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7월1일 주일 만나군인교회 주일설교.hwp
♣2018년 7월1일(주일) 만나 군인 교회 주일예배설교♣
성경:디모데후서2:20-21(신344P)
제목:그릇
서론
할렐루야! 7월 첫째 주일에 주님앞에 나오신 여러분들을 환영하며 축복합니다.
7월 한달도 군생활과 신앙생활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
7월에 진급한 형제들을 축하합니다.
7월에 전역할 형제들을 축하합니다.
새 성전을 잘 관리하고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영상//지난주일사진/방공중대.153중대 예배
동영상/허시 형제 이야기
***{제목}**“그릇”
(영상)/그릇종류
(영상)/오늘 말씀에 그릇 이야기가 나옵니다.
어느 큰 집에 여러 가지 그릇들이 있습니다.
금으로 만든 금 그릇, 은으로 만든 은 그릇, 나무 그릇은? 나무로, 질그릇은? 흙으로...
어느 그릇이 귀할 것 같습니까?
(영상)/무엇으로 만든 그릇이 귀하냐를 말하지 않습니다. 주인이 어떤 그릇을 귀하게 쓰느냐? 혹은 천하게 쓰느냐를 말씀합니다.
(영상)/그냥 그릇 이야기를 하는 겁니까? 사람 이야기입니다. 사람을 그릇에 비유하여 말씀합니다.
(영상)/행9:15 “이 사람은 내 이름을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전하기 위하여 택한 나의 그릇이라.”
(영상)/“택한 그릇”
(영상)/주님이 바울을 “나의 그릇”이라고 하십니다.
만나군인교회 형제 여러분!
여러분은 하나님께 어떤 그릇인 것 같습니까?
꼭! 귀하게 쓰임 받는 그릇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영상)/1. 사람들이 귀하게 쓰는 그릇입니다.
본문 20절을 읽겠습니다.
(영상)/“큰 집에는 금 그릇과 은 그릇 뿐 아니라 나무 그릇과 질그릇도 있어 귀하게 쓰는 것도 있고 천하게 쓰는 것도 있나니”
(영상)/귀하게 쓰는 그릇과 천하게 쓰는 그릇이 있습니다.
귀하게 쓰는 그릇은 어떤 그릇일까요?
주인이 매일매일 쓰는 그릇, 늘 필요한 그릇은 귀합니다. 밥 그릇, 국 그릇, 반찬 그릇... 귀한 손님을 접대하는 찻잔, 아름다운 꽃병...
사람들이 귀하게 쓰는 그릇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학교에서 반장, 회장으로 뽑힌 학생은 선생님이, 친구들이 택한 학교의 귀한 그릇인 겁니다.
국회의원 선거에서 당선되면 국민이 선택한 지역의 귀한 그릇이 되는 거구요.
(영상)/추신수선수
미국 메이저리거인 추신수 선수 연봉 2000만 달러래요. 그 팀의 귀한 그릇이겠지요. 40게임 연속출루! 대단합니다.
(영상)/우리나라 월드컵 축구선수들 조현우골기퍼!
세계1위 독일을 2대0으로 이겼습니다.비록 16강은 못가도 큰 그릇들이었습니다. 조연호 골기퍼가 크리스찬!
맨유와 리버풀에서 데려오라고 트위터에서 쇄도합니다.
사람들은 누구를 귀한 그릇으로 선택합니까? 잘하는 사람을 선택합니다.
공부, 일, 운동... 잘하는 사람, 능력 있는 사람... 사람들은 금그릇, 은그릇을 선택합니다.
사람이 천하게 쓰는 그릇도 있습니다. 쓰긴하는데 귀하게 쓰지는 않습니다. 어떤 그릇일까요?
쓰레기통, 화장실 쓰레기 통, 음식물 쓰레기 통, 옛날에는 요강...
어떤 사람일까요? 직업에는 귀천이 없습니다. 직업을 가지고 천하다면 성경적이지 않습니다.
