭐 이런 기본 상식이고요.종묘재래악은 아마 안 묻는걸로 아는데...워낙 많은걸 포함하고 있는 것이라...이건 한국어 면접관이 자주 묻습니다.
이런것 학원에서 가르쳐줄 일이 없죠...1차는 제경험으로 보면 일단 언어 영역이 어느정도이고 수험생의 태도 대치능력을 보는것 같고요.
제일 중요한건 듣기시험인데...너무 당황해서 예습문제을 답한경우 라든가 그게 그것 같은 아리송해 하는 이런 분위기 라면 자신의 점수가 잘 나올리가 없겠죠...심했나...(_ _ )::죄송합니다.
그러니 만약에 질문 하신분이 여행사에 종사하는 분이라면 기본상식은 있을실테니 그런건 대체로 한국어 면접관의 소관이니 걱정을 안하셔도 된다고 보고요.
한번 시간을 내서 HSK 시험에 응시 해보세요...적어도 감독관님이 묻는 질문엔 80%에서 90%는 알아야 합니다.그리고 대답할때 설사 언어가 좀 안되고 이해가 안되면 절대로 우겨서 엉뚱한 대답을 하시면 안되고요.
그것도 자신있게 대답하는것이 아니고 그냥 버벅거리면서 마무리 하면 큰일이 납니다.
그리고 서울에서 스터디 하니깐 한번 참석 하셔서 같이 동지애도 찾고 자료도 같이 나누시고 서로 큰힘이 될텐데...
그럼 이만 물러 갑니다...감사합니다.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
저기여 해석점...중국친구한테서 온멜인데....중국어 안한지가 하두 오래되서^^;
번호:809 글쓴이: 칭웨량워..
조회:62 날짜:2003/05/25 16:25
.. ni de e-mail wo kan dao le ,zhao pian wo zhi kan jian ni de le ,bing mei you
kan
jian ni nan peng you de a ,ba ta de zhao pian ye ji lai kan kan ,zhen de hen
gao
xing ni zhao dao yi ai de ren ,bing he ta jie hun ,
send my last wish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꼬리말쓰기
wanshiruyi 이멜봤는 데 니사진만 있고 남친꺼는 없더라... 남친사진두 보내 ! 니가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서 기쁘고 결혼하길 바래... 모 대충 이런 뜻이것 같은데여 아마 맞을꺼에여.......................! [2003/05/25]
------------------
Re:我的身體知心想ni們~ 我只有ni們~ 愛ni們***해석좀 부탁드려요~~~(냉텅)
번호:808 글쓴이: 욕쟁이
조회:49 날짜:2003/05/24 11:24
.. 이상한 문장이 있읍니다.
我的身體 知 心想尼們======이부분이 잘못 된것 같은데...
나의 몸은 안다 너희들을 보고 싶어한다??????
나의 몸은 안다 너희들을 생각한다??????
나는 너희들 밖에 없고 ....
나는 너희들을 사랑한다.
첫문장이 좀 이상한데...뒤에 문장은 그누구나 번역 할수 있는 것이고 앞에문장은 꼭 무슨 약광고 같은데....그렇지 않다면...앞에 문장은
我的心裏 知.......이럴것 같은데....몸이 안다...이거 오해의 소질이 다분히 있는 문장인데요....좀 야한 생각을 했나 ㅋㅋㅋㅋ
이상 입니다.감사합니다.**^^**
--------------
[답변] 시험일정 및 자격....**^^**
번호:803 글쓴이: 욕쟁이
조회:51 날짜:2003/05/20 12:59
.. 우선 시험 일정은 오늘 8/25-28일 까지 원서 교부및 접수을 하셔야 합니다.접수 방법은 우편과 직접 접수 두가지 방법이 있읍니다.
시험은 1차가 9/7일입니다..
2차 시험은 9/21일 입니다.
그리고 자격에 관하여 질문 하신분 ....
관광학과 복수 전공자라면 학교에서 알려 줄것 같은데...
