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X 소송은 암호화폐 회사, 인플루언서가 보증 거래를 철회하는 것을 봅니다.
출처 cointelegraph 저자 라케시 우파디야이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일부 암호화폐 인플루언서들은 회사의 상황이 좋지 않게 끝날 경우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본 후 수익성 있는 보증 제안을 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인플루언서들은 지난해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붕괴 이후 보증 거래에 대해 더욱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여러 유명인이 홍보에 대한 혐의로 소송을 당했습니다.
지난 1월에는 인플루언서 <>명이 '보상금 공개 없이 FTX 암호화폐 사기'를 조장했다는 혐의로 <>억 달러 규모의 집단 소송이 제기됐다.
인플루언서들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회사들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추종자들이 미래에 그 회사가 불리하게 변할 경우 그들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다.
붕괴 후 전 FTX CEO인 샘 뱅크먼-프리드(Sam Bankman-Fried)를 인터뷰하여 명성을 얻은 암호화폐 블로거 티파니 퐁(Tiffany Fong)에게 소셜 미디어에서 암호화폐 회사를 지지하는 것은 현재 그녀에게 관심이 없습니다.
티파니 퐁(Tiffany Fong)과 암호화폐 평론가 벤자민 코웬(Benjamin Cowen)의 사진. 출처: 트위터
"한때 평판이 좋았던 많은 회사들이 파산했기 때문에, 나는 잠재적으로 고객들을 괴롭힐 수 있는 어떤 것도 홍보하고 싶지 않다"고 퐁은 코인텔레그래프에 말했다.
퐁은 많은 제안을 받았지만 보상보다 위험이 더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제안에 응답하지 않았다"고 인정했다.
"내가 얼마나 많은 돈을 거절했는지 모르겠다. 지금은 재미가 없어요."
트위터에서 152,3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DeFi Dad는 FTX에서 자신의 콘텐츠를 후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안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FTX와 함께 일하지 않기로 결정함으로써 얼마나 많은 돈을 거절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돌이켜보면 최선의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거래를 결합하는 마케팅 대행사는 비즈니스 측면 모두에서 두려움을 알아차렸습니다.
트윗
Slorg
@SlorgoftheSlugs
The death of 'shitcoin season'. Expect 20x more coins launching in the next week. Same thing that happened in 2021 - oversaturation. And the cycle continues.
'똥코인 시즌'의 죽음. 다음 주에 20배 더 많은 코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2021년에도 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 과포화. 그리고 그 주기는 계속됩니다.
루나 PR의 CEO이자 설립자인 니키타 사흐데브(Nikita Sachdev)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인플루언서들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회사들 자신도 보증 거래에 대해 더욱 신중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사와 법적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인플루언서와 암호화폐 회사 모두 협력에 더욱 신중해졌습니다."
Sachdev는 장기간의 암호화폐 겨울로 인해 암호화폐 회사들이 예산을 긴축할 수밖에 없었고 "인플루언서 거래가 전반적으로 감소했다"고 지적했습니다.
폴리곤 NFT 게임 플래닛 IX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인 라스무스 라스무센(Rasmus Rasmussen)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FTX의 붕괴 이후 암호화폐를 홍보하기 위해 A급 인플루언서를 확보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더 많은 잘 정립 된 영향력있는 사람들이 한 걸음 물러서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고려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거래가 실행될 때 부과되는 수수료는 엄청납니다.
"우리는 암호화폐 인플루언서들이 스폰서십 거래에 대해 최대 6자리 숫자를 청구하는 것을 보았는데, 이는 종종 그들의 팔로워와 도달 범위를 반영합니다. 우리는 또한 수백만 달러를 청구하는 web3 프로젝트를 지지하는 유명인을 만났습니다." 라고 Sachdev는 덧붙였습니다.
한편, TikTok에서 백만 명이 넘는 팔로워에게 Crypto Mason으로 게시하는 Mason Versluis는 "잘못된 이유로" 암호화폐 브랜드 거래가 증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버슬루이스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FTX 사가가 놀랍게도 암호화폐 공간을 확장하여 새로운 암호화폐 비즈니스가 등장하고 브랜드 거래를 위한 인플루언서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SBF가 전 세계적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와 암호화폐 비즈니스 구축에 대해 상기시켰습니다."
암호화폐 블로거 MegBzk는 인플루언서가 회사를 지지하기 전에 자체 조사를 수행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그녀는 "최선을 다해 누구와 함께 일하고 있는지 안팎으로 알고 여러 사람이 그들을 보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자
시아란 라이언스 Ciaran Lyons는 호주의 암호화폐 저널리스트입니다. 그는 또한 스탠드업 코미디언이며 Triple J, SBS 및 The Project에서 라디오 및 TV 진행자로 활동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