스카웃되는 사람이 있습니다 장학금 받으면서. 연봉, 직급 올라가면서... 으쓱해집니다.
반면에 학교에서 퇴학당하는 사람, 직장에서 퇴출당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주눅듭니다.
이상한 그릇도 있습니다. 그릇은 그릇인데 별로 쓸데가 없습니다. 10년째 찬장에 자리만 차지하고 있습니다. 직장에야 그런 직원이 있을 수 없겠지만 교회에는 그런 성도도 있을 겁니다.
그릇은 누가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영상)/사람도 누구에게 어떻게 쓰임 받느냐가 중요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쓰임 받고 싶습니까?
부대에서 지휘관님들에게도 귀하게 쓰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부대에서는 물론이고 만나군인교회에서도 귀하게 쓰임받으시기를 바랍니다.주인이 쓰는 그릇이 귀하듯이 여러분들이 주님의 쓰임받는 믿음의 용사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영상)/2. 하나님이 귀하게 쓰시는 그릇은 어떤 그릇일까요?
(영상)/하나님도 사람을 쓰십니다. 그릇처럼 쓰십니다.
사랑은 조건 없이 영원토록 사랑하십니다.
구원은 오직 은혜로 우리에게 주십니다. 그러나
사람을 쓰시는 데는, 귀한 그릇으로 쓰시기도 하시고, 천한 그릇으로 쓰기도 하십니다.
어떤 성도는 쓰임을 받지 못하기도 합니다.
(영상)/이스라엘의 첫 번째 왕과 두 번째 왕은 하나님이 택하셨지만 아주 대조적인 그릇이었습니다.
(영상)/사울 왕과 다윗 왕!
하나님이 사울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영상)/삼상15:11 “내가 사울을 왕으로 세운 것을 후회하노니 그가 돌이켜서 나를 따르지 아니하며 내 명령을 행하지 아니하였음이라.” 26 “... 왕이 여호와의 말씀을 버렸으므로 여호와께서 왕을 버려 이스라엘 왕이 되지 못하게 하셨음이니이다”
사울은 하나님이 더 이상은 귀하게 쓸 수 없는 사람이 되고 말았습니다. 왕이긴 하지만 버림받은 왕이 되었습니다.
사울왕은 버림 받은 왕이었습니다.
(영상)/다윗에 평생에 대한 평가입니다.
(영상)/왕상15:5 “이는 다윗이 헷 사람 우리아의 일 외에는 평생에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고 자기에게 명령하신 모든 일을 어기지 아니하였음이라.”
(영상)/다윗은 하나님이 귀하게 평생토록 쓰신 왕입니다. 하나님이 평생토록 귀하게 쓰시고 싶었던 사람입니다.
우리는 누구와 같다고 생각하십니까? 누구와 같이 되면 좋겠습니까?
예수님이 선택하신 열두 제자인 가룟 유다와 베드로 아주 대조적입니다.
(영상)/가룟 유다와 베드로
(영상)/가룟 유다에게 예수님이 하신 말씀입니다.
(영상)/막14:21 “인자는 자기에 대하여 기록된 대로 가거니와 인자를 파는 그 사람에게는 화가 있으리로다 그 사람은 차라리 나지 아니하였더라면 자기에게 좋을 뻔하였느니라”
제자로 선택은 받았으나, 제자로 쓰임 받지 못한 안타까운 제자입니다. 불행한 사람입니다.
베드로 사도도 문제가 꽤 있습니다.
(영상)/“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
이렇게 혼난 적도 있구요.
예수님 고난당하실 때, 두려워서 세 번이나 부인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변화되어 귀한 그릇으로 쓰임받은 제자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누구와 같다고 생각하십니까? 누구와 같이 되면 좋겠습니까?
(영상)/아담과 하와!
하나님께서 처음 사람 아담과 하와 부부를 귀한 그릇으로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나 얼마 되지 못해 더 이상 귀한 그릇으로 쓰임을 받지 못했습니다.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영상)/솔로몬 왕
솔로몬 왕은 처음에는 귀하게 쓰임 받는 그릇이었습니다.