현제 관광학과 전문대와 4년제 관광학과 졸업대상자 및 졸업자는 필기 면제는 변한것이 없는데요.한번 직접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을 찾아보세요.
그냥 막무가내 소문만 듣고 질문하시지 마시고...직접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을 확인 하세요.그래도 잘 모르시면 전화 해보세요.
같은 정부라도...성격상 서비스업을 중점으로 관리하는 곳이라 정말 친절하게 대답 합니다.그리고 관광업 종사자는 앞으로 알아야할 일과 본인이 신청해야 할일이 상당히 많읍니다....
그러니 직접 알아보고 확인 하시는 것이 더 효률적일것 같읍니다.가이드는 두발과 두손 그리고 머리로 하는 직업입니다.모든직업이 그럴듯이 편한 직업은 없읍니다.
더 질문 하실것이 계시면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로 들어기시면 한국어 중국어 일어 영어 별로 확실하게 나와 있읍니다.
시험일정 시험자격 시험장소 발표등등 정말 확실하게 나와 있읍니다.좋은 참고 하시길....감사합니다.
그리고 부산에서 스터디을 하고 계시는 분이 있는걸로 알고 있읍니다.그분들은 글쎄요...많은 사람들과 현제 계속 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고요.
경상도방으로 한번 들어 가보세요.그럼 스터디 하고 싶은 분들을 모아서 님께서 시작을 해도 무방 하다고 생각 합니다.용기을 가지시고 한번 추진 해 보세요.
가이드는 활동성이 있어야 하고 사교력도 필요합니다.가이드는 만나는 손님이 다 초면 입니다.이런 정신과 끼가 없다면 못하죠...그러니 한번 도전 해보세요.
인생은 도전이 있기에 값지고 좋은 것이라 생각 합니다.그럼 좋은 하루 되시길....**^^**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
Re:중국단오와 한국단오 차이점,,,,,중국과 한국의 암자의 차이점(석굴암같은,)
번호:795 글쓴이: 욕쟁이
조회:36 날짜:2003/05/07 18:33
.. 중국의 端午와 한국의 단오의 차이점 ...
우선 한국과 중국의 단오는 먹는 음식이 다릅니다.중국인은 단오떡을 먹읍니다. 그리고 오리알을 많이 사용합니다.대표적인 음식은 대나무 잎을 삼각형으로 말아서 그안에 찹쌀을 넣어 찝니다.물론 지방에 따라서 넣는 재료가 다릅니다.간단히 나누자면 단것과 짠것이 있읍니다.
그밖에 창포로 머리을 감는건 같고 배놀이을 합니다.그냥 하는 놀이가 아니라 중국인은 중국의 시인이자 학자였던 屈元을 기리기 위한 배경주을 합니다.즉賽龍舟을 합니다.
중국인이 端午을 지내는 큰차이가 있다면 이정도일 것입니다.
불교의 차이점 ....
우선 사찰은 대부분 목조 건물보다.石塼건물이 많읍니다.한국의 사찰은 거의가 목조인 반면에 중국의 것은 石塼건물인것은 한국의 궁궐의 형식에도 볼수 있읍니다.
한국의 건물엔 단청이 있지만 중국의 것은 단청이 없읍니다.그리고 탑의 모양도 한국은 석조인것이 많지만 중국은 塼塔이 많읍니다.
불교에 관하여 여기서 기술하기가 제 실력으론 너무 방대하여 이정도로 ...
단순하게 눈으로 식별할수 있는 것들만 서술합니다.감사합니다.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
Re:가이드에 대해..^^
번호:793 글쓴이: 욕쟁이
조회:101 날짜:2003/05/06 05:19
.. 가이드 시험을 대비 하시려면 일단 1차 시험인 언어영역을 통과 해야 합니다...
그리고 필기시험을 통과하셔야 합니다.여기엔 상당량의 공부을 하셔야 합니다.
