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일반음식점 위생교육 인사말씀
2011. 5. 26(목)/설문대문화센터
음식점 영업주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여러 가지로 바쁘신 시간입니다만, 일반음식점 위생교육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위생교육은 관광객 1천만명 시대, 외국인 관광객 200만명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서 우리 음식점 영업주님들은 어떻게 대응해 나갈 것인가에 대해서 교육을 실시하게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위생업소의 친절, 위생적인 환경조성, 식중독 예방문제 등에 대한 주의사항 등을 교육하게 될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 모두가 총력을 경주하고 있는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을 위한 투표참여 홍보에 관한 교육도 하게 되겠습니다.
지금은 수학여행철이고 단체 관광객도 많이 제주를 찾고 있습니다.
음식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선은 친절이라 생각합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만, 관광객들도 친절하고 청결한 음식점에서 맛있게 음식을 먹어야 제주에 대한 인상을 오래도록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잠시후에 담당 과장님으로부터 여러 가지 교육이 있겠습니다만, 조금 지루하드라도 열심히 교육을 이수하셔서 여러분이 영업을 하시는데 좋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울러 지금 조생양파와 봄배추가 많이 생산되어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지역에서 생산되는 식재료를 많이 이용하셔서 우리 농민들도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농산물 구입을 해 주셨으면 합니다.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위생교육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거듭 고마운 말씀을 드리면서 하시는 영업이 나날이 번창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