그러나 얼마가지 못해 더 이상은 하나님이 귀하게 쓰실 수 없는 그릇이 되고 말았습니다.
혹시 아담처럼, 솔로몬처럼 처음에는 귀한 그릇이었으나, 더 이상은 쓰실 수 없는 그릇이 되어버리신 건 아닙니까?
그렇다면 이제 어쩌실 겁니까?
(영상)/롬9:21 “토기장이가 진흙 한 덩이로 하나는 귀히 쓸 그릇을 하나는 천히 쓸 그릇을 만들 권한이 없겠느냐”
하나님은 우리를 귀히 쓸 그릇으로, 천히 쓸 그릇으로 만드실 수 있는 주권을 가지고 계십니다.
누구를 귀하게 쓸 그릇으로, 누구를 천히 쓸 그릇으로 만드십니까?
여러분! 하나님이 귀히 쓰시는 인물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영상)/3. 귀하게 쓰임 받는 그릇의 기준입니다.
하나님이 쓰시는 기준은 금 그릇, 은 그릇, 나무 그릇, 질 그릇... 이런 게 아닙니다.
큰 그릇, 작은 그릇... 이런 기준도 아니라고 하십니다. 하나님이 쓰시는 기준은 무엇입니까?
(영상)/21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
표준 새 번역입니다.
(영상)/“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러한 것들로부터 자신을 깨끗하게 하면 그는 주인이 온갖 좋은 일에 요긴하게 쓰는 성별된 귀한 그릇이 될 것입니다”(표준새번역)
금그릇이 되면 귀하게 쓰십니까? 은그릇이 되면 귀하게 쓰신다고 하십니까? 아닙니다.
그건 사람들의 기준입니다. 하나님의 기준은 전혀 다릅니다.
(영상)/하나님은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깨끗한 그릇이 되면 귀하게 쓰십니다. 구별되게 쓰십니다. 합당한 일에 쓰십니다. 모든 선한 일에 쓰십니다.
우리가 우리 자신을 깨끗하게 하면, 하나님은 그 사람을 귀한 그릇으로 쓰십니다.
(영상)/자기를 깨끗하게 하는 것은 어떻게 하는 것입니까?
(영상)/바울은 자기 자신이 “청결한 양심(딤후1:3)”으로 하나님을 섬긴다고 말합니다.
(영상)/디모데에게는 “거짓이 없는 믿음(딤후1:5)” 사람이라고 칭찬합니다.
그러나 금 그릇, 은 그릇 같다고 자기를 자랑해도, 깨끗하지 못하면 쓰레기통, 음식물 찌꺼기 통처럼 쓰임 받을 수밖에 없을 겁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쓰임을 받고 싶어 합니다. 할 수 있으면 귀하게 쓰임 받고 싶어합니다.
만일 내가 선생님 입장이라면... 나 같은 학생을 귀하게 쓰고 싶을까?
만일 내가 사장님 입장이라면... 나 같은 직원을 귀하게 쓰고 싶을까?
만일 내가 하나님이라면?? 나 같은 성도를 귀하게 쓰고 싶으실까?
여러분이 군대에서 누가 지휘관의 쓰임받고,하나님의 쓰임받을 수 있겠습니까?
***{결론}***
귀하게 쓰임 받는 그릇입니다.
(영상)/1. 사람들이 귀하게 쓰는 그릇입니다.
(영상)/2. 하나님이 귀하게 쓰시는 그릇은 어떤 그릇일까요?
(영상)/3. 귀하게 쓰임 받는 그릇의 기준입니다.
(영상)/하나님은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깨끗한 그릇이 되면 귀하게 쓰십니다. 구별되게 쓰십니다. 합당한 일에 쓰십니다. 모든 선한 일에 쓰십니다.
우리가 우리 자신을 깨끗하게 하면, 하나님은 그 사람을 귀한 그릇으로 쓰십니다.