우선 자신의 언어능력이 어느정도 가늠을 할수있는 척도는 HSK 7급에서 8급 이상이야 할겁니다.그두번째는 필기 시험을 보셔야 하는데...이게 각 시험과목에 따라서 시험채점이 달라서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할수 없읍니다.이중에서 특히 언어 영역과 국사 가 비중이 심해요.
언어영역도 그래요.면접할때는 전문지식도 중국어로 질문을 당하면 중국어로 대답해야 합니다.한국어로 전문지식에 관하여 질문을 받으면 이역시 한국어로 대답해야 하는데...기초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영어로 된 전문지식어가 나오는데...이것 공부 하셔야 합니다.관광전공자 에게 이래서 유리합니다.그리 많은 비중을 두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공부 해두면 편하죠...여행업은 어쩔수 없이 영어전문어가 필수가 됩니다.
손님을 안내하려면 호텔의 전문용어가 필요하고 공항에서 비행기 탑승시 역시 전문용어를 알면 편하죠.그리 어려운 용어는 없읍니다.발권업무을 하는것도 아닌데....호텔에서 많이 써봐야 기초적인 상식인데...그러니 너무 많은 걱정을 안해도 될것 같은데...단지 법규에서 전문용어가 있기는 하는데...이게 완전히 운인것 같아요.
제가 시험을 볼때 전문용어는 그리 많이 나온 편이 아니라서 다른 문제에서 점수을 많이 확보 해두면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닌것 같으니 국사 법규 지리 관광의 흐름등을 잘 외우고 정리하시면 될것 같읍니다.
이상입니다.중요한건 자신이 얼마나 철저히 준비 했는냐가 중요하지 제가 알려드린 것은 그냥 준비하시는데 하나의 작은 순서일뿐 .....
좋은 공부 많이 하시고 그냥 시험은 나자신을 위한 도전으로 해보세요...자격증은 그저 자격증일뿐입니다.있어도 안하는분이 많아요.자신에게 안맞는 분은 이직업 역시 그리......
그럼 건강하시고요...이만 물러갑니다.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
아~~답답하여라....
번호:791 글쓴이: 욕쟁이
조회:43 날짜:2003/05/01 12:25
.. 항상 제가 해드리는 말씀입니다...
사스든 뭐든 그것이 문제가 아닌것 같은데...- -;;
진정 자신이 무엇을 원하고 계신지...솔직히 중국어 가이드 자격증 없어도 일을 하실수 있읍니다...또한 자격증을 갖고 있어도 그냥 관두는 분들이 많읍니다...
제일 큰문제는 자신입니다...
진짜 끼가 있는지...진정 이길이 아니면 안된다고 자신을 평가 하고 계신지요...그저 지금 떠오르고 있는 직종이라서...이런 이유라면 하지 마세요...정말 후회 합니다...
현제 중국어 가이드는 관광공사에서 자율적으로 그저 중국어만 능숙하고 대화가 된다면 채용하도록 여행사 에게 맡기고 있다는 법계정이 발표 되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뛰고 있는 한사람의 가이드로서 해드리고 싶은 말씀은 이겁니다...
가이드 힘들어요...능력이 뒤받침이 안되면 3년을 배굶어여 합니다...그러 자신이 있으신지요....
손님은 자신이 왜 가이드가 필요하는 지 너무 당연히 잘 아시는 분들입니다.만약에 내가 외국에서 여행할때을 한번 생각해보세요...그럼 답이 나오시죠...언어 하나로 끝나는게 아닙니다...
부디 자신을 위하여....좋은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어느 직종이든 다 힘들때가 있읍니다...솔직히 저도 이미 이직종에 좀 오래 몸담아 온 사람이라서 솔직히 조언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그리고 너무 야단친것 같은데...사과 말씀 드립니다...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
Re:2차시험 질문있어요~
번호:770 글쓴이: 욕쟁이
조회:60 날짜:2003/04/04 00:24
.. 기억은 잘 안나는데요...아마 25에서 50문제로 기억하는데...
