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검색을 해 보았더니 무와 양파를 즙을 내서 멸치젓갈로 버무리면 된다고 아주 간단하게 나와 있네요 물론 고추가루도 넣어주고, 마늘도 넣어 주고 기본 양념은 했을 것 같아요 저도 멍게젓은 담아 보지않았는데, 통영댁 한테 여쭤 보고 답글 올려 놓으라고 하겠습니다. 판매하는 분이 가장 잘 알 수 있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맛있게 드세요. 저도 담아 보려고 합니다.
염수에 저장되어 온 알멍게(깐멍게)가 깨끗하다면 가급적 세척하지 마시고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빼면서 → 주방집게로 집어가면서 가위로 적당한 크기로 조각을 냅니다. → 충분히 물기가 빠졌으면 멍게 무게의 약 3% 정도의 천일염에 버무려 → 밀폐통에 넣어 냉장실에서 약 10일 정도 숙성을 시킨 다음 → 적당량의 고추가루에 버무려 다시 약 5일 정도 냉장숙성 후 드시면 됩니다. 모든 음식이 다 그렇지만 특히 멍게젓은 최대한 고유의 맛을 위하여 다른 부재료는 넣지 않아야 맛있습니다.
첫댓글 검색을 해 보았더니 무와 양파를 즙을 내서 멸치젓갈로 버무리면 된다고 아주 간단하게 나와 있네요
물론 고추가루도 넣어주고, 마늘도 넣어 주고 기본 양념은 했을 것 같아요
저도 멍게젓은 담아 보지않았는데, 통영댁 한테 여쭤 보고 답글 올려 놓으라고 하겠습니다.
판매하는 분이 가장 잘 알 수 있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맛있게 드세요. 저도 담아 보려고 합니다.
ㅜ.ㅜ 저두 잘 모르는데,,,친정엄마한테 맨날 얻어먹어서리.....ㅜ.ㅜ 네이버님께 한번 물어보죠~~ㅋㅋ
염수에 저장되어 온 알멍게(깐멍게)가 깨끗하다면 가급적 세척하지 마시고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빼면서
→ 주방집게로 집어가면서 가위로 적당한 크기로 조각을 냅니다.
→ 충분히 물기가 빠졌으면 멍게 무게의 약 3% 정도의 천일염에 버무려
→ 밀폐통에 넣어 냉장실에서 약 10일 정도 숙성을 시킨 다음
→ 적당량의 고추가루에 버무려 다시 약 5일 정도 냉장숙성 후 드시면 됩니다.
모든 음식이 다 그렇지만 특히 멍게젓은 최대한 고유의 맛을 위하여 다른 부재료는 넣지 않아야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