(영상)/자기를 깨끗하게 하는 것은 어떻게 하는 것입니까?
(영상)/바울은 자기 자신이 “청결한 양심(딤후1:3)”으로 하나님을 섬긴다고 말합니다.
(영상)/디모데에게는 “거짓이 없는 믿음(딤후1:5)” 사람이라고 칭찬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무조건적인 사랑입니다. 구원의 은혜는 무조건적인 은혜입니다.
하나님이 사람을 쓰실 때는 귀한 그릇으로 쓰시기도 하고, 천한 그릇으로 쓰기도 하십니다.
하나님이 우리 인생을 주신다면 써 주신다면, 우리가 하나님께 쓰임 받는 다면 축복입니다.
하나님이 우리 인생을 귀하게 써 주신다면, 귀하게 쓰임받는 다면 영원한 축복입니다.
(영상)/하나님은 깨끗한 그릇을 귀하게 쓰십니다.
만나군인교회 형제들이여!
군대에서는 물론이요 전역한 후에도 하나님의 귀한 그릇으로 쓰임받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영상)/십자가와 부활신앙
한마음기도/
1.만나군인교회 새 성전에서 예배드리게 하심을 감사드리며 주일예배를 목숨같이 소중하게 여기고 예배드리게 하소서!
2.하나님께서 귀하게 쓰임받는 그릇이 되기 위하여 자신을 깨끗하게 하소서!청결한 믿음과 거짓없는 믿음을 주소서!
3.15보급대대에서 군생활 행복하게 하시고 부대가 평안하고 무사고와 안전하게 하소서! 운전병들의 안전운행을 하게 하소서!
4.이용훈대대장님과 김명환주임원사님과
간부들에게 리더쉽을 허락하여 주시고 용사들이 맡은 책임을 철저히 감당하게 하소서! 최강의 보급대대가 되게 하소서!
5.2018년 4월11일(수) 오전11시에 헌당예배를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어 드리게 하심을 감사드리며 만나군인교회가 다음세대,차데새,미래세대의 구원의 방주가 되게 하소서!
6.만나군인교회 성전건축을 위하여 헌금하신분들을 축복하여 주시고 특별히 건축을 위하여 수고하신 분들을 축복하여 주소서!
7.주일 오후에 드리는 153중대와 천마중대의 예배를 받아주시고 용사들이 주님을 만나 변화되게 하소서!
8.새로운 성전을 건축한 후 믿음이 좋은 군종병들을 세우고 반주자 찬양인도자 성가대원들을 보내주소서!
9.새로운 성전에서 우리 용사들을 말씀으로 양육하게 하소서!
10.다음세대,미래세대,차세대(다미차)의 주역들인 믿음의 용사들의 영혼구원을 위하여 기도와 선교헌금을 보내시는 교회와 성도들을 축복하여 주소서!
11.새로운 성전에 더 많은 간부들과 용사들이 구원받기 위하여 우리가 먼저 전도하고 선샤인을 실천하게 하소서!
12.만나군인교회 용사들에게 말씀을 선포하시는 박종길목사님에게 능력을 주시고 내조하시는 성정숙사모님의 건강을 허락하여 주소서!
13.연무대교회도 마지막 마무리 공사가 잘 마치고 10월에는 헌당예배 드리게 하소서!
14.만나군인교회에서 신앙생활하고 전역한 형제들이 일반교회에서도 신앙생활을 변함없이 하여 장차 한국교회의 리더들이 되게 하소서!7월 달에 전역병 모임에 많이 참석하게 하소서!
15.6월3일 주일에 위문오신 동일교회 청년부를 축복하여 주시고 교회가 날마다 부흥되게 하소서! 8월에 아웃리치 오실 남양주 온누리교회를 축복하여 주소서!
16.나라를 위하여 부대를 위하여 평화통일을 위하여 더 많이 기도하게 하소서!
17.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고통당하는 용사들을 치유해주시고 건강을 회복하여 주소서!