성적이 차지하는 비율에 따라서 그차가 있읍니다.예로 들자면 국사..중국어 필기 이런것들은 비중이 큰만큼 점수도 꽤 중요합니다.
머리속으로 판단하셔야 할것은 비중에따라 그이상 오답이 나오면 안된다는걸 우선 인식 하셔야 합니다.아시죠...우리 시험볼때의 요령은 항상 내가 아는것 부터 문제를 먼저풀어야 하는것 그다음 충분한 시간을 활용하여 자신이 없지만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풀어야 하는것 ...
시간에 쫓겨서 허둥지둥 거리면서 풀지 않으려면 지금부터 준비한것을 하나하나 정리 하세요.그래야 어떤 문제가 나와도 서둘지 않게 됩니다.
그럼 좋은 성적 으로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꼬리말쓰기
zeke931 답변 감사합니다^.^
---------------
[질문] 진짜 금방이네..휴~~
번호:766 글쓴이: 룰라비
조회:37 날짜:2003/03/29 11:01
.. 안녕하세요.
작년에 1차를 보고 이번에 2차 필기 준비하고 있는 룰라비입니다.
면접은 제가 생각해도 운이 좋아 붙은것 같은데
이번 필기는 자꾸 집중도 안되고 독학할려니 부담감도 크구..
장난이 아닙니다 ㅠ,ㅠ
혼자 공부할려니 하면서도 이게 맞는건가 이렇게 공부하면 되는건가
생각도 마니 들고, 내가 너무 안일한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긴장은 하지만 막상 그만큼 열의는 없어서 걱정도 되구요.
중국어도 마음을 놓고 있었더니 갑자기 불안해져요.
성어나 관용어구, 단어 성조까지 생소한게 나올까봐여..
학원 다니시는 분들은 어떻게 준비하는지 궁금해여..
혹시 학원에서 제공하는 예상 문제집이나 그런게 있는지요..
저에게도 그런걸 제공하실 분이 계실지...흑흑
30일 셤 보시는분들 차분하게 잘 보시구요..
좋은 결과 웃는 결과가 있길 기도해요^^*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꼬리말쓰기
욕쟁이 너무 걱정마세요...원래 그래요.시험보는이의 통과의례 같아요.저도 그랬어요.그런데..제경험으로 보면 학원 다닌다고 뭐특별하지는 않았어요.오히려 스터디 하면서 정말 많이 도움받았죠..문제집이 중요한것이 아니고 정리을 얼마나 하고 얼마나 이해하는냐가 관건 이던군요.문제집은 형식일뿐 문제을 이해해야 됩니다. [2003/03/29]
------------------
부탁드립니다.
번호:764 글쓴이: 창호
조회:22 날짜:2003/03/25 17:51
.. 이번 중국어 관광가이드 시험보는 학생입니다.1차면접은 주로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 관광법규나 관광자원론에 관한 문제는 안나오는지?
구체적으로(김치,불고기 만드는 방법,추석 설날 한국과중국인의 문화 음식의 특색)어떤 문제가 나오는지, 작년에 시험본 문제를 아시는 분있으시면 꼭 답변 부탁 드립니다.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꼬리말쓰기
욕쟁이 시험은 그다지 어려운편이 아닙니다...다만 자신감과 대처능력을 두고 평가하는것 같읍니다.어려운건 듣기평가인가 본데...문제하나하나에 신경을 쓰시고 하나하나씩 푸세요.법규문제..관광용어을 많이 공부 하세요.까치집을 아십니까...이것도 아셔야 합니다.. [2003/03/25]
-----------------------
최신목록 목록 윗글 아랫글
Re:관광법규말인데요...
번호:762 글쓴이: ohsmile
조회:105 날짜:2003/03/20 16:05
..
관광법규는 면접질문이 많이 출제되는 분야는 아닙니다.
면접질문내용도 주로 관광진흥법상의 질문이 들어오며
예를 들면
1. 관광사업의 종류를 말하시오.
2. 여행업의 종류를 말하시오
3. 기획여행이란?
4. 관광특구의 정의를 말하시오..... 등등
기본법 2조를 말하시오 라는 질문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기면 되며,
법규문제는 주로 관광진흥법 제 2 조(용어 정의) 와 제3조 (관광사업
종류) - 시행규칙 같이 참고 에서 질문이 많이 들어옵니다.
그럼 수고하시구요 건승하세요...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
어법 질문입니다.
번호:757 글쓴이: 짱짱
조회:48 날짜:2003/03/18 19:27
.. 沒有時間休息에서 休息가 時間을 수식하는거잖아요, 근데 다른것과는 달리 뒤에서 수식한다는 점이 이상해서요, 時間과 休息의 관계를 문법적으로 어떻게 설명해야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꼬리말쓰기
絶世美人 특수구문의 한 형태인 有字句입니다. 동사有의 賓語가 또 그 뒤에 오는 동사/형용사의 賓語가 되는 형태이지요. 문법책에서 찾아보시면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어... 답변 부실해라...)
-----------------------
Re:어법 질문입니다.
번호:759 글쓴이: 진영화
조회:41 날짜:2003/03/19 13:38
.. 질문이 너무 어려워요...(모르겠당..)
꼭 설명을해야하나요?
그냥 그러려니 하고 공부하면 좋을텐데...
중국어는 또 자기들도 완벽하게 어법을 정리하지 못하잖아요...
먹을밥이없다 (메이요 판 츠)
읽을만한게 없다(메이요 커 니엔더)
아는 사람이 없다(메이요 런 즈다오)
누군가 원한다(요 런 위엔위) 원하는사람이 있다랑 뜻과 같으니까
예들처럼 ~한게 있다 없다 이런 경우엔 다 목적어가 동사 앞에 오는거 같네요...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
Re:꼭~ 도와주세요..
번호:747 글쓴이: 욕쟁이
조회:53 날짜:2003/03/14 22:57
.. 왜 가이드가 하고 싶은지요...
자신에게 솔직하게 먼저 물어 보세요.나이요...학력이요....자격증이요...다 웃기는 이야기입니다...
얼마나 많은 분들이 자신에게 진정 자신이 무엇을 원하고 진정 이길을 왜 가야하는지 자신에게만은 솔직하게 물어 봤는지요.... 이점만 확실하게 자신에게 물어 보셨다면 그리고 그결과만 확실하다면 하세요...그렇지 않으면 하지 마세요.
화교 이야기가 꽤 심심하지 않게 나오는데요...그건 좀 건전치 못한 이유입니다.어느화교라도 실력이 없으면 밀려납니다.화교라고 누가 봐준다고 합니까....저도 한사람의 화교입니다.그러나 전 한 일년반 동안 정말 성적이 안좋아서 회사에서 깨지고 혼나고 성적이 안좋아서 얼마나 고생을 한지 아십니까...결국은 자신과에 싸움입니다.
어느 오너라도 실력이 없고 성적이 안좋은 가이드을 화교라고 해서 봐주나요.착각입니다.그런 바보같은 오너가 있으면 저 소개해주세요.
체력이요. 끝임없는 공부 그리고 끼가 필요합니다.가이드 자격증만 있으면 다인줄 아십니까...아닙니다.회화는 기본입니다.내가 어느정도을 공부했는까 ...이것보다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을 얼마나 충실히 정직하게 그리고 손님들이 알아듣게 했는까...이것 못하면 가이드는 무용지물입니다.
그래서 공부하고 또 하고 실력 쌓고 또쌓고 하는겁니다.저도 아직 공부하고 있읍니다.13년 경력이 웃기죠....
다시한번 말씀 드리죠...공부 보다 자격증 보다 우선 자신에게 솔직하게 물어보세요.이직업 만만치 않게 스트레스에다 체럭 공부 실력 인간관계 다 철저히 필요합니다.
꼭하고 싶으면 한번 도전하세요.후회하지 않도록 공부 열심히 하세요.제가 봤을땐 중국어 보다는 일어쪽이 어떨까요.중국어는 힘들어요.그리고 제가 아는 분이 계시는데요...이분은 유학도 안가셨읍니다.거의 독학과 본인의 노력으로 현제 여행업계에서 알아 주는 분이 몇분이 계십니다.이런 분들에게 유학간다고 하면 혼납니다.ㅋㅋㅋㅋㅋ
중국어는 HSK가 한7급 이상이야 합니다.현제 저희 까페 식구중에서도 오늘도 열심히 공부 하는 선배가 많읍니다.필기시험은 그리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은데...관광학과 출신이시면 면제 대상이 아닙니까....
심하게 말씀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그러나 한사람의 까페식구로서 거짓정보은 못드리겠읍니다.이점만은 꼭말씀 드립니다.
그럼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
Re:중국어 가이드 시험 2차 필기 책 좀 추천 해주세요.
번호:750 글쓴이: lullaby
조회:66 날짜:2003/03/16 12:18
.. 삼영서관에서 나온 책이 내용도 정확하고 좋은것 같던데..
저는 다른 책들을 샀는데 제 주위 사람이 삼영서관걸 보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문제만 좀 복사해서 보고 있지요..
다른 스터디에서도 삼영서관 문제집 풀더라구요..
도움이 되시길...^^
4월에 2차 보시나봐요??
저두^^ 모두모두 합격을 기원합니다!!
---------------------
Re: 질문입니다....
번호:741 글쓴이: 전원주
조회:78 날짜:2003/03/06 10:41
..
중국어 면접 난이도는
일반적으로 hsk6~8급 정도의 중국어 수준이라고 나와있는 자료를 본 적이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엔...
면접관이 무얼 질문할지 예상해서 완벽하게 외웠다면 6급도 괜찮겠지만
하지만, 그걸 예상하기가 좀 어렵더라구요.
7,8급 정도 되고 미리 어떤 예상문제가 있는지 알아보고 준비 한다면
괜찮을 듯 한데....가이드 면접시 질문의 주종이
가이드가 되려는 목적, 모모여행지 한번 소개해 봐라, 어디서 중국어 공부했나, 가이드의 기본 자세는 뭐라 생각하는가, 중국의 어느 지역을 가봤는가, 인천공항에서 우연히 중국인을 만났는데 남산가는 방법을 물었을 때 어떻게 대답하겠는가, 겨울에 동남아쪽 사람들이 한국을 여행 온다면 어디를 추천해 주겠는가.......이런 질문들을 받았었는데..쩝..
이 내용을 미리 알고 외웠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열심히 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
Re:궁금한게 있어요~ >.<
번호:727 글쓴이: 쭝꾹소년
조회:80 날짜:2003/02/19 09:38
.. 지금 하나도 모르는 상태에서 중국에 가면 처음에는 무척 고생할겁니다.
성조도 잡아야되지 친숙하지 않은 한자도 쓰고 외워야 되지..
중국에 7년동안 가있는 다면, 물론 중국어는 잘 할수있지요!
하지만 중국어만 잘하는 것이지 가이드를 잘 할수 있지는 않아요.
따로 관광에 관련된 공부를 해야되지요^^*
중국에 갈때 가더라도 학원에서 공부를 조금이라도 하고 가시길 바래요.
가이드는 월급이 없어요.
있다 하여도 무지 적답니다. 가이드는 커미션과 팁으로 수입을 얻어요.
왠지 모를 선망에 직업인거 같지만 힘든 직업이기도 하답니다.
사람들을 대하니 매번 다른 성격의 사람들 비위도 맞춰야 하구요.
하루종일 걸어 다니고 계속해서 손님들을 위해 말을 해야하니..
체력도 무척 중요하답니다.
그러니 운동도 틈틈이 하여 체력을 쌓아두어야 해요.
그러니 잘 생각하셔서 미래를 설계하시길 바래요^^*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
Re:질문입니다
번호:719 글쓴이: 쭝꾹소년
조회:69 날짜:2003/02/18 09:02
.. 책을 딱히 어떤게 좋다고 말씀 드릴수가 없네요!!
서점에 가면 한4~5개 정도의 출판사에서 나온 문제집들이 있는데요.
전 국사와 지리는 고등학교때 책과 문제집을 보구 있습니다.
사업개론과 법규는 형설출판사꺼를 보고 있구요.
문제집은 4개 과목이 합쳐친 기문사꺼를 보구 있구요.
문제집이 좋다 나쁘다 할수 없어요. hsk같은것은 좋은것도 있구
나쁜것도 있지만.. 필기시험을 준비하는것은 어떤 책을 보느냐 보다
자신이 어느정도 공부 했느냐에 달려 있죠!!
그러니 서점에 가셔서 자신이 보기에 적당하고 질리지 않겠다 싶은...
책을 사셔서 공부 하시기 바랍니다.
책이 아무리 좋아도 쳐박아 두고 공부 안하면 꽝이잖아요!
열심이 하셔서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네요^^*
--------------------
Re:답변 꼭 부탁드릴께요 ^^
번호:722 글쓴이: 쭝꾹소년
조회:42 날짜:2003/02/18 09:18
.. 초보라시면 우선 성조 잡는게 우선입니다.
성조를 잡으면 중국어 반은 하였다고 하니까요^^
종로에 학원이 많은데요. 소수정원 학원을 원하신다면
동네에 어학원 같은곳을 찾으셔야겠네요.
요즘 학원들은 거의 큰 학원들이라서 보통 10명이상은 넘거든요.
제대로 공부하시려면 힘드시겠지만 좀 큰학원 다니시구요.
선생님한테 많이 물어 보시구 하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열심이 하시기 바래요~`☆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
격려의 말좀....
번호:698 글쓴이: lullaby
조회:34 날짜:2003/02/04 09:50
.. 작년에 1차 합격하고 올 4월 2차를 준비하고 있는 중국어를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만 갖고 되는것도 아니구 일반과목들이 참 부담스럽네요.
저는 지방이라 학원도 없구 혼자 독학하고 있는데요.
그렇게 어렵다는 생각은 안들지만 좀 막막하고
이렇게 하면 되는건지 답답한 생각이 가끔 들어서요.
국사나 지리, 법규, 사업개론...나름대로 재밌게 하고 있어요.
다행히 제가 하는 일이 그렇게 바쁘지 않아서 공부랑 함께
하고 있거든요. 그래도 한계가 있어서 하루에 많은 시간은
못하는데 앞으론 더 박차를 가해볼 생각입니다.
몇일 놀아버리면 하기 시러지구 막 그러네요...힝.
중국어 필기는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던데
혹시 1차 듣기때 처럼 실전이 훨씬 어려운건 아닐까요??
혼자 공부하니까 별별 생각이 다 드네요.
저에게 도움이 되는 격려의 말씀좀.....ㅠ,ㅠ
그럼 모두 조은 한주 되세요~!!^^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
Re:격려의 말좀....
번호:700 글쓴이: 쭝꾹소년
조회:39 날짜:2003/02/04 23:24
.. 혼자서 한다구 넘 외로워 하지마세요^^*
다들 안 보이는데서 서로를 격려 하며 공부 하고 있으니까요!!
중국어를 한다는 그자체에 의미가 있으니까요.
스터디 하며 사람들 만나서 공부하면 혼자서 하는것 보다 재밌고
머리속에 잘 들어 오지만.. 그래도 공부는 자기가 하는거니까
다들 혼자서 준비하는거나 마찬가지죠^^*
말이 횡설수설 하는거 같네요.^^;;
혼자서 힘들고 외로운 만큼 좋은 결과 있을거니가 넘 걱정 마시구
잘 안되고 답답 하시면 글 남기세요~~
그럼 저뿐만 아니라 다른 까페 가족분들도 글 남겨 주실꺼에요.
힘이 생기셨나 모르겠네요. 힘내시구요. 화이팅입니다.
씨익 웃어보세요 ^----^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
Re:답변좀 부탁해여..
번호:702 글쓴이: 쭝꾹소년
조회:53 날짜:2003/02/05 12:32
.. hsk시험은 5~6급정도면 중국 대학에 입학 할수 있는 조건이 되구요.
학교 마다 틀리지만 자체 시험이 있으니 잘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언어란게 그렇듯이 자신이 하기에 따라 어려울수도 쉬울수도 있습니다.
한국에서 중국어를 못하는데 중국간다고 중국어를 잘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환경이 중국어를 쓰니 늘기야 하겠지만..
한국에 있으면서도 자신이 열심이 한다면 중국어는 잘할수 있습니다.
제 생각엔 중국어를 어느정도 해 놓고 중국에 가는게 좋을듯 싶네요!!
hsk5~6급 쉽게 생각하면 쉬울수도 있지만 지금 초보수준이면
노력을 많이 해야 할거같네요. 하지만 기죽을 필요는 없어요.
다른 사람도 처음부터 잘 하지는 못했으니까요^^*
중국 대학가는것은 잘 생각해 보시는게 낳을듯 싶네요.
한국에서 대학 나와도 잘 인정 안해주는데 중국에서 대학 나왔다구
특별히 인정해주지는 않을거 같아요.
언어에대한 플러스 점수는 있겠지만 말이에요.
가이드는 학력이나 어디에서 학교를 나왔느냐는 중요하지 않아요.
그 사람의 실력이 어느정도이고 가이드로서 자질이 있는지가 중요하니까요.
대접 받길 원하시면 그만큼 자신이 노력하면 원하는 대접을 받을수 있을꺼에요. 이제는 학력을 잘 따지지는 않으니까요.
관광분야 학교를 나온다면야 더 할나위없이 좋기는 하겠지만요.
참가로 가이드는 결코 쉬운 직업이 아닙니다.
모든일이 그렇듯 사람을 상대 하다보니 스트레스도 많이 받죠.
그래도 현장에서는 가이드란 직업에 자부심을 가지고 즐기면서 일하는 분들이 많으니 너무 기죽을 필요는 없어요.
저의 짧은 식견을 적었으니 참고만 하세요. 글이 기분 나빴다면 죄송스럽구요.
이건 제 생각이니 참고만 하세요. 다른 분들 생각은 틀릴수도 있으니..
어디까지나 결정은 본인이 하느거니까요!!
잘 생각하셔서 결정 내리시구요. 결정 내리신후에는 그쪽으로 밀고 나가세요. 자신이 내린 결정이니 후회는 하지 마시구요.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Re:시험 준비기간은 자신의 노력에 따라..
번호:701 글쓴이: 쭝꾹소년
조회:67 날짜:2003/02/05 12:15
.. 고민이 많으시겠네요.
우선 시험 기간은 딱 잘라서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자기가 하기에 따라 다른데요.
짧으면 6개월 길면 2년정도 걸리는데요.
언어 하나만 잘한다구 붙는 시험이 아니까요!
관광에 대한 일반 상식과 국사, 지리, 사업개론, 법규
4가지 과목에 대해서도 자세히 공부하셔야 합니다.
취업방향은 자격증이 있다고 해서 취업이 잘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손님과의 말이 통하고 어느정도 실력이 있어야지 여행사에서 써주니까요.
그리고 가이드란 직업이 돈을 많이 벌꺼 같은 기대를 가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이드는 월급이 없구요. 있어도 거의 적습니다.
첫댓글 자료출처: 중국어 관광 가이드 (cafe.daum.net/chinaguide)
많은 정보 얻어 가네요.
저두 많은 정보